2014년도는 말띠의 해이다.  말은 쾌활 적극성 부지런함 명랑 정열적 성실 사회성 설득력 진취적 독립성 등을 의미한다.  그런데 단점으로는, 변덕스럽고 혼동하고 신경질적이고 흥분을 잘 하고 이기적이고 사려가 깊지 못하고 요구하는 것이 많고 지구력이 부족하며 조심성이 없다고 한다.
말띠의 장점들을 신중하고 온유하고 기쁘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서 선하게 실천한다면 그 단점들을 거의 모두 줄일 수가 있게 된다.  이것은 선 온유 인내 겸손의 모습이 있어서 하나님께는 기쁨이 되고 선함과 옳은 행위와 열매를 맺는 것이니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말띠의 모습들을 진실하고 신실하게 실천하면, 우리의 마음이 편하고 생활이 즐겁고 하는 일도 잘되고 형통하고 가정과 사회와 교회에서도 평화의 도구요 하나님의 진리와 지혜와 복을 끼치는 자요 공부나 연구나 일도 보람되고 잘되고 형통하면서 한 해의 소원도 이루게 됨을 깨닫게 된다.

     사실, 세상의 모든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새해 소원들을 살펴보니 10개의 소원으로 나타났다.  건강하고 형통하고 평안하고 새 직장을 갖고 좋은 친구를 사귀고 자녀가 잘 되고 긍정적으로 처신함으로써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화와 재앙이 발생되지 않고 건강식과 운동을 시작함으로 체중 줄이고 술담배를 끊고 싶다는 10가지입니다.  그런데 이것들을 더 살펴보니, 영육혼의 잘 됨과 영육혼의 형통함인 것이다.  그래서 새해 전체의 소원의 핵심은, 모든 사람들의 필요와 소원을 아는 하나님의 진리인 성경말씀대로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인 것이다.
소원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춥고 험하고 먼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애써서 찾아가서는 산 정상 태양 바다 우상 돌탑 목재탑 우상신전 조상신전이나 절을 향하여 정성껏 그리고 간절한 마음과 열정적인 모습으로 비는 사람들도 많았다.  운수 운명 변화와 재앙 등을 알려고 찾아가서 돈을 쓰는 사람들도 많았고, 돈을 주고 자신의 이름까지 바꾸는 사람들도 있었다.  마음이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복을 받기 위하여서는 자존심과 체면을 막론하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것이 사람이기도 한 것이다.
기복의 마음을 가지거나 기복신앙을 가졌어도 천지창조 이전부터 계시고 영존하시는 주하나님께 그리고 모든 것을 아시는 전능자 하나님께 차라리 비는 것이 지혜로운 것이다.  그리고 더 지혜롭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응답과 복을 주시는 비결을 실천하며 동시에 하나님께 싫어하시고 마음으로 미워하시며 진노를 하시는 것을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말 복을 받기를 원한다면, 모든 응답과 복을 주실 수 있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직접 선호하시고 사랑하여 주시고 함께 일하시길 원해 하시고 응답하여 주시며 복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자가 되도록 애를 쓰는 새 해가 되는 것은 어떠한가?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은혜와 복을 천 대까지 받고 그를 경외하는 자가 복을 받고 겸손한 자가 복을 받고 그를 의지하는 자가 복을 받고 그를 의뢰하는 자가 복을 받고 가난한 자를 긍휼히 여기며 도와 주는 자가 복을 받고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을 받고 거룩하고 의롭게 사는 자가 복을 받는 자고 기록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돕는 자를 도우시고 정결한 자가 그의 선하심을 받고 선을 행하는 자가 그의 선과 사랑과 신실하심을 받고 그를 사랑하는 자가 그의 보호와 응답과 복을 받고 선과 의와 정직한 자가 평안과 형통하게 되고 그를 전심으로 향할 때에 그의 능력을 받으며 그의 마음과 뜻을 행하는 자가 결국에는 성공과 승리를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인생은 새옹지마이니 항상 배우는 자세와 모습으로 그리고 감사와 기쁜 마음을 가지고 기도하며 진리대로 노력과 수고를 하면서 꾸준하게 엎대이트와 엎그래이드를 하길 소원하여 본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