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월 징역에 성범죄자 등록

            미성년자와의 섹스팅을 한 혐의로 기소된 앤서니 위너(53) 전 하원의원에게 21개월 징역형이 선고됐다. 7선의 뉴욕 주 연방 하원의원으로 미 민주당의 ‘떠오르는 스타’였던 앤소니의 정치적 아성을 무너뜨린 것은 2011년 그가 저지른 단 한번의 트윗 오타였다. 트위터광이었던 위너는 그해 6월 트위터에서 한 여성에게만 자신의 외설스러운 나체 사진을 보내려고 ‘직접 메일(DM)’의 D를 누른다는 것이 @를 눌렀고, 결국 이 사진은 만천하에 공개됐다. 물론 그의 몰락 밑바닥에는 뿌리깊은 바람기와 변태 성욕이 있었다. 그 후에도, 그의 또 다른 성적 비행(非行)은 계속 언론에 폭로됐고, 결국 아내에게서 이혼당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엔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한 미성년 여학생과 외설적인 문자(sexting)를 주고 받은 것이 발각됐다. 25일 미 뉴욕주 맨해튼 지법은 위너가 15세 미성년자인 줄 알면서도 이런 범죄를 저지른 것과 관련, 징역 21개월을 선고했다. 위너는 울음을 터뜨렸다. 판사는 “위너는 섹스 중독이라고 부르는 병을 앓고 있다”며 “그의 행동은 심각한 범죄로, 심각한 처벌을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영국의 데일리 메일이 작년 9월 위너와 15세 여학생이 한달간 나눈 부적절한 온라인 메시지를 폭로하면서 불거졌다. 곧바로 미 연방수사국(FBI)가 수사에 착수했다. 이 여학생은 작년 1월 “당신의 팬”이라고 트위터로 직접 메일(DM)을 보냈더니, 이후 집요하게 온라인 상에서의 성적인 요구를 받았다고 말했다. 위너의 바람기는 2011년 6월, 그가 미 의회의사당 체육관과 탈의실에서 나체와 반나체로 찍은 여러 사진을 한 여성에게 보낸다는 것이 자신의 트위터에 그대로 올리면서 드러났다. 위너는 처음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 당했다”고 거짓말했지만, ‘위너게이트’라 불리는 이 사건에 대한 언론 보도가 잇따르자 20일만에 연방하원 직을 사임했다. 그의 사퇴 기자회견에선 “잘 가, 변태자식아(Bye bye pervert)”라는 조롱이 나왔다. 위너는 이 여성과 2015년 1월부터 1년반이 넘도록 이런 온라인 관계를 유지한 것이 드러났다. 힐러리 클린턴의 최 측근 참모였던 아내 후마 에버딘은 민주당 대선 캠프에서 힐러리 클린턴을 보좌하느라 미 전역을 여행하고 있었다. 두 사람간에 오간 야한 사진들이 공개되면서, 에버딘은 남편과 별거에 들어갔고, 한달 전 이혼했다. 위너의 섹스팅은 힐러리 클린턴의 ‘패배’에도 기여를 했다. 위너가 노스캐롤라이나의 미성년자 여성과 성적인 메시지를 주고받은 노트북 PC를 FBI가 조사하는 과정에서, 위너의 아내 에버딘이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을 보좌하던 시절부터 서로 주고 받은 수천 건의 이 메일이 이 노트북 PC에서 드러난 것이다. FBI는 아내 에버딘과 클린턴 간 이메일이 클린턴이 국무장관 재직 중 개인 서버로 공식적인 이메일을 주고 받은 사건 수사와도 관련이 있다고 봤고, 위너는 뜻하지 않게 힐러리 클린턴의 ‘이메일 게이트’에도 기름을 끼얹었다.

한국 영화감독 3인
미 주요대학 매스터클래스 열어

          황동혁 감독, 윤가은 감독, 최동훈 감독이 미 주요대학 영화학과에서 매스터클래스 강연한다. 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은 2017년 가을학기 미 주요대학 영화학과 학생들에게 한국영화를 소개하는‘찾아가는 한국영화 프로그램’(Korean Cinema Touring Program)을 개최한다. 올해는 윤가은 감독, 최동훈 감독, 황동혁 감독이 초청될 예정으로, UCLA, UC 어바인, 칼스테이트 LA, 채프만 대학 등 미 주요대학 영화학과 (Chapman, UCLA, UCI, CSUN 등)에서 교수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한국영화 프로그램’은 LA한국문화원이 수년간 미 대학들과 연계하여 마스터 클래스를 개설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한국 영화홍보사업이다.  미국내 주요대학 영화학도들에게 한국영화를 소개하고 친밀도를 넓히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5년 류승완 감독, 정주리 감독, 김형구 촬영감독을, 2016년 박찬욱 감독, 김지운 감독을 초청해 영화학도들에게 한국영화감독과의 만남을 주선하고 한국영화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외에도 그동안 미국 내에 한국영화관계자들도 다수 초청했으며 이는 미 주요대학 영화클래스의 특별 강연으로 진행됐다. 오는 28일 CSUN에서 영화 ‘우리들’의 윤가은 감독 강연을 시작으로 10월6일 UCLA‘암살’의 최동훈 감독, 그리고 10월30일 채프만대학 황동혁 감독의 매스터 클래스 등이 예정돼있다. 특히, 황동혁 감독은 오는 10월6일 이병헌·김윤석 주연의 사극 영화‘남한산성’(The Fortress)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김낙중 원장은 “미국내 최고의 영화학교들에서 한국영화를 상영하여 미래의 영화학도들에게 한국영화를 소개하고 친밀도를 넓히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시간이 지날수록 영화학과 학생들의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으며, 이는 현재 가장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영화시장에 할리웃에 진출하기 시작한 한국영화감독들의 노력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래의 영화학도들과 한국영화와의 연결고리 역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채프먼 대학교 닷지 영화 미디어아트 학과는 2015년부터 ‘한국영화의 오늘’이란 제목으로 정규과목을 편성했다.

멕 국경장벽 시범 건설 샌디에고서 공사 시작

        도널드 트럼프 정부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의 첫 단계인 시범 장벽 건설 공사가 샌디에고 지역에서 26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연방 세관국경보호국 관계자는 8개의 입찰 업체들이 이날 샌디에고의 오타이 메사 지역에서 시범 장벽 건설을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이번 공사에서는 8개 업체가 각각 8개의 서로 다른 프로토타입 장벽을 만들게 되는데, 이중 4가지는 콘크리트로 지어지며, 다른 4가지는 콘크리트가 아닌 별도의 자재로 이뤄지게 된다. 이들 장벽은 모두 30피트 길이에 높이는 18~30피트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에 따르면 샌디에고 지역 오타이 메사 국경검문소 인근 지역에 세워지게 될 시범 장벽 건설을 위해 지난 주말부터 국경 지역 도로들을 따라 주차금지 표지판이 설치됐으며, 26일부터 샌디에고 경찰과 셰리프국의 순찰이 시작됐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