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리댄스·스프링스 여름축제·오리경주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한인사회에 소개하고자 한다. 가족단위로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본인의 취미에 맞는 행사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벌써 해가 따가운 계절의 여왕 5월이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행사를 찾아다녀 보자.  5월 첫째 주에 가볼 만한 콜로라도 행사들은 다음과 같다.

<벨리댄스 축제>

    화려한 벨리댄스를 감상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 벨리 댄스(Elevation Belly Dance) 2018이 5월 3일과 5일에 각각 골든에 위치한 아메리칸 마운티어링 센터(American Mountaineering Center)에서 열린다. 목요일 쇼는 저녁 8시부터이며, 티켓은 $15-25이고, 토요일의 갈라쇼도 저녁 8시부터이며 가격은 $20-45이다. 아메리칸 마운티어링 센터의 주소는 710 10th st., Golden, CO 80401이며, 공연과 관련된 정보 및 티켓 구매는 https://elevationbellydance.ticketspice.com/elevation-belly-dance-extravaganza-shows에서 하면 된다. 

<스프링스 여름축제>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시티 써머 페스트(City Summer Fest)가 5월 3일부토 13일까지 10일 동안 노리스 펜로즈 이벤트 센터(Norris Penrose Event Center)에서 열린다. 라이브 콘서트와 음식 뿐 아니라 센터 옆 주차장에는 놀이기구도 설치되어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니발은 주중에는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노리스 펜로즈 이벤트 센터의 주소는 1045 Lower Gold Camp Rd #3, Colorado Springs, CO 80905이며, 자세한 정보는 https://citysummerf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넌시 음악축제>

    캐넌(Canon)시에서 열리는 제80회 캐넌 시티 뮤직 앤 블러섬 페스티벌(Canon City Music & Blossom Festival) 2018이 5월 2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2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카니발과 함께 축제가 개시되며 놀이기구도 설치되어 축제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은 중고등학교 밴드들의 경연대회도 캐넌 시티 하이스쿨과 플로렌스 하이스쿨에서 열린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canoncity.com/events/details/80th-annual-canon-city-music-blossom-festival-05-04-2018-106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버 신코 데 마요 행사 >


    프랑스와의 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멕시코의 가장 중요한 국경일이자 축제인 신코 데 마요(Cinco de Mayo, 스페인어로 5월 5일) 축제가 5일과 6일 양일간 덴버의 시빅 센터 파크(Civic Center Park)에서 열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다. 치와와 경주, 타코 먹기 대회, 음악 및 댄스 공연,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빅 센터 파크의 주소는 101 W 14th Ave, Denver, CO 80204이며, 행사 일정 등 정보는 http://www.cincodemayodenv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리경주>

    신코 데 마요의 일환으로 에스티스 파크(Estes Park)에서는 5월 5일 덕 레이스 페스티벌(Duck Race Festival)이 열린다. 1989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행사로 수익금은 지역의 자선단체에게 기부된다. 참가비는 $20며, 5천 개의 고무오리를 물에 던지면 그 중에서 상품권이 담긴 오리를 찾으면 된다. 에스티스 파크의 위치는 500 Big Thompson Avenue Estes Park, CO 80517이며 관련 정보는 https://www.epduckrace.org/에서 얻을 수 있다.  

<덴버 역사장소 둘러보기>

비영리단체인 히스토릭 덴버(Historic Dener)에서 주관하는 히스토릭 덴버 워킹 투어스(Historic Denver Walking Tours)가 5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유서깊은 지역을 걸어서 둘러보는 이번 투어 대상은 로도(LoDo), 의사당인 캐피톨 힐(Capitol Hill), 메인 스트리트, 라리메르 스퀘어(Larimer Square) 등이며, 이번 금요일에는 오전 10시에 로도를, 오전 10시 45분에 의사당을 둘러볼 수 있으며, 토요일에는 금요일과 동일한 스케쥴에 오후 2시 라리메르 스퀘어가 추가된다. 일요일에는 10시에 덴버 메인스트리트를, 오후 1시 45분에 의사당을 탐방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일반 $15, 회원 $12이며, 라리메르 스퀘어에서 D&F 타워에 올라가는 것까지 포함하고 싶으면 $5를 추가로 내야 한다. 히스토릭 덴버의 주소는 1420 Ogden St., Suite 202, Denver, CO 80218이며, 투어 관련 내용은https://historicdenver.org/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