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퍼포밍 센터 4월 17, 18일

뉴욕에 본부를 둔 션윈(神韻)예술단은 2006년 화인(華人) 무용수들, 안무가들, 그리고 음악인들이 중국고전무용과 음악을 복원하여 세상에 알리자는 비전을 갖고, 중국 5천년 전통예술을 되살리려 노력하고 있다. 예술단의 풍부한 레퍼토리는 역사적 사실, 보편적 진리, 그리고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 등에서 이끌어 낸다. 션윈 예술단은 거장 급 안무와 우아한 무용으로 무대를 빛내는가 하면, 호화스러운 의상의 무용수들이 놀랄만한 패턴으로 율동한다. 또 션윈 오케스트라는 클래식 전통음악, 중국과 서양의 음악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오리지널 스코어로 매개 무용작품과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모든 연령층을 즐겁게 하는 “션윈” 공연, 고대 불교와 도교 전통에서부터 현대 중국인들의 투쟁에 이르기까지 신에게서 영감 받은 전세계 소수민족들의 문화 스토리를 다룬다. 이 모든 것에서 덕, 자비와 인간 정신의 힘이란 경이로운 메시지로 관중들을 일깨워 교육시키고, 승화시키며 영감을 준다.

“사람들은 전설과 영웅들이 되살아나는 고대와 현대 중국으로의 여정에 오릅니다. 관중들은 중국의 가장 위대한 장군, ‘웨페이’라든가, 또는 전설적인 여자 영웅 뮬란를 보게 되거나 또는 오늘 날 중국 공산주의 하에서 문제에 당면하고 있는 현대인들의 용기의 일별을 제공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정말 세계급 공연으로 놓칠 수 없는 공연이죠.”라고 한 관계자 는 말한다.

2009 년에는 션윈은 20개국, 100여 도시를 순회하며 300여 회 공연으로 약 80만 명에게 션윈을 선사했고, 뉴욕의 라디오 시티 뮤직 홀, 런던의 로얄 페스티벌 홀,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 그리고 파리의 파레 데 꽁그레 극장을 포함한 세계의 유명 무대를 빛낸 바 있다.

션윈예술단에 대한 정보는 션윈 웹사이트www.shenyunperformingarts.org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이번 덴버 공연은 4월17일, 18일 덴버 퍼포밍 아트센터(14th & Curtis)에서 열린다. 티켓구입시 한국인담당자 (303-941-6087) 에게 문의 하면 15% , 10명 이상시에는 20% 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