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소개할 콜로라도 리버 스테이트 공원(Colorado River State Park)은 2005년 Colorado River Park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James M. Robb의 공로를 인정하여 그의 이름을 딴 ‘James M. Robb-Colorado River State Park’ 으로 개명했다.

Colorado River State Park은 서쪽의 Fruita 지역을 시작으로 동쪽으로 Island Acres를 걸쳐 있다. 크게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데 각 구역마다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첫 번째 구역 Island Acres은 1 마일의 콜로라도 강을 끼고 있는 하이킹 구간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두 번째 구역 Corn Lake 또한 레이크를 끼고 감상할 수 있는 약 1 마일의 하이킹 구간이 있다. 세 번째, Connected Lakes는 이름처럼 세 개의 호수를 끼고 약 6마일의 산책 구간이 있다. 네 번째 구역 Fruit a는 약 1/4마일의 산책구간이 강과 호숫가를 끼고 만들어져 있고 마지막 구역인 Colorado River Wildlife Area 에도 산책할 수 있어 이 곳을 갈 때 자전거를 가져가면 좋다.

이제 중요한 낚시정보를 살펴보자면 Fruita, Corn Lake, Island Acres 지역에는 약 10-14인치의 레인보우 송어가 있는데, 최근 정보로는 약 2파운드 무게의 송어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Fruita의 낚시꾼에 의하면 모든 종류의 power bait 에서 입질이 왔고 저녁과 밤 시간에 활발한 입질이 있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송어가 물 밖으로 뛰어나올 때에는 플라이 낚시도 입질이 있다.

Island Acres에서는 아이들이 강가에서 bluegill를 잡기도 한다. 가족과 함께 캠핑도 하고 자연을 벗삼아 낚시를 하기에는 아주 좋다. 덴버에서 약간 먼 것이 흠이면 흠이겠지만 이번엔 넉넉한 마음으로 가족을 동반에 가보는 게 어떨까 생각해본다.

가는 길은 오로라를 기준으로 I-70 W 를 타고 약 240 마일 정도 가다가 Fruita 방향(Exit 19 번)으로 나와 HWY 340을 타고 1/4 마일 정도 진행하면 콜로라도 리버 스테이트 공원의 서쪽의 Fruita 지역에 도착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rks.state.co.us를 참조 하면 된다. 공원관리소 연락처는 P.O.Box 700 Clifton, CO 81520 / Phone: (970) 434-6862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