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림씨 부인 지윤희씨 둔기 피살

            북가주 홀리스터에서 자신의 부인을 살해해 유기한 혐의로 체포된 지상림(49)씨 사건과 관련해 실종 2주일여 만에 발견된 시신의 신원이 지씨의 부인 지윤희(48)씨로 공식 확인됐다. 사건을 수사중인 샌베니토 카운티 셰리프국은 지난 20일 샌베니토 카운티 외곽의 산악도로 인근 인적이 드문 계곡에 묻힌 채 발견된 시신에 대한 부검 결과 시신에서 채취한 지문이 실종된 지윤희씨와 일치했다고 밝혔다. 셰리프국은 또 부검 결과 지윤희씨의 사인이 ‘둔기에 의한 외상’으로 1차 확인됐다고 공개했다. 이처럼 사망자의 신원이 체포된 용의자 지씨의 부인으로 공식 확인되고, 사인도 외상으로 나타남에 따라 용의자 지씨, 그리고 함께 체포된 여성 최정아(45)씨에 대한 수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지윤희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지난 6일 체포돼 각각 201만 달러의 보석금이 책정된 채 수감된 상태로, 현재 법원에서 재판전심리 절차가 진행 중이다. 수사 과정에서 지씨의 집 거실 내 특정 공간의 카펫이 이유없이 잘려나간 사실 등을 발견한 경찰은 지난 6일 지씨와 내연녀로 추정되는 최씨를 살인 및 증거인멸 등 혐의로 체포했었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측에 따르면 최씨는 한국에서 미국에 와 “사촌 오빠 집을 방문한 것”이라고 계속 주장하면서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40대 여성, 친구 교통 사고
사망 현장 찾았다가 자신도 사고당해

             교통사고로 사망한 친구를 추모하기 위해 사고 현장을 찾은 여성이 그 자리에서 차에 치여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애나하임 경찰국에 따르면 40대로 추정되는 이 여성은 지난 2일 오후 10시 40분경 Euclid St과 Francis Dr 남서쪽 코너 인근에서 일주일 전 오토바이에 치여 사망한 친구의 죽음을 애도하며 촛불의식을 행하던 중 커브를 돌던 SUV차량에 부딪혔다. 사고를 당한 직후 여성은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고를 낸 SUV차량은 그 자리에서 도주했으며 당시 함께 촛불의식에 참여했던 목격자는 도주한 차량의 운전자와 옆자리 동승자가 모두 미성년자로 보였다고 밝혔다.

◎ 카약 즐기던
  한인 익사

              연말을 맞아 가족을 만나기 위해 여행길에 나섰던 20대 한인 남성이 카약 전복사고를 당해 익사,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워싱턴주 해안경비디에 따르면 조지아주에서 벨링햄에 사는 형을 만나러온 여행객 토니 강(24)씨가 지난 20일 오후 2시16분께 벨링햄만 연안에서 혼자 카약을 타던 중 배가 전복돼 숨졌다.  해안경비대에 따르면 이날 벨링햄 베이 해안에서 동생을 지켜보던 강씨의 형이 카약이 뒤집히는 모습을 본 후 911에 신고했고 해안경비대는 즉각 MH65 구조헬기를 포트 앤젤레스 기지에서 현장으로 출동시켰다. 현장에 도착한 헬기에서 구조대원 한 명이 전복된 카약을 향해 낙하한 후 혼수상태인 강씨를 들것에 실어 헬기로 올렸고, 경비대 구조대원들은 헬기가 벨링햄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강씨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강씨는 결국 숨졌다고 해안경비대는 밝혔다.

◎ LA 카운티 등산길에
   여성 피살체

              한인 밀집 거주지인 라카냐다 지역 인근 엔젤레스 포리스트 산속에서 칼에 찔려 숨진 신원 미상의 여성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지난 24일 오후 1시30분께 라카냐다 플린트릿지를 지나는 210번 프리웨이에서 북쪽으로 3마일 가량 떨어진 엔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 인근 산속에서 신원 미상의 여성 시신이 등산객에 의해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시신에서 여러 차례 칼에 찔린 자상이 발견됐으며 살해된 뒤 산기슭 아래로 유기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 연휴 음주운전 체포 급증
   LA 148명·주전역 790명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남가주 지역에서 음주운전 체포자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CHP)에 따르면 성탄 연휴가 시작된 지난 22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성탄절 아침 6시까지 연휴 첫 60시간 동안 LA 카운티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된 운전자는 총 148명에 달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87명에 비해 70%나 늘어났다. 오렌지카운티에서 같은 기간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된 사람은 39명으로 역시 전년 동기의 24명에 비해 60% 이상 늘어났다. 또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이번 연휴 기간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사람의 수도 790명으로 전년도의 535명에 비해 47%가 증가했다. 반면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어, 주 전체에서 지난해 20명이던 것이 올해는 11명으로 절반 가까이 감소했다고 CHP는 밝혔다. CHP에 따르면 LA 카운티에서는 25일 새벽 로즈미드 지역 10번 프리웨이에서 50대 남성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한편 LA경찰국(LAPD) 등 각 지역 경찰 당국과 CHP는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월2일까지 남가주 전역에서 대대적인 음주운전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LAPD는 이번주 28일에도 올림픽경찰서 관할 지역에서 대대적인 음주운전 순찰 단속을 실시한다.

◎ 피닉스 아파트에서 총격
  여성 1명 어린이 2명 피살


          미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25일 오후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성 1명과 어린이 2명 등 3명이 사망하고 경찰관 1명이 부상했다고 피닉스 경찰이 밝혔다. 총격범은 출동한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다 체포됐지만 부상을 입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아파트 단지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아파트 단지 앞에서 여성 1명의 시신을 발견했다. 경찰 조나선 하워드은 범인과 대화를 시도했지만 범인이 아파트에 숨은 채 경찰과 대치했으며 어린이 2명을 추가로 살해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워드는 대치 몇 시간 만에 범인이 경찰을 향해 총격을 가하기 시작했고 경찰이 대응해 총격전이 벌어졌지만 경관 1명만 부상을 입은 채 범인은 부상 없이 체포됐다고 말했다. 하워드는 아파트 안에서 11살 짜리와 생후 10개월 짜리 어린이 2명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범인의 총격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