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스키장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는 스키의 고장은 바로 콜로라도이다. 지난해‘스키 매거진(Ski Magazine)’은 북미지역‘베스트 스키 리조트 60곳’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지역, 날씨, 눈 상태, 지형, 리프트, 서비스, 접근성, 숙박, 경관 등등 총 17개 분야로 나눠 그 만족도를 비교 평가하는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콜로라도 지역의 스키장이‘상위 20위’권내에 무려 11곳이나 포함돼 있었다. 특히 콜로라도 베일(Vail) 리조트는 이번까지 3년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고, 과거 17년 동안에도 무려 13번이나  1위를 차지해 북미지역에서는 단연 최고의 스키장으로 공인받고 있기도 하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
Aspen Ski Resort
 
         덴버 서쪽에 위치한 애스핀은 미국의 가장 매력적인 스키 리조트 중에 하나이다. 비록 초급자들에게 다소 힘들 수도 있는 슬로프를 가졌지만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이곳에 별장을 가지고 있을 만큼 아름답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스핀은 75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600에이커에 달하는 스키 슬로프를 지녔다. 이중 35%가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이며 65%가 상급자들을 위한 슬로프이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에서 가장 긴 슬로프의 높이는 11,121 피트에 달하고 가장 긴 슬로프의 길이는 3마일이 넘는다.  산 정산에 위치한 눈의 질이 좋아서 산 꼭대기에서부터 스키를 즐기는 스키어가 많으며 스노보드가 아닌 스키를 즐기는 상급 스키어들이 많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 4개의 산 중 하나인
스노우매스 Snowmass Mountain
 
         스노우매스 마운틴(Snowmass Mountain) 은 79개의 산책로와 2,600에이커에 달하는 슬로프를 지녔다. 이중 38%가 상급 스키어를 위한 코스이며 52%가 중급코스, 그리고 10%가 초보를 위한 슬로프이다. 스노우매스 마운틴의 정상은 11,853 피트이며 길고 부드러운 슬로프를 좋아하는 스키어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이랜드 마운틴 (Highland Mountain)은 81개의 산책로가 있고 중상급자를 위한 슬로프가 600에이커에 분포되어 있다. 산 정상은 1,675피트이고 가장 긴 슬로프는 3마일이 넘는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스키어들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지만 나무 사이사이를 넘나드는 트리 스키와 더블블랙 최상급 코스로 더 유명하다. 버터밀크 마운틴(Buttermilk Mountain)은 45개의 산책로를 가졌다. 400 에이커의 비교적 작은 면적을 가졌지만 35%가 초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다른 마운틴들에 비해 비교적 초보자들에 맞춰진 슬로프를 많이 가지고 있다. 산 꼭대기는 10,000피트로 다른 곳보다 조금 낮지만 다른 마운틴 슬로프에 못지않게 3마일이 넘는 슬로프를 자랑한다. 또, 오밀조밀하게 숨겨진 슬로프들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코스가 많은 산이기도 하다. 애스핀 리조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슬로프가 있다. 스노우캣(Snowcat) 스키는 애스핀 마운틴의 뒷 슬로프를 따라서 즐길 수 있다. 노르딕(Nordic) 스키로 유명하고 미국에서 가장 긴 트랙과 기초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스키 레슨, 그리고 육아실이 모두 이곳에 위치해 있다. 애스핀은 고급 스키장으로 이름나기도 했지만 럭셔리한 호텔과 유명하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들도 많다. 이중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라이브 음악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스키장 정보 안내: 애스핀 스노우 매스 Aspen-Snowmass
   800-262-7736 or 970-925-1940.
ㆍ애스핀 호텔 정보:  970-925-7301.
ㆍ애스핀 티켓 안내 및 웹사이트
 http://store.aspensnowmass.com

 
카퍼 마운틴
Copper Mountain
 
          브레큰리지와 베일 사이에 위치한 카퍼 마운틴은 많은 장점들로 스키어들을 유혹하고 있다. 근래에 마친 신축공사로 지어진 현대식 건물과 옛스러움이 고스란히 담긴 건물들이 어우러진 오밀조밀한 타운을 돌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선물한다. 좋은 시설의 럭셔리 홈, 렌탈 콘도, 캐빈 등도 많이 있어 다른 리조트보다 비교적으로 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것도 카퍼 마운틴의 장점 중 하나이다. 카퍼 마운틴, 브레큰리지, 베일을 통틀어 포함하는 스키 지역은 록키 마운틴에서 가장 큰 지역이지만 브레큰리지와 베일의 명성에 가려 카퍼 마운틴은 똑같은 슬로프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앞의 두 스키 리조트보다 명성이 높지 않다.  하지만 덜 알려졌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덜 붐비기 때문에 같은 스키 지역과 시설을 한적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게 카퍼 마운틴의 또 다른 장점이다. 카퍼 마운틴은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스키어들을 위한 다양한 슬로프를 선보인다. 21%의 슬로프가 초보자를 위한 슬로프이고, 25%는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 36%는 상급자를 위한 슬로프이고, 18%는 선수용 슬로프를 가졌을 만큼 모든 레벨의 스키어들을 위한 스키장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이유로 스키 수준이 다른 사람들도 여러 가지 슬로프를 즐기며 스키를 탈 수 있으며 상급자들을 위한 볼이나 그레이드, 헤프 파이프와 슈퍼 파이프도 잘 설치되어 있다. 겨울철 카퍼 마운틴의 고운 눈은 많은 스키어들을 끌어들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겨울에만 카퍼 마운틴이 붐비는 것은 아니다.  겨울보다 덜 붐비는 여름철에는 색다른 카퍼 마운틴을 즐길 수 있다. 록키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야생동물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하이킹, 암벽타기, 래프팅, 보트타기, 말 타기, 낚시, 일일 농장 체험, 지프 투어, 캠프, 골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스키장 정보 안내: 리조트 문의와 리프트 체어에 관련된 정보는 1-800-976-5906이나 http://www.skicoppermountaincolorado.net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