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대는 물질만능 시대 속에서 살고 있는 세대입니다. 말 그대로 첫 번째는 황금인 물질 곧 돈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시대입니다. 희랍 신화 중에 [마이대스]라는 왕의 이야기를 기억하시는지요. 황금에 눈이 어두웠던 이 왕은 어느 날 낯선 신의 방문을 받습니다. 그 신에게서 당신의 소원을 말하라는 요청을 받은 왕은 “내 손으로 만지는 모든 것이 다 금이 되게 해달라”는 소원을 이야기했습니다.

그 왕이 황금을 만들던 그 날을 상상해 보십시오. 자기 손으로 만지는 것마다 다 황금으로 변합니다. 하루 종일 그는 황금을 만드는 일에 열중했습니다. 그러나 해가 지는 황혼녘에 마이대스가 부르짖었던 그 절규를 잊지 마십시오. 그는 자기 손으로 만들어 놓은 이 황금의 세계를 바라보면서 해가 지는 그 황혼녘에 절망하기 시작합니다. 그가 사랑하는 딸도 그의 손이 닿는 순간 황금으로 변합니다. 이제 그의 소원대로, 그의 꿈대로, 그의 이상대로 모든 세계가 황금이 되었지만 그 황금의 한복판에서 그는 절망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부르짖기 시작합니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나의 딸 메리의 생명을 돌려주십시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한 모금의 물입니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지나간 시절 친구들과의 우정입니다.” 이 낯선 왕 마이대스의 부르짖음을 통해서 어쩌면 오늘 당신과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가 있지 않습니까? 당신과 제가 황금을 만드는 기계에 불과합니까? 하나님 앞에서 내 삶에 대한 정직한 통찰이 없이 시간이 흘러가다가 어느덧 이 황금을 만드는 기계로 전락해 버린 내 자신의 초라함 앞에서 우리는 삶의 의미를 상실해 버린 이 절망을 볼 수 있지 않은지요. 우리는 이제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예수께서 “어리석은 자여!”라고 말씀하신 이유를....

두 번째는 소금입니다. 소금은 우리에게 없으면 안 되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살기위해서 먹는지, 먹기 위해서 사는지 어찌되든 우리는 음식을 먹어야 삽니다. 만약에 음식에 소금이 없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또한 썩어가는 곳에는 소금이 들어가면 부패를 방지하게 됩니다. 우리는 이 땅에 살면서 맛을 내야하며 부패한 곳이 있다면 부패를 방지하는 소명과 사명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 크리스챤들이여! 소명과 사명을 감당합시다!

세 번째는 지금입니다. 지금은 제일 좋은 시간입니다. 지금 시간을 잘 활용해야 미래도 지금입니다. 지금 잘 살아야 미래가 보장되는 것입니다. 지금 제일 좋은 사람과 아니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가져야합니다. 언제 그 사람에게 도움을 받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지금 제일 좋은 일을 하십시오. 제일 좋은 일 무엇일까요? 그 것은 영혼을 위한 일인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죽으면 우리 앞에 지옥과 천국이 있습니다. 지금 믿음생활을 잘 할 때 지금 믿음으로 죽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금 천국 생활을 할 때 천국이 보장되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