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는 무엇인가?  효소는 음식이 분해되고 발효되면서 생긴 좋은 미생물인데 치즈, 요구르트, 김치, 된장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효소는 사람의 몸 속을 편안하게 하고 단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마음과 정신과 영혼이 평안하고 건강하며 밝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크고 작은 문제와 곤란하고 분노가 나거나 두려운 일들을 잘 극복하고 소화를 시켜야 한다.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는 사람이나 가정이나 일터나 교회나 사회나 나라는 없기에, 그와 같은 것들을 긍정적이고 건전하며 건설적으로 대처하면서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각종 질병과 전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예방주사를 맞는데, 그 이유는 몸 속의 방어체인 7가지 백혈구를 연단시켜서 후에 병균이 몸 속에 들어와도 백혈구가 병균을 이기도록 하기 위함이다.  예방주사의 약은 무엇인가?  사람의 몸을 건강하게 해 주는 보약이나 병균을 죽이는 화학약품이 아니라, 열로 약화시킨 박테리아와 곰팡이 균인 것이다.  예방주사는 병균을 먹는 것도 아니라 깨끗한 피 속에 투입시키는 것이다.  질병이 독할 수록 예방주사의 약도 더 강하고, 사람의 면역력이 약하면 그 면역력을 더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양이나 더 독한 약을 몸 속에 점차적으로 투입해야 비로소 면역력이 생기게 된다.  대체로 노인들은 면역력이 약하기에 독감주사를 더 약한 것으로 맞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양의 바이러스나 바이러스가 좀 더 살아 있는 것을 몸 속에 투입한다.

      숨거나 도망가거나 땅 속이나 남극이나 대기권 밖으로 가도 질병과 위험은 도사리고 있고 모든 생명체는 결국에는 죽게 되어 있다.  이와 같이, 몸은 물론 마음과 정신과 영혼을 강건하게 만들기 위해서도 문제와 시험과 고난과 핍박을 피해 비겁하게 처신하거나 숨거나 도망가는 것이 해결책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극복하도록 결단을 하고서 애를 쓰고 성경과 성령으로 충만하며 주의 이름과 보혈과 진리와 성령을 병기화 삼을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예수님을 만나서 변화가 된 후에는, 사람답고 새사람답고 천국 시민답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 수가 있는 것이다.

      사람의 몸과 마음과 정신과 영혼은 때때로 피곤하거나 괴롭거나 아플 때가 있고 약을 복용하여도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까다롭거나 거친 문제와 시험과 고난과 병균과 질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영육의 기관과 힘을 돕도록, 병균을 녹이는 산성인 비타민 C 을 알약이나 쥬스나 과일이나 채소로 섭취하는 것이 유익할 때가 있다.  그리고 칼슘이 많이 든 음식이나 칼슘제를 먹는 것도 필요하다.  진리를 효과적으로 찾아서 적용하고 사용하도록 목사님이나 신학자에게 도움과 멘토링과 기도를 받는 것이 필요하고 성령을 구하면서 그의 은사와 열매로 충만하게 받는 것도 필요한 것이다.  사람의 마음과 정신과 영혼은 육신과 마찬가지로 때로는 진리인 성경말씀과 더불어 약과 보강제와 훈련도 모두 필요하며 마음과 정신과 영혼의 예방주사도 필요하다. 영육의 빈 공간이나 약점이나 단점이 생기지 않도록, 영육의 꾸준한 배움과 건강식과 운동이 필요하다.  찬송과 기도와 예배가 필요하고 성경을 기억하는 것과 외우는 것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유익하다.  그리고 헌신과 헌물과 전도와 선교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과 마음과 뜻대로 실천해서 우리의 마음 정신과 영혼도 훈련 연단이 되어야 한다.  또한 성령의 은사와 열매도 큰 보강제요, 방어군사요, 연료와 병기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체험과 연단과 단련된 영육은 미움과 분노와 두려움도 잘 극복하거나 물리쳐서 더욱 강하고 담대하며 능력도 증가시킬 수가 있다.  그리고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는 자요, 사용될 만 하도록 견고할 때에 하나님께서 붙잡아 사용하신다.  병균과 질병은 물론 세상의 경쟁과 악한 자들의 온갖 충동 시험 협박 핍박과 고통도 실전의 싸움에서 반드시 이겨내어야 진짜 견고하고 강건하게 되는 것이다.   영육의 효소를 만들어 내고 예방주사를 맞을 때에 비로소 진정하고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며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변함없이 행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아무쪼록,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에 이르시기를 원하였는데, 이왕이면 항상 하나님께서 선호하시고 신뢰하시며 사용하여 주시는 일꾼과 군사가 되길 기원하여 본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