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새해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우리 모두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평창의 눈과 얼음에서 판문점까지, 싱가폴의 북미회담과 평양 선언의 군사합의까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향해 달렸습니다. 수출도 사상 처음으로 6천억 불을 초과했습니다. 아직 우리 서민들의 삶이 어렵지만 우리 경제는 함께 잘 살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국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입니다. 올해는 3.1운동과 민주정부 수립 100년이 되는 해 입니다. 새로운 100년, 대한민국의 꿈은 함께 잘 사는 포용 국가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입니다. 국민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국민들만 믿고 계속 달려가겠습니다. 기해년 새해, 한반도의 행복과 우리 민족 모두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준용 : 주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

 

     새해를 맞았습니다. 기해년입니다. 저로서는 총영사 업무를 시작한지 2년째를 맞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총영사관은 업무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루고자 나름대로 노력했습니다. 우리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영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사건사고에 대한 대응 태세를 강화했습니다. 동포사회의 정치력 신장을 신장하고 젊은 세대의 상호 네트워킹에 기여하고자 했습니다. 우리 기업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공공 외교를 활발히 펼쳤습니다. 한인 청소년들의 한글 습득과 미국 학교들의 한글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류를 확산하고 동포 예술가들의 활동을 돕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해나가는 데 우리 동포사회도 적극 동참해주었습니다. 금년에도 저희 총영사관은 이러한 일들에 우선 순위를 두고자 합니다. 작년 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각 분야에서 부단히 혁신을 해나가겠습니다. 이에 더하여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기념에 부응하기 위한 사업들을 해나가고자 합니다. 미국의 서부 지역에 살았던 우리 한인들이 국가의 독립을 위해 대단한 노력과 희생을 치렀기에 총영사관과 동포사회는 이들의 정신과 그 업적을 기리는 일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야 마땅할 것입니다. 저희 총영사관은 보다 더 열린 자세로 일을 해나가겠습니다. 총영사관은 동포 여러분들과 고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좋은 제안을 항상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코리 가드너 : 미 연방 상원의원
     콜로라도의 한인 커뮤니티와 전 세계의 한국인들에게 따뜻한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2019년에는 한인 여러분들과 한반도에 더욱 큰 평화와 즐거움이 찾아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또한 한인 여러분과 저의 연대도 더욱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미국과 북한의 관계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변화가 더욱 구체적인 결실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콜로라도의 한인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힘을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필 와이저 : 콜로라도 주 최고 법무관
      콜로라도 주의 한인 커뮤니티가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희망, 정의의 축복이 내리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콜로라도 주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우리가 이 역사적인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을 향하면서 저는 콜로라도 주민들을 위해 주 최고 법무관으로 봉사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우리 팀은 특히 이민 가정을 위해 일을 할 것이고, 자녀 세대를 위해 깨끗한 공기와 물을 유지하기 위해 깨어서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의 노력을 통해 모든 콜로라도인들이 진정한 아메리칸 드림의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2019년 새해를 축하하고, 희망과 정의, 평화와 행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 코프만 : 전 미 연방 하원의원
     친애하는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 2009년부터 봉직해오던 콜로라도 제 6 연방 하원의원직을 2019년 1월 2일부로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한인 여러분들이 제게 보여주신 성원과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2019년에도 한인 여러분 하시는 일에 행운이 깃들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밥 르게어 : 오로라 시장
     한국 공동체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로라 시의 시장으로서, 그리고 우리 시의 시민들을 대표하여, 가장 따뜻한 인사를 드립니다. 오로라에 있는 한국인 공동체 구성원들과 큰 노력 덕분에 우리 오로라는 나날이 성장하고 발전하며 진정한 의미의 국제 도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오로라 시는 자매도시인 성남시의 인사들과 학생들의 방문을 통해 전문적인 교류를 넓혀 나갔습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축하할 수 있었고, 2018년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을 응원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사건들은 오로라 시의 모멘텀이 되기도 했습니다. 오로라 시는 한국 공동체와 함께, 한국전 참전 용사 기념비 건립 계획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쟁은 22개국의 유엔군이 참여한 사상 최초의 전쟁이었다. 우리 도시에 이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는 공동체가 있고, 기념비가 설립된다는 사실은 대단히 의미가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장으로서 저는 오로라 시와 한인 커뮤니티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를 기대합니다. 올해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한인 여러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마이클 핸콕 : 덴버 시장
     연말연시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나누는 소중한 시기가 왔습니다. 작년 한 해 있었던 좋은 기억들을 떠올리고, 가족과 친지들 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을 돌아보며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덴버는 모든 사람들을 환영하는 도시로써 모든 지역 사회 및 인근 지역의 모든 사람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한인 커뮤니티 여러분들께 기쁨과 건강, 평화,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해피 할러데이! 
