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매업체들의 눈에 띄는 세일 품목들

 
  뉴욕의 시장조사 업체 해리스 인사이츠 & 애널리틱스(Harris Interactive & Analytics)의 조사에 의하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쇼핑을 할 것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10명 중 7명에 달했다. 하지만 대부분이 새벽부터 줄을 서서 쇼핑을 하는 번거로움은 피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분위기를 틈타 여러 업체들이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을 돕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금융 정보 사이트 웰렛허브(WalletHub)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평균 할인율이 68.9%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가장 크게 할인하는 소매 업체 다섯 곳도 소개했는데, 이 중 한 곳인 벨크(Belk) 백화점은 안타깝게도 가장 가까운 곳이 덴버에서 자동차로 10시간 거리인 오크라(Okla)의 오와손(Owasson)에 있다. 하지만 벨크 백화점의 온라인 사이트 belk.com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J.C. 페니(J.C. Penny)는 평균 할인율 65.1%이고, 작년보다 훨씬 낮은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콜스(Kohl’s)의 평균 가격 인하율은 60.8%이고, 평균 거래 가격에서 5 위를 차지한 뉴욕 & 코(New York & Co)는 여성 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의 스페셜 가격을 평균 54.5% 인하한다. 뉴욕 & 코의 매장은 브룸필드(Broomfield)에 있는 플래티론 크로싱(Flatiron Crossing) 쇼핑 센터, 덴버의 노쓰필드 스태플톤(Northfield Stapleton) 쇼핑가 및 오로라(Aurora)의 사우쓰랜드(Southlands) 쇼핑 센터에 있다.

    토이즈블랙프라이데이닷컴(ToysBlackFriday.com)의 매니저 필립 덴글러(Philip Dengler)는 콜스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의외의 분야로 전자제품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콜스에서 전자 제품은 주요 품목이 아니지만,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는 마이크로소프트의(Microsoft)의 Xbox One S 1TB Minecraft Creators Console 번들을 199.99달러에 제공하고, 여기에 콜스 캐쉬(Kohl 's Cash)로 60달러를 돌려 준다. 이 외에도 콜스에서는 네스트 헬로우 비디오 초인종, 네스트 러닝 온도 조절기가 179달러, 아마존 에코가 69달러, 인스턴트 팟(Instant Pot)이 69.99달러 등에 판매된다. 콜스 매장은 롱몬트(Longmont)와 캐슬 락(Castle Rock) 사이에 15개가 있다. 
J.C. 페니에서 주목을 끄는 아이템은 삼성세탁기이다. 용량이 4.5Cu인 프론트 로드 세탁기가 정상가 1,199달러에서 845달러로 인하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개별 상품군에서 주목되는 분야는 장난감인데, 스테이지(Stage) 백화점은 평균 55.8%의 가격으로 장난감을 제공한다. 스테이지 백화점은 비올스(Bealls) 매장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데 콜로라도에는 총 5 개의 비올스 매장이 있다. 또한 장난감 업계의 리더였던 토이저러스(Toys R Us)가 폐업함에 따라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 베스트 바이(Best Buy), 아마존(Amazon), 타겟(Target), 월마트(Walmart) 등의 주요 소매 업체들이 장난감 시장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토이즈블랙프라이데이닷컴의 덴글러 매니저는 “12월 중순까지 장난감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컴퓨터 및 태블릿 제조사 레노버(Lenovo)는 블랙 프라이데이 평균 가격으로 40%를 할인한다. 컴퓨터 분야에서 최고 할인가이다. 시어스 (Sears)는 보석류에 대해 78.8% 이상의 최고 높은 할인율 제공한다. 메이시스(Macy 's)는 블랙 프라이데이에 다이슨(Dyson) 청소기 모델 V8 Absolute를 소매가 499.99달러에서 379.99달러로 인하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이 베터랑스 데이(Veterans Day)에 360달러에 판매했던 것에 비하면 최저가는 아니다. 또한 메이시스는 일부 품목에 한해 할인 판매에 더해 리베이트를 제공하는데 조리기구, 유리 그릇, 욕실용 러그, 시계, 의류, 장난감, 보석 등이 포함된다. 쿠진아트(Cuisinart)핸드 블렌더와 블랙 앤 데커(Black & Decker) 10-Speed가 7.99달러이다.

    홈 디포는 LG 냉장고(Black Stainless Steel)를 1,798달러, 258피스 허스키 메카닉 툴 세트(Husky Mechanics Tool Set)를 129달러, 5인치 7피트 크기의 크리스마트 트리를 79달러에 판매한다. 로우스(LOWE'S)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25% 할인하고, 100피스 짜리 터프 그립 드릴/드라이버 스크루 드라이버 비트 세트(Tough Grip Drill/Driver Screwdriver Bit Set)를 17달러, 샤프 네비게이터 리프트 웨이 청소기(Shark Navigator Lift-Away Bagless Vacuum)를 99달러에 제공한다.

    타겟(Target)은 인스턴트 팟이 69달러, 엘레먼트(Element) 55인치 4K 스마트 TV를 199.99 달러에 판매하고, 아이폰(iPhone) 최신 버전 구매시 250달러짜리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베스트 바이(Best Buy)는 도시바 43인치 LED 4K UHD TV를 129.99달러에, 구글 홈 허브(Google Home Hub)를 99달러에, 마이크로소프트 X박스골드 러쉬 스페셜 에디션(Microsoft Xbox One X 1TB Gold Rush Special Edition Battlefield V Bundle)을 429달러에 판매한다.

    월마트(Walmart)는 후버 보드(Hoverboard-1 Liberty Hoverboard)를 99달러에,  65인치 4K 로쿠(Roku) 스마트 TV를 398달러에, HP 프린터를 49달러에 판매한다. 베드 바쓰 & 비욘드(Bed Bath & Beyond)는 쿠폰을 가진 경우에 전체 구매액의 20%를 할인하는 것과 함께, 인스턴트 팟을 87.99달러에, 다리미 세트(Pre-seasoned Cast Iron 3-Piece Skillet Set)를 11.99달러에, 하사이드 캐리온 러기지(Harside Carry-On Luggage)를 23.99달러에, 음식 보관함 세트(26세트)를 7.99달러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