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조명으로 손상 부위 꼼꼼히 찾아내고, PDR 기술로 수리

    이들은 고객을 실제로 돌본다.  그들은 내 자동차 보험회사를 통해 직접 모든 것을 처리했다. 나는 별도의 금액을 한 푼도 지불할 필요가 없었다. 내 차는 놀라울 정도로 잘 수리되었다. 나는 아주 좋은 경험을 했고, 다음에 또 우박 피해를 입는다면 이곳을 찾을 것이다.’‘이들은 최선을 다했다. 나는 골든에 살면서 우박으로 인해 세 번이나 차가 망가졌는데, 이들은 언제나 환상적으로 차를 고쳤다. 그리고 일 처리 절차도 간단하다. 내 보험에서 렌터카가 커버되지 않을 때 그들이 렌터카 비용을 지불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소개하면 100달러의 소개비를 제공한다.’ 구글 웹사이트에 가장 최근에 올라온 덴트 디포(Dent Depot)에 대한 소비자 평가인데 덴트 디포 서비스의 핵심을 잘 드러내고 있다.

    덴버 지역에서 가장 실력이 뛰어난 덴트 수리점으로 꼽히는 덴트 디포는 덴트 수리 분야에서 10년 이상 된 전문 기술자 세 명과 덴트를 찾아내는 특수 조명 장비를 갖추어서 섬세하게 차가 망가진 부분을 찾아내고 제대로 고친다. 이에 더해 보험사에 청구하는 우박 피해에 대한 보상금 협상을 덴트 디포가 직접 맡아서 최대의 보상을 받아내고 있다.  보험사를 상대로 보상금을 최대로 받아낸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만, 덴트 디포는 특수 장비로 차량의 훼손 상태를 상세하게 파악해내기 때문에 당연히 보상금이 올라갈 수 밖에 없고, 그 보상금으로 차량을 수리하는 방법이다.

    덴트 디포의 이러한 장점들을 알아본 캐시 양씨와 팀 양씨가 한인사회에 덴트 디포를 소개하고 있다.  캐시 양씨는 “우리 육안으로 볼 때는 우박으로 인한 덴트를 제대로 찾아낼 수 없다”고 말한다. 눈으로 볼 때는 주로 차의 보닛 부분에 입은 손상만 인식하게 되는데 상식적으로 보닛에만 문제가 생길 수는 없다.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차량의 지붕은 물론이고, 옆면도 특수 조명으로 비추어 보면 눈으로 확인이 안 되는 덴트들을 찾아낼 수 있다. “살짝 얽힌 것까지 다 찾아낸다. 이렇게 찾아낸 덴트들을 그림으로 그려서 보여주고, 이걸 토대로 보험회사에게 피해보상을 청구하게 되니까 다른 수리업체들이나 개인이 직접 할 때와 보상금 액수가 달라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캐시 양씨의 설명이다.

    팀 양씨는 덴트 디포가 가진 무도장 덴트 복원(Paintless Dent Remove) 기술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한다. 무도장 덴트 복원, 즉 PDR 기술은 차량 외부의 도장면에 손실이 가지 않게 하면서 찌그러진 부분을 펴주는 기술이다. 따라서 페인트를 다시 칠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의 원래 가치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인내력, 집중력, 숙련된 기술, 풍부한 경험 등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기술이라서 전문가를 찾기가 쉽지 않고 비용도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페인트를 칠하지 않으면서 우박으로 인한 문제들을 제대로 복구를 하면 차를 되팔거나 리스 계약 기간이 끝났을 때 차의 가치를 높게 받을 수 있다”고 캐시 양씨는 강조한다. 우박 피해를 입은 차량의 중고차 가치가 떨어지는 점을 고려할 때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만약 우박 피해를 고치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 사고가 난다면 자동차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보상이 터무니 없이 낮게 나오거나 아예 못 받게 되는 경우도 자주 보는 사례다”라고 팀 양씨가 덧붙여 설명을 한다. 

    캐시 양씨는 은퇴를 하고 콜로라도에 오기 전까지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면서 패션 산업에 종사했었다. 중국에 공장을 두고 유명 패션 브랜드들에게 옷을 납품했다. 중간자의 입장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양측의 요구와 문제사항을 파악하고, 해당 문제들을 풀어내는 능력과 정확성, 서비스 마인드가 몸에 배어 있다고 말한다. 결국 ‘신용’을 지키는 태도를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다. 이런 경험들이 바탕이 되어서 덴트 디포와 한인사회를 연결하면서도 매끄럽게 일을 진행하는 비결이라고 캐시 양씨는 말한다. “일단 덴트 디포가 얼마나 실력 있고 믿을만한 회사인지를 검증했고, 이 부분에 대해 확신이 섰기 때문에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 제대로 서비스 하지 못하는 것은 내 성격상 지옥이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캐시 양씨의 아들인 팀 양씨는 나이가 젊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며 경험을 쌓았고, 그러는 중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일이 가장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덴트 디포와 일을 하면서도 고객과 회사를 연결하며 고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도록 돕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한다. 이에 대해 캐시 양씨는 “특별히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있다. 우리가 이런 부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도 기쁜 일 중의 하나이다”라고 덧붙인다. 다만 한인들이 주의해야 할 점은 보험사의 보상금을 차주에게 현금으로 돌려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보상 금액으로 차를 제대로 고치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 대신 제대로 수리가 된 자동차의 가치로 그 보상이 되돌아 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팀 양씨는 강조한다. 보험사가 책정하는 보상금은 차 상태에 대한 가치와 수리에 드는 비용이다. 그래서 보상금으로 차를 제대로 고치지 않는다면 결국 자동차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앞에서 벌고 뒤에서 밑지는 일”이라면서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고 캐시 양씨는 말한다.

    덴트 디포의 또 다른 장점은 차 수리 기간이 대부분 하루 이틀 정도면 가능하고 바디 부분은 5~7일 정도를 잡는다. 다만 피해 진단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헤드라이트나 유리 등이 고장난 경우 부속품을 들여와야 하는 경우는 이보다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차를 수리하는 동안 보험으로 렌터카 커버가 되지 않을 경우 덴트 디포가 그 비용을 감당한다는 것과 덴트 수리가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라이프 타임 워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다. 그만큼 기술에 자신감이 있고, 서비스를 완벽하게 한다는 의미이다. 덴트 디포의 위치는 2327 S. Broadway, Denver, CO 80210이며, 연락처는 캐시 양(한국어) 720-514-9949, 팀 양(영어) 720-443-5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