 
폴 파잔 : 덴버 경찰청장
     덴버 경찰청 직원들을 대표하여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면서 그 동안 우리 지역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간 가치들을 되돌아 봅니다. 이웃을 도우려는 열망 등을 통해 한인 사회뿐 아니라 도시 전체를 풍요롭게 이끄는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덴버 경찰청의 2019 년 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지역 사회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관계를 맺을수록 덴버가 더욱 강력하고 안전해졌기 때문입니다. 각 지역의 해결 과제와 주민들의 우려 사항들을 파악함으로써 공동으로 해결책을 찾고 궁극적인 목표인 범죄 예방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지역 사회의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해 결의안을 작성해 봅니다. 이웃과 소통하고, 거리를 순찰하는 경찰관들과 인사를 나누고, 주민자치방범(Neighborhood Watch)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덴버 경찰청은 시민들이 덴버 경찰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음으로써 공공 안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고, 희망찬 2019 년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제프 베이커  : 아라파호 카운티 제3구역 카운티장
     메리 크리스마스! 해피 홀리데이! 저의 특별한 이웃인 모든 한인들이 더없이 풍요롭고 행복한 새해를 맞으시기를 바라며 인사 드립니다. 아라파호 카운티 제 3구역 카운티장로서 저 제프 베이커는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그리고 여러분의 가족과 친지, 그리고 사업에 가장 좋은 것들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의 아내(허양선)과 저는 콜로라도에 계신, 특히 덴버, 오로라, 센테니얼에 계신 한인 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카운티장이라는 위치에서 저는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고 교통혼잡을 해소하는 등 최상의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봉사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303) 795-463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클 송  : 덴버시 수석 검사
     우선 한인 사회가 지난 한 해 동안 이루어 낸 변화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18년은 여러분들의 봉사와 노력과 희생으로 우리 공동체를 변화시켜나간 멋진 한 해였습니다. 매년 연말 우리 자신과 우리가 속한 사회를 돌아봄으로써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각자가 지도자로서 혹은 구성원으로서 우리의 위치에서 보다 더 적극적으로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우리가 참고 견디어 온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한 공동체로써 계속 성장해 나가기를 큰 희망으로 바래 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조석산 : 콜로라도 주 한인회장
     존경하는 덴버 교민 여러분께 기해년을 맞이해서 교민님들 한 분 한 분 가정에 소망과 화평이 가득하시고 보다 풍성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기해년을 맞아 통합된 한인회를 통해 인사드릴 수 있게 된 점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1년간 두 한인회로 갈라진 콜로라도 교민 사회가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긴 시간 공을 들여왔습니다. 콜로라도 주 한인회는 이제 또 한번의 성장을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인회가 임원진 몇몇 사람의 단체가 아니기에 교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물론 임원진들이 새로운 각오로 힘을 다해 한인 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는 한인회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교민 모두, 그리고 각 가정이 소망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최윤성  : 월드옥타 콜로라도 경제인협회장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월드옥타 콜로라도 경제인협회에 보내주신 교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저희 경제인협회는 한인 경제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 경제 단체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한인사회의 화합과 성장을 위한 유익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교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체에 주님의 은혜가 차고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유미순 :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장
      다사다난 했던 2018년을 보내고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도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더욱 열심을 다하여 자라나는 우리 2세, 3세들에게 한국의 뿌리 교육을 가르치며 또한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더 강건하시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져서 아름다운 성취와 풍성함이 흘러 넘치는, 더불어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아름다운 삶을 사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정기수 : 콜로라도주 태권도협회 회장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콜로라도 동포 여러분 가정에 즐겁고 행복하고 따뜻한 성탄의 기쁨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동포 여러분의 건강과 에너지가 충만하고, 하시는 일들마다 항상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서천용 : 콜로라도 한인 리커협회장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특히 지금도 각 매장에서 수고하시는 리커업체 관계자 여러분, 2019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우리 리커협회는 리커업체 관계자들과 한인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협회 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하시는 모든 일에 평안과 행운이 함께 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송은주 : 콜로라도 한인합창단장
     2019 기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비상하는 멋진 한 해가 되길 빌어봅니다. 새해에도 뜻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어 가정과 사업에 행복과 소망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모든 교민들 가정에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고 건강이 늘 함께하는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교민 여러분의 사랑과 후원에 감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강정화 :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 대표
      2019년은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하시는 모든 일에 풍요로움의 결실을 맺는 2019년, 건강과 행복과 평화가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더 발전되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교민사회에 다가가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금석  :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덴버지부 
