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안 호로스 / 목재 공예 배우기 / 유령의 거리/ 캐리 뉴커머 공연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빅토리안 호로스>
    프랑켄슈타인을 비롯한 애드거 앨란 포(Edgar Allan Poe)의 소설 속 인물을 비롯한 빅토리아 시대의 대표적인 공포 소설을 무대 공연으로 체험하는‘빅토리안 호로스(Victorian Horros)’가 10월 27일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몰리 브라운 하우스 박물관(Molly Brown House Museum) 4층에서 열린다. 무시무시한 배경음악과 으시시한 게임들, 트릿(treats) 음식이 준비되고 파티로 이어진다. 12세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고 부모의 지도가 요구된다. 입장료는 19달러이며, 박물관 위치는 1340 Pennsylvania St. Denver, CO 80203이다. 안내는 www.facebook.com/events/135552397098824/를 참조하면 된다.

<더 러스틱 파인트>
    다양한 목재에 페인트칠로 예술작품을 만드는 이벤트인 ‘더 러스틱 파인트(The Rustic Pint)’가 10월 25일 저녁 6시에 열린다. 목재를 다루는 법, 페인트 칠하는 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맛의 수제 맥주도 제공된다. 참가비는 39달러이며, 행사장 위치는 2895 Fairfax St. Denver, CO 80207이다. 세부 안내는 https://www.facebook.com/events/548868858899030/를 참조하면 된다. 

<‘망자의 날’이벤트>
    지난 30년 동안 덴버의 전통으로 자리 잡아 온 ‘망자의 날: 디아 데 로스 무에또스(Dia de los Muertos, ‘Day of the Dead’ 의미)’가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레이크우드(Lakewood)에서 열린다. ‘망자의 날’은 돌아가신 조상을 기억하고 영혼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는 행사로써, 지역 학교 학생들과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로 제단을 꾸민다. 아즈테카 아츠 콜로라도(Azteca Arts Colorado) 소속 댄서들을 비롯한 아즈텍 문화 공연 등 흥겨운 분위기로 조상을 기린다. 행사시간은 금요일은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행사장 위치는 7130 W. 16th Ave. Lakewood, CO 80214이며, 자세한 안내는 www.pirateartonline.org/를 참조하면 된다.

<원 쇼트 나이트(One Short Night) 영화제>
    ‘2018 볼더 국제영화제(Boulder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된 영화들을 상영하는 ‘원 쇼트 나이트(One Short Night) 영화제’가 10월 26일 브룸필드에서 열린다. 이 영화제에서는 스위스 영화 ‘In a Nutshell’, 영국 영화 ‘Two Strangers Who Meet Five Times’, 프랑스 영화 ‘Les Animaux Domestiques’, 미국 영화 ‘The Driver is Red’ 케냐와 독일 공동 제작 영화 ‘Watu Wote(All of us)’, 호주 영화 ‘The Eleven O’Clock’ 등이 상영된다. 영화 상영 시간은 오후 7시부터이고, 예매는 10달러, 현장 구매는 15달러이다. 행사장은 3 Community Park Rd. Broomfield, CO 80020이며, 자세한 안내는 http://www.broomfield.org/creativeseason를 참조하면 된다.

<캐리 뉴커머 & 게리 월터스 공연> 
    고디바 초콜렛 같은 풍부한 목소리를 가졌다’는 평을 받는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이면서 작곡가이자, 연기자, 교육자인 캐리 뉴커머(Carrie Newcomer)와 피아니스트 게리 월터스(Gary Walters)가 10월 27일 아치웨이 패밀리 서비스 (Archway's Family Services)를 위한 공연을 연다. 아치에이 패밀리 서비스는 콜로라도의 저소득층을 위해 안정적이고 저렴한 주택을 제공하고 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공연은 저녁 7시에 시작하고, 티켓은 30달러부터 50달러까지 다양하다. 공연장 위치는 3501 S. Colorado Blvd. Englewood, CO 80113이며, 자세한 안내는 www.blacktie-colorado.com//calendar/event-details.cfm?id=267415를 참조하면 된다.

<유령의 거리(Spooky Streets)>
    매년 10월 덴버에서 열리는 연례 공상과학/판타지 컨벤션인 ‘마일하이콘(MileHiCon)’이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하얏트 리젠시 덴버 테크 센터(Hyatt Regency Denver Tech Center)에서 열린다. 금/일요일 입장료는 20달러, 토요일은 22달러이고, 2일/3일 패스도 있다. 행사 시간은 금요일은 낮 12시부터 저녁 8시, 토요일은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 일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다. 행사장 위치는 7800 E. Tufts Ave. Denver, CO 80237이고, 세부 안내는 http://www.milehicon.org/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