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a Verde 국립공원에서 동쪽으로 35마일 지점. 콜로라도 남서쪽, San Juan 국유림에 둘러 싸인 관광도시 듀랭고. 메인스트리트에는 서부극 그대로의 술집, 식당, 기프트샵 들이 즐비해 있어 마치 시대를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다. 관광 성수기 여름에는 증기기관차, 등산이나 하이킹, 요트, 낚시를 즐길 수 있어 활기차다.

듀랭고에는 고풍스런 Strater Hotel에서는 공연을 볼 수 있는데 1800년대 후반에 풍미했던 정통 멜로드라마를 관람할 수도 있다. Diamond Circle Melodrama 공연문의는 877.325.3400으로 하면 된다.

센 후안 국유림으로 둘러싸인 듀랭고에서 광산촌이 있는 실버톤까지 북쪽으로 45마일 가량 산속을 달리는 증기기관차는 듀랭고에서 꼭 경험해봐야 할 관광코스다. 특히 겨울철, 듀랭고에서 실버톤을 잇는 설원 속의 기차여행을 하다 보면 주변의 아름다운 전경에 푹 빠진다. 요금은 어른은 60달러, 청소년은 30달러이다. Durango & Silverton Narrow Gauge Railroad 예약은 888.872.4607으로 하면 된다.

미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Ouray에서 Silverton까지 Hwy. 550을 따라 절경이 펼쳐진다. 백 만 달러가 들어도 못 고칠 만큼 가파르고 구불구불한 산길이 이어진다는 뜻에서 도로 이름이 밀리언 달러 하이웨이(Million Dollar Highway)라고 붙었고 정말 백 만 달러짜리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가는 길은 오로라시를 기준으로 I-25 사우스 방향으로 타고 가다 US-160 방향으로 우회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