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가 돈까스가 아닐까 한다. 외식으로 먹는 돈까스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기름이나 재료가 아무래도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는 덜 신선할 것이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돈까스! 이제는 돈까스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엄마의 솜씨를 한번 뽐내 보면 어떨까.

재료 : 돼지고기 600g (옥수수 전분 150g 달걀노른자 5개 우유 70ml 양파즙1/4C 소금 2/3t 다진마늘 1T 다진생강1t 후추약간) 빵가루 150g(우유 3T)

소스재료 : 오일1T 다진마늘 1/2T 양파 50g 당근 50g 대파 1토막 토마토케첩3T 돈까스소스4T 우스터소스 2T 물엿1T 물 4T

만드는 방법
1. 양파는 강판에 간다.
2. 볼에 간 양파즙과 전분, 달걀 노른다, 우유, 다진 마늘과 생강, 소금, 후추를 모두 넣고 녹말을 잘 풀어 반죽을 만든다.
3. 돼지고기는 안심을 도톰하게 썬 후 기계나 칼 등으로 두드려 연육시켜 준다.
4. 2의 반죽에 연육시킨 돼지고기를 버무려 냉장고에서 짧게는 1시간, 길게는 2시간 정도 재워둔다.
5. 시중에서 구입한 빵가루에 우유를 뿌려 덩어리 진것을 비벼 전체를 촉촉하게 해둔다. 이렇게 해야 돈까스를 튀길 때 빵가루가 덜 탄다.
6. 재워 둔 돼지고기를 조물조물해서 고기에 반죽을 잘 묻혀 준다. 전분때문에 단단하게 뭉쳐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잘 풀어줘야 한다.
7. 볼에 넉넉히 빵가루를 담고, 반죽을 잘 묻힌 돼지고기 한 조각을 얹고 위로 넉넉히 빵가루를 덮고 지긋이 눌러준다.
8. 튀김온도는 중불에서 서서히 올려 돈까스 끝을 대 보아 쏴 소리가 나면 튀기기 시작한다.

소스만들기

1. 양파,당근,대파는 채 썬다.
2.냄비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채 썰어둔 양파,당근,대파를 넣고 충분히 볶아 준다.
3. 2에 케첩,돈까스소스,우스터소스,물엿,물을 넣고 약불에서 10분정도 푹 끓인다.
4. 소스를 체에 걸러 받아내면 완성.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