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하는 콜로라도 스키장 - 2

브레큰리지
Breckenridge
 
          브레큰리지는 초보자에서 선수까지 많은 레벨의 슬로프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중의 한 곳이다. 브레큰리지 리조트에서 리프트 티켓을 끊으면 전체 사용할 수 있는 날 중 며칠(예를 들어 5일짜리 티켓이면 이 중 2일 정도)을 다른 리조트(베일이나 키스톤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른 스키장의 다양한 지형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스키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다른 리조트들과는 달리 브레큰리지는 초보자를 위한 슬로프가 잘 되어 있는 스키장이다. 경사가 비교적 낮은 슬로프가 몇 군데 있고 스키 초보를 위한 스키 앤 라이드(Ski & Ride) 프로그램도 잘 갖추어져 있다. 브레큰리지 리조트는 스키장 인근에서 생활하는 스키어들을 위해 3 of 5days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3 of 5days 티켓은 티켓이 적용되는 5 날짜 중 3번을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이다. 며칠간만 브레큰리지에서 묵을 스키어들에게는 일일 별로 끊는 리프트 티켓이 더 저렴하겠지만 스키를 자주 즐기는 스키광이라면 에픽 패스(Epic Pass)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레큰리지에서 숙박할 수 있는 옵션은 크게 세 가지 정도이다. 첫 번째 방법은 딜런(Dillon)이나 실버튼(Silverton) 같은 소도시에서 Inn이나 모텔급의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리조트까지 가는 셔틀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리조트 내의 하루 주차료가 $15이다. 좀 더 절약하고 싶다면 셔틀 루트 안에 있는 리조트 호텔과의 가격차이를 비교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옵션은 근사한 통나무집에서부터 저렴한 모텔까지 검색 엔진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다. 검색을 하는데 시간이 좀 든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나 예기치 않은 여행이라면, 북적거리는 리조트의 콘도보다는 이 옵션이 적합할 수 있다.  세 번째 옵션은 부엌과 거실이 다 갖춰져 있는 리조트 안의 콘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용료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휴가를 같이 보내도 좋을 만큼 친한 가족과 방 세 개 정도가 되는 유닛을 같이 빌려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브레큰리지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 서비스 970-453-5000 나 리조트 콘도 정보 877-234-3981로 문의하면 된다. 리프트 이용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http://breckenridge.snow.com/info/winter/liftticketinfo.asp (리프트 이용료)와 http://www.snow.com/epicpass/home.aspx (에픽패스 이용료)를 방문하면 된다.
 
비버 크릭
Beaver Creek
 
             비버 크릭은 앞서 소개한 적이 있는 카퍼 마운틴과 브레큰리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예쁜 레스토랑이 많은 아기자기한 타운으로 여러 스키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한 비버 크릭은 스타일과 운치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이다. 작고 친절한 비버 크릭 타운에서는 끊임없이 겨울 이벤트가 열리고 스키 뿐만 아니라 음식과 럭셔리 캐빈으로 스키어들을 감동시킨다. 베일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비버 크릭의 눈(Snow)의 질은 세계 정상급이다. 눈이 많이 오는 것 이외에도 비버 크릭 눈의 질이 좋다고 평판이 난 이유는 하루 20시간 동안 계속되는 눈 관리 시스템 때문이다. 대개 붐비는 스키 리조트면 있을 법한 딱딱한 눈뿌리에 넘어질 걱정도 덜 든다. 거의 매일마다 비버 크릭의 52개의 장비는 10시간마다 돌아가며 11,000 피트 높이에서부터 눈 관리 작업에 들어간다. 이 결과로 매일마다 776 에이커가 새 단장을 하고 시즌마다 10,600 에이커가 눈 관리를 받는다.  비버 크릭에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많다. 한 저명한 스키 메거진에“Kids Friendly Resort (아이들을 위한 리조트)”라고 게재되었을 만큼 아이들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비버 크릭에는 가족 단위의 스키어들이 많다. 처음 방문객을 위한 Welcome Tour는 비버 크릭을 먼저 경험해 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매일 아침 10시에 열리는 2시간짜리 투어이다. 비버 크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한가지는 와인과 레스토랑이다. 스키 리조트를 즐기기 보다는 고급 레스토랑을 즐기기 위해 비버 크릭을 방문하는 사람이 있을 만큼 비버 크릭의 레스토랑과 와인 바는 평판이 자자하다. 특히 유명한 비버 크릭 와인은 미식가들이 이 곳을 찾는 이유의 큰 비중을 차지 한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비버 크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beavercreek.snow.com/home/와 (866) 395-3185 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키스톤
Key Stone
 
              키스톤은 긴 곤돌라와 긴 슬로프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중의 한 곳이다. 키스톤 리조트에서 리프트 티켓을 끊으면 전체 사용할 수 있는 날 중 며칠(예를 들어 5일짜리 티켓이면 이 중 2일 정도)을 다른 리조트(베일이나 브레큰리지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른 스키장의 다양한 지형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스키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키스톤의 또 다른 장점은 야간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대개 많은 스키 리조트들은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4시나 5시쯤에 리프트를 닫는데, 키스톤의 경우는 피크 시즌인 12월 중순부터 1월 첫주와 이외 다른 날짜에 8시 30분까지 야간 스키장을 개장한다. 단, 야간 스키 개장이 없는 날은 다른 스키장들처럼 4시까지만 개장한다. 키스톤을 며칠간만 이용할 스키어들은 일일별로 끊는 리프트 티켓이 더 저렴하겠지만, 스키를 자주 즐기는 스키광이라면 에픽 패스(Epic Pass)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키스톤 리조트에서 숙박할 수 있는 옵션은 두 가지이다. 첫 번째 방법은 아이들이 없거나 기동력이 있는 스키어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리조트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딜런(Dillon)이나 실버톤(Silverton) 과 같은 소도시에서 Inn이나 모텔 급의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리조트까지 가는 셔틀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리조트 내의 하루 주차료가 $15이니, 셔틀 루트 안에 있는 리조트 호텔과의 가격차이를 고려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옵션은 부엌과 거실이 다 갖춰져 있는 리조트 안의 콘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이용하는 옵션으로 스키장까지 20분 간격으로 셔틀이 다니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이면 주차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키스톤의 콘도는 꽤 비싸기 때문에 휴가를 같이 보내도 좋을 만큼 친한 가족과 방 세 개 정도가 되는 유닛을 같이 빌려 사용하면 콘도 이용료를 절약할 수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키스톤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키스톤 고객 서비스 1-888-222-9285 나 1-970-496-45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리프트 이용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onestore.snow.com /key/eStore.asp(일일 키스톤 리프트 이용료)와 http://www.snow.com/epicpass/home.aspx(에픽 패스 이용료)을 방문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