     한해 동안 3.1운동 UN/유네스코 등재 덴버지부에 보내주신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2018년 수고하심의 결실이 2019년의 건승과 발전으로 이어지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2019년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뜻깊은 행사로 교민분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승우 : 록키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 회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한인 동포 여러분, 한국과 미국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준 2018년이 가고, 2019년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지난 일년을 돌아보며 민주주의 시민으로서 주권을 행사하고 책임을 다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 동안 수고하신 많은 이민 선배님들과 항상 수고 하여 주시는 동포사회 여러 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기해년에는 우리 모두가 서로 존경하고 사랑함으로써 동포사회의 여러 단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결집되어 통합하는 한 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한인 동포들의 생활도 더욱 향상되고 감사가 넘치는 새해가 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박수지  : 헤리티지 한인입양아 캠프
     2019년 1월 1일 이른 아침 광명의 햇빛이 비치는 기해년 새해를 맞이합니다. 기해년 돼지띠 새해는 의미대로 만복의 근원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에도 희망의 빛을 비추이고 행운과 재복으로 가득찬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동포들의 각 가정에도 행운과 복으로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한인 동포를 위해 일하는 단체들에게도 만복을 채워주시시를 기원합니다. 각 단체들이 우리 2세들의 미래와 동포들을 위한 휴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쳬계화된 단체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동포사회의 지도자가 주류 사회 속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우리 2세들의 장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 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한인동포 여러분들 귀댁에 만복이 깃들고 모두가 승리하는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손창달 : 덴버 교역자회장
      2018년 기해년의 아침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덴버교역자회는 행동으로 섬기는 단체가 되려고 합니다. 주간포커스가 지역 사회의 언론으로서 유익한 일을 많이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에 신문사가 더욱 발전하시고, 한인 사회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시기 바랍니다. 교민 여러분,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김정미 : 콜로라도 한인 재단 회장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한인 커뮤니티 재단에 보내 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움으로 다가오는 2019년은 콜로라도 동포 여러분과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김영수 : 콜로라도 해병대 전우회장
      존경하는 콜로라도 교민 여러분, 해병대 전우회는 지난 10년 동안 침체기를 거쳐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긍지와 전우애로 다시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남북 관계 및 미북 관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이 시점에 해병 전우회는 한인사회의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무신불립하여 봉사와 헌신의 초심을 잃지 않는 단체로 거듭나겠습니다. 끝으로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장문선 :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 교장
      지난 해를 돌아보며 새해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019년 기해년은 황금돼지띠의 해라고 합니다. 각 가정마다 황금빛 축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또한 한국어와 영어 이중언어로 자녀를 양육하시는 모든 부모님들께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 교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계속 정진하는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이클 이 :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월드옥타 이사장
     희망 가득한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풍성한 기쁨 속에 뜻하신 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마이클 이 법률사무소는 2019년에도 항상 초심을 지키며, 앞으로도 계속 이민 생활 동안 부딪칠 수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해결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금 더 고민하고 자세를 낮추어 헌신하며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법률사무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사무실 직원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전문성 및 구성원 간의 팀워크를 통해 의뢰인이 감동할 수 있는 신속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동식
가동 빌딩 사장
      기해년 돼지 해를 맞아 지난 한 해 동안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문 해와 함께 멀리 떠나 보내고 기해년에는 황금 복돼지처럼 콜로라도 한인 모두가 편안하고 아무 걱정 없는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또한, 몸이든 마음이든 병들고 아프거나 다치는 분 없이 건강하고 평안한 새해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정희 : 박정희 부동산 대표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부동산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희망찬 기해년 새해에도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애정을 당부 드리오며, 더불어 콜로라도 한인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움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큰 어려움 없이 뜻하신 모든 일들도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다들 부자되세요! 감사합니다!  
 
브라이언 박 : 박 덴탈 패밀리 & 임플란트 덴티스트리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들께서 저희 박덴탈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좀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2018년을 보냈습니다. 박덴탈에게 주신 성원과 격려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아오는 새해에는 보다 많은 것을 여러분들께 돌려드릴 수 있는 2019 기해년 새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올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소중한 남은 시간 마무리 잘 하시고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 위에 항상 건강, 웃음 그리고 평안이 함께하는 뜻 깊은 새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이 킴 : 제이킴 부동산 대표
   어느덧 한 해가 지나고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성원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옵고, 기해년에도 변함없이 배전의 노력으로 고객 만족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콜로라도 한인 여러분 모두가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다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경모 : H 마트 총괄소장
      한 해 동안 저희 H MART를 사랑해 주신 고객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는 고객 여러분 모두에게 다복한 한 해가 되시고 건강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저희 H MART는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님을 우선으로 품질 좋은 상품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