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음주 뺑소니 사고를 냈던 한류스타 '슈퍼주니어' 멤버 강인(31·본명 김영운)이 다시 음주 교통사고를 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4일 오전 2시께 자신의 벤츠 승용차로 강남구 신사동 한 편의점 앞 가로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강인을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당초 가로등이 부서져 있다는 편의점주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나 현장에 있던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강인이 탄 차량이 사고를 낸 사실을 파악했다. 당시 강인은 사고를 내고 현장을 떠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편의점주가 목격한 차량 번호가 잘못됐고, 인근 폐쇄회로(CC)TV에는 차량 번호판이 찍히지 않아 처음에는 차량 특정에 어려움을 겪었다. 사고 9시간 후인 이날 오전 11시께 강인 측은 경찰에 자진 출석 의사를 밝혔다. 강인은 2시간 뒤인 오후 1시께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돌아갔다. 강인은 음주운전 혐의를 시인했으며, "무엇인가 들이받은 기억은 나지만 가로등인 줄은 몰랐다"고 진술했다. 사고에 앞서 강인은 이날 자정께 편의점 앞에 차량을 대어 놓고 어디론가 갔다가 2시간 뒤에 돌아와 차를 타고 출발하다 사고를 냈다. 벤츠 차량은 렌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의 음주 측정 결과, 강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0.05%) 이상이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강인은 이날 편의점 앞에 주차하기 전에 이미 술을 마신 상태여서 사고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더 높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특정 시점의 혈중 알코올 농도 추정치를 산출하는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하면 강인의 알코올 혈중 농도는 측정치보다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음주 여부는 계속 조사중"이라면서 "사고 후 도주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중"이라고 말했다. 강인은 2009년 10월에도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내고 물의를 빚은 뒤 자숙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강인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강인의 음주사고는 사실이며 이번일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고 반성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는 입장문을 냈다.

조영남 "조수는 관행" vs 송화백 "300점 대작"

          가수 조영남과 그의 그림을 대작했다고 주장하는 송 화백(60)이 첨예하게 대립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조영남 대작 논란을 다뤘다. 작가가 아이디어를 주고 조수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미술계의 관행인지, 아니면 관행으로 용인되지 않는 사기 행위인지가 쟁점이다. 조영남은 앞서 16일 대작 논란에 휘말렸다. 송 씨가 지난 2009년부터 자신이 그림을 대신 그려왔다고 주장하면서다. 그는 故 백남준 밑에서 일했던 조수이며 28년 동안 뉴욕에서 작품 활동을 했다고 알려졌다. 두 사람이 인연을 맺은 건 뉴욕에서였고 한국으로 온 송 씨는 지낼 곳이 없어 조영남 집에 머물렀다고. 양측의 의견은 엇갈렸다. 조영남은 대작 논란에 대해 “내가 눈이 침침해서 그 친구는 디테일한 걸 그린다. 화투 쪽 그림을 부탁했다. 시간이 촉박해서 몇 점을 그려오라고 소속사 대표가 송 화백한테 찍어서 보내면 그려온다. 조수, 알바 그런 개념이다. 헬퍼, 어시스턴트 개념. 일에 대한 보수는 알아서 (준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즉, 조영남의 주장은 미술계 관행이라는 것. 그는 “어시스턴트 쓰는 건 일반적인 일이라고 생각했다. 조수 다 해봐야 3~4명인데 이렇게 오해를 불러일으켜서 미술로 이런 큰 논란이 일어나는 건 생각도 못했다”고 말했다. 조영남 소속사 대표는 현재 조영남의 상태에 대해 “왜 인터뷰를 못하는지 아냐. 지금 너무 충격을 받아서 말을 못한다. 위트 있는 조영남 씨가 정신이 멍해 있다”고 밝혔다. 송 씨의 의견은 달랐다. 그에 따르면, 8년 동안 300여 점 대작했다. 검찰은 이중 10점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송 씨는 “빈 컨버스를 가져왔다. 아무 것도 안 그렸다”며 “(조영남은)서명하는데 그림 위에 하얀 물감 이용해서 살짝 칠한다. (그림값은)10만 원도 안 쳐줬다. 차비도 안 주고 성질을 냈다”고 지금까지의 상황을 밝혔다. 작품 중 하나인 ‘여친용갱’에 대해서는 “연예인 사진 받으면 그 사진을 합성해서 내 아이디어로 꾸민 거다. 조영남은 아무 것도 안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많이 그려본 것은 열 점, 스무 점까지도 그렸다. 똑같은 그림을 그려놓아야 주문하면 다른 곳에서 또 전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송 씨는 2009년 이후로 조영남 작품에 변화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화투장을 오려 붙이니 잘 안 사갔다. 오리지널로 내 그림으로 그리니까 팔리는 거다. 옛날에는 판로가 별로 없었다. 내가 그린 이후로 그림이 잘 팔렸으니까. 나를 이용한 거다”고 말했다.

비 "전 세입자, 벌금형 받고도 또 명예훼손…선처 없다"

         가수 비(35, 본명 정지훈)가 소유한 건물 전 세입자의 명예훼손에 칼을 빼들었다. 소속사 레인컴퍼니는 24일 "비에게 몇 년간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허위 고소를 일삼아온 전 세입자 박 모 씨가 불구속 입건됐다"라며 "무고죄 및 허위 사실을 유포한 명예훼손죄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날 티브이데일리에 "본인이 여러번 이의를 제기해서 패소를 했고, 벌금형까지 받았다. 그런데도 계속 명예훼손이 이어져 이렇게 입장을 밝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비의 변호사에 따르면 박씨는 세입자로서 법적 권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권리가 있는 것처럼 행세,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인정 받아 이미 지난해 두 차례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소속사는 "박씨의 악의적인 고소와 명예훼손 행위를 묵과할 수 없어서 그를 상대로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박씨에 대한 강력한 법의 처벌을 원한다"는 강경한 입장을 드러냈다.

이찬오 측 "외도 NO, 김새롬과 결혼 생활 문제없어"

        이찬오 셰프가 한 여성과 스킨십을 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에 휩싸였지만, 영상 속 주인공은 '여자 사람 친구'인 것으로 밝혀졌다. 24일 이찬오 셰프의 소속사 관계자는 TV리포트에 "해당 동영상은 페스티벌이 끝난 후 쫑파티 모습이다. 지인들이 모여 사진을 찍고 노는 도중 촬영된 장면"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뒤 상황이 편집되고 해당 부분만 공개돼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외도는 절대 아니다. 해당 여성은 여자 사람 친구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의를 못한 것은 혼나야한다. 하지만 김새롬과 결혼 생활에 문제가 있거나 한 것은 전혀 아니다. 두 사람은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찬오 셰프가 지인들과 함께한 파티에서 한 여성의 허리를 감싼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논란을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