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정상기)에서는 ‘제5기 2010 정부초청 해외 영어봉사장학생(TaLK, Teach and Learn in Korea)’을 모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09년 대한민국 이미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 PR 대상’을 수상한 프로그램으로 4기까지 1,200여명이 참여하여, 참가한 지원자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인식되고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7개국에서 재외동포 대학(원)생과 외국인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에서 한국의 대학생과 6개월~1년 동안 방과후 수업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동시에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5기에 참가할 영어봉사장학생을 총 290명 선발하며, 샌프란시스코영사관에서는 27명을 선발 추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영어봉사장학생에게는 월1백50만원의 장학금, 왕복항공료, 의료보험 및 숙소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되고, 아울러 한국문화 체험 및 한국어 학습 기회 등이 제공된다.

지원자격은 영어권 국가의 시민권자(재외동포인 경우에는 영주권자도 해당)로서 2년 이상의 대학과정을 수료한 재학(졸업)생이며, 재외동포의 경우에는 대학 1,2학년 재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접수 마감일은 2010.06.10까지 이며, 조기지원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TaLK 웹사이트(www.talk.go.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먼저 지원서를 접수한 후, 기타 필요한 서류를 주샌프란시스코 영사관에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TaLK웹사이트(http://www.talk.go.kr)를 참조하거나 주샌프란시스 코총영사관(교육원장 김신옥, 전화 415-921-2251 ex1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