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시장/인디예술 박람회/고양이 컨벤션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12월을 맞이해서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마스 시즌 쇼윈도우 워크>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열리는 '율티드 윈도우 워킹(Yuletide Window Walk)'이 올해에도 내년 1월 1일까지 덴버 라리머(Larimer) 광장을 중심으로 열린다. 라이머 광장 주변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부티크들이 쇼윈도우를 각양각색의 테마로 꾸며 훌륭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는 23개 이상의 샵들이 참여하고, 덴버의 뛰어난 예술가들이 작업했다. 행사장 위치는 1430 Larimer St. Denver, CO 80202이고, 자세한 내용은 www.larimersquare.com/event/annual-yuletide-window-walk-2/를 참조하면 된다.

<크리스마스 선물 시장>
     올해로 44년째를 맞는 크리스마스 선물 시장인 '할러데이 아트 마켓(Holiday Art Market)'이 풋힐스 아트 센터(Foothills Art Center)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100여 명이 넘는 콜로라도 지역의 장인들이 참가해 예술 작품들과 도자기, 수공예품 등 독특한 작품들이 판매된다. 입장료는 없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행사장 위치는 809 15th St. Golden, CO 80401이고, 세부 안내는 www.foothillsartcenter.org/calendar/2018/11/16/holiday-art-market-public-opening를 참조하면 된다.

 <올데 골든 크리스마스>
     골든(Golden)의 올드 타운에서 12월 한달 내내 크리스마스를 위한 데코레이션과 행사를 선보이며 명절을 축하하는 '올데 골든 크리스마스(Olde Golden Christmas)'가 열린다. 전통적인 분위기의 촛불 행진, 빅토리아 시대의 캐롤 부르기, 라이브 무대, 예술작품 판매, 멋진 크리스마스 조명 전시, 퍼레이드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장 위치는 1010 Washington Ave. Golden, CO 80401를 중심으로 한 골든 시내이고, 자세한 사항은 https://goldenchamber.org/olde-golden-christmas/를 참조하면 된다.

 <콜로라도 크리스마스 어드벤쳐>
     미션 힐스 쳐치(Mission Hills Church)가 주관하는 '콜로라도 크리스마스 어드벤쳐(Colorado Christmas Adventure)'가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동안 리틀턴에서 열린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캐릭터, 진저 브레드, 라이브 음악 공연, 쿠키 장식, 푸드 트럭 등 가족 친화적인 행사이다. 모든 연령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장난감 기부를 받는다. 행사는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열리며 위치는 620 Southpark Dr. Littleton, CO 80120이고, 세부 안내는 https://coloradochristmasadventure.com/를 참조하면 된다.

<자칼로페 인디 예술 박람회>
     덴버 도심의 아름다운 빌딩 맥니콜스(McNichols)에서 12월 8일과 9일 이틀동안  '자칼로페 인디예술 박람회(Jackalope Indie Artisan Fair)가 열린다. 패션, 액세서리 디자인, 인테리어 장식품, 가정용품, 미술작품과 사진, 바디 용품, 음식 등 150개 이상의 수제품을 판매한다. DIY 워크샵도 열리고, 기부금은 골든 리트리버 구조 단체에 전달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장 위치는 144 W. Colfax Ave. Denver, CO 80202이며, 세부 안내는 www.jackalopeartfair.com/visitdenver를 참조하면 된다.

 <산타 달리기 대회>
     산타 복장을 하고 달리기를 하는 '라이팅 오브 브레큰리지 & 레이스 오브 더 산타스(Lighting Of Breckenridge & Race of The Santas)가 12월 8일 브레큰리지(Breckenridge)에서 열린다. 수백 명의 산타들이 달리기를 벌인 뒤 퍼레이드를 펼치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축하하기 위한 조명쇼 등의 부대행사들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 시간은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이고, 참가 등록은 12월 7일 오후 3시까지 마쳐야 한다. 행사장 위치는  South Main St. Breckenridge, CO  80424이며, 자세한 안내는 www.runreg.com/race-of-the-santas를 참조하면 된다.

 <스노우캣츠 고양이 컨벤션>
     고양이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노우캐츠 캣 컨벤션(Snowcats Cat Convention)'이 12월 8일과 9일 이틀동안 열린다. 이 행사에는 수의사, 고양이 박사, 동물 구조대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하고, 고양이 입양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 제공, 고양이 관련 기념품들을 판매한다. 수익금은 고양이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고, 참가비는 13달러부터 45달러까지 다양하다. 행사장 위치는 1399 35th St. Denver, CO 80205(EXDO Event Center)이고, 자세한 안내는 www.snowcatsconvention.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