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에도 중추적 역할 맡을 것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은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이 지난 16일 송년회를 가졌다. 이승우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송년회에서 한해 동안 봉사활동을 함께 해온 회원들과 여러 후원자들, 그리고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교민들도 새 회원으로 참석해 한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콜로라도 북향회가 참석하면서, UN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을 위해 3천 달러를 쾌척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이승우 회장은 "지난 수년동안 진행되어온 참전용사 기념비 건립 건이 오로라시의 승인을 받아 장소가 결정되었으며, 건립 위원회도 결성되었다. 이번 기념비 사업에는 라이온스 클럽의 회원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인사회가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 라이온스 클럽이 노력하겠다"면서 "오늘 이 자리에서 북향회 어르신들이 3천달러를 후원해주시겠다고 말씀하셨다. 너무 감사하며 귀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은 한인 2세를 위한 장학금 수여, 헤리티지 한인 입양아 캠프 지원, 오로라 글로벌 페스트 참가 등을 통한 한인사회 알리기 행사, 의료 봉사인 캐햅 활동 지원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29년째 이어지고 있는 장학사업의 경우 매년 5월 중 10여 명의 대학 합격자들을 선별하여 1인당 500달러 정도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중에 공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인으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대학생활에 임하도록 격려하고 있으며, 향후 주류사회의 리더로 성장한 학생들이 다시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헤리티지 한인 입양아 캠프도 올해로 27회째를 맞을 만큼 지속적인 활동의 하나로 한인 입양자와 입양 가정 모두에게 입양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한국인으로서의 자각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