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출신 배우 최여진(33)의 어머니가 보신탕을 먹는다는 이유로 양궁 국가대표 기보배에게 온라인에서 욕설을 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8일 온라인에 따르면 최여진 어머니 정모 씨는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기 선수 부친의 6년 전 인터뷰 기사를 올리면서 기 선수를 공격했다. 기 선수 부친이 “보배가 개고기를 먹는 날이면 경기를 잘 풀어나갔다. 중고등학교 때 개고기를 먹은 날은 좋은 성적을 냈다”고 말한 내용이 포함된 기사였다. 정씨는 “죄송하고 무식해 보이지만 욕 좀 하겠다. 한국을 미개인 나라라고 선전하느냐”면서 기 선수를 향해 입에 담기 어려운 욕설을 퍼부었다. 정씨는 이 글이 논란이 되자 글을 삭제하고 “저도 기보배 선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기 선수에게 지나친 발언을 한 점은 사과한다”는 글을 다시 올렸다. 유기견 봉사활동을 한다고 소개한 그는 그러면서도 “최소한 국가대표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면서 “어떤 대가가 오더라도 저는 똑같은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정씨 글과 사과문이 온라인에서 거센 논란에 휘말리자 최여진은 8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최여진은 “어머니가 온라인에 게재한 글이 기보배 선수와 그를 응원하는 모든 분에게 큰 상처를 드렸다”면서 “진심으로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제 어머니가 기 선수를 지목해 쓴 글과 사과문까지 뒤늦게 보고 참담한 심정이었다”면서 “기 선수가 제 어머니 때문에 더는 큰 상처를 받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머니가 뒤늦게나마 자신의 행동이 부끄러운 일이라는 걸 인지했다”면서 “무지에서 비롯된 어머니의 큰 잘못이 용서를 구할 수 없다는 걸 잘 알지만 제게도 책임을 물어달라”고 덧붙였다. 최여진은 2001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평소 유기견 보호에 힘써온 그는 지난 5월 방송된 SBS TV 예능 프로그램 ‘스타꿀방대첩 좋아요’를 통해 자신이 기르는 유기견 50마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탈세 의혹' 이미자 "사실무근…불미스런 소식 죄송"

         탈세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이미자가 변호인을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소식을 전하게 돼 죄송하고 안타깝다"며 반박 입장을 밝혔다. 이미자는 9일 법무대리인 태평양을 통해 "노래만을 천직으로 알고 1959년 데뷔 이후 57년 세월을 국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을 받으며 가수 생활을 영위해왔다"며 "세금탈루 의혹과 하늘소리가 제기한 의혹에 가감없이 진실만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미자의 법무법인은 "공연 판매와 진행에 대해서는 아무런 권한도 영향력도 없었으며 기획사의 공연 출연제의에 선택적으로 출연하는 것이므로 공연판매 진행에 대한 소위 갑질논란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공연 수익금 축소 세금 탈루 의혹에 대해서는 "총 예산이 결정난 공연에서 출연자 분의 출연료만을 수령해 출연했다. 원천징수액은 이미 하늘소리와 계약한 기획사가 징수하고 남은 금액을 성실히 납세했다"고 설명했다. 또 외제차 2대와 기사 2명의 호화생활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는 "현재 연예인들의 수입을 볼 때 기획사도 없이 57년 국민가수라는 과분한 호칭을 받으며 연예생활을 한 이미자의 한 평생 축적한 재산으로 전혀 과함이 없다"며 "이는 하늘소리 공연만으로 축적한 재산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0여년간 이미자의 공연을 기획해온 하늘소리는 8일 한 언론을 통해 "이미자가 지난 16년간 공연 출연료를 축소해 신고하라고 지시했다"며 "지난 3일 이미자가 그간 수억원에 달하는 탈세를 했으니 조사해달라는 내용을 대구지방국세청에 접수했다"고 밝혀 논란이 불거졌다. 해당 공연 기획자는 "이미자는 10여년의 공연료를 축소 신고하게 한 뒤 차액에 대한 세금은 기획사가 부담하게 했고, 그로 인해 기획사가 손해를 보게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유천 성폭행 첫 고소녀·사촌오빠, 무고·공갈미수혐의로 구속

         가수 겸 연기자 박유천을 성폭행 혐의로 최초 고소한 여성이 무고와 공갈미수 혐의로 철장 신세를 지게 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박유천을 고소한 여성 A씨에 대해 무고와 공갈 미수 혐의로, A씨의 사촌오빠에게 공갈 미수 혐의로 신청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발부됐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첫 고소여성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맡은 서울중앙지법 조의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 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이나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이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같은 사유로 이씨의 사촌오빠인 폭력조직 조직원 황모씨도 함께 구속됐다. 하지만 이씨의 남자친구인 이모씨에 대해서는 "현재까지의 수사진행 경과 등에 비춰볼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앞서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씨를 무고와 공갈미수 혐의로, 이씨의 남자친구와 황씨를 공갈미수 혐의로 지난 1일 사전구속영장을 각각 신청했다. 경찰은 박유천과 이씨 측 사이에 1억원이 오간 정황을 포착해 애초 공갈 혐의를 적용하려 했지만, 이 돈이 공갈 행위의 대가였다는 직접적인 증거를 확보하지는 못해 공갈미수 혐의를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들이 저지른 무고·공갈 범죄의 중대성과 진술 담합 등 증거인멸이나 도주 우려가 있다"면서 "다만 공갈 심증은 가나 현재까지 객관적인 증거를 발견할 수 없어 공갈 미수를 적용했다"고 전했다. 이씨는 지난 6월4일 강남의 한 유흥주점 화장실에서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같은 달 10일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가 닷새 만에 "강제성이 없는 성관계였다"고 주장을 번복하면서 고소를 취하했다. 하지만 이씨의 고소 사실이 알려지자 16일과 17일 20대 여성 3명이 박유천에게 비슷한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잇따라 고소했다. 박유천은 성폭혐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며 4명의 고소 여성 가운데 이씨와 두 번째 고소 여성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다. 특히 이씨와 이씨 남자친구, 황씨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고소장을 내기에 앞서 성관계를 빌미로 5억원을 요구했다며 공갈 혐의로도 고소했다. 당시 공갈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을 제출했다. 황씨는 경기 일산을 활동 무대로 삼는 '일산식구파' 조직원으로 지난 2013년부터 경찰 관리 대상에 올라있는 조폭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다음주 중 사건을 마무리하고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15일 박유천에 대한 성폭행 피소 사건 4건에 대해 '강제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불기소(혐의 없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대신 박유천이 고소 여성 4명 중 1명과 성관계를 갖는 조건으로 금품을 지급하기로 약속한 뒤 이를 지키지 않은 것으로 보고 성매매와 사기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넘겼다. 박유천과 성매매한 여성도 성매매 혐의가 적용돼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하지만 박유천은 성매매와 사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이 여성 역시 성매매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박유천은 피소 후 6월30일부터 지난달 8일까지 총 6차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