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눈 조각 대회 / 파고사 스프링스 겨울 축제 / 인디언 아트 페스티벌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국제 눈 조각 챔피언십>
     올해로 29 회째 열리는 국제 눈 조각 대회(International Snow Sculpture Championships)가 브레큰릿지(Breckenridge)에서 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동안 열린다. 이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16개 팀이 참여하며 25톤의 눈을 이용해 다양한 눈 예술 작품을 만들어낸다. 전동 공구가 허용되지 않고 손으로만 작업해야 하며, 아티스트들은 자신들만의 독창성과 영감을 눈으로 구현해낸다. 참가 팀들은 처음 5 일 동안 조각을 하게 되고, 이 결과 브레큰릿지에 임시 야외 미술관이 생긴다. 입장료는 없고, 행사장 위치는 150 W. Adams Av. Breckenridge, CO 80424이다. 세부 안내는 www.gobreck.com/event/international-snow-sculpture-championships/를 참조하면 된다.

<마틴 루터 킹 마레이드>
     미국에서 가장 큰 마틴 루터 킹을 기념하는 행사인 ‘마틴 루터 킹 마레이드(Martin Luther KingMarade(March & Parade)가 1월 21일 덴버 시티파크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오전 9시 30분에시티파크에 모여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생애를 돌아본 뒤에 시빅 센터 파크(Civic Center Park)까지 행진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행사장 위치는 17th Ave. & Colorado Blvd. Denver, CO 80205이다. 세부 사항은 www.drmartinlkingjrchc.org/를 참조하면 된다.

<파고사 스프링스 겨울 축제>
      43년째 열리는 파고사 스프링스에서 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동안 ‘파고사 스프링스 겨울축제(Pagosa Springs Winterfest)’가 열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기구 타기, 썰매 경주, 팻 바이크 타기, 수영복을 입고 물 속으로 뛰어드는 펭귄 플런지(Penguin Plunge)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파고사 스프링스 일대에서 열리고 주소는 Pagosa Springs, CO 81147이다. 일정과 참가비 등 세부 사항은 http://pagosachamber.com/winterfest/를 참조하면 된다.

<내셔널 웨스턴 스톡 쇼 & 로데오>
     황소와 야생마, 카우보이와 카우걸 등 로데오의 가장 큰 슈퍼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내셔널 웨스턴 스톡 쇼&로데오(National Western Stock Show Rodeo)'가 1월 12일부터 1월 27일까지 덴버의 내셔널 웨스턴 콤플렉스(National Western Complex)에서 열린다. 세계 최고의 말들이 우아함과 운동 능력을 펼쳐보이는 프로그램은 이 행사의 가장 큰 볼거리이다. 티켓 가격은 35달러부터 다양하다. 행사장 위치는 4655 Humboldt St. Denver, CO 80216이며, 자세한 내용은 https://nationalwestern.com/를 참조하면 된다.

<에스테스 파크 윈터 페스티벌>
      에스테스 파크 윈터 페스티벌(Estes Park Winter Festival)이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에스테스 파크 이벤트 센터에서 열린다. 겨울 시즌을 맘껏 즐기기 위한 이 축제는 칠리 어워드에서 수상한 칠리와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으며, 라이브 뮤직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열린다. 입장료는 5달러, 15달러, 30달러로 다양하다. 에스테스 파크 이벤트 센터(Estes Park Event Center)의 주소는 1125 Rooftop Way, Estes Park, CO 80517이며, 세부 안내는 www.estesparkeventscomplex.com/winter-festival.html를 참조하면 된다.

<인디언 마켓 & 아트 페스티벌>
     제 38 회 '콜로라도 인디언 마켓 &사우스웨스트 아트 페스티벌(Colorado Indian Market & Southwest Art Fest)'이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동안 덴버 마트(Denver Mart)에서 열린다. 인디언들의 시각 및 공연 예술을 중심으로 한 이 문화 페스티벌에는 200여 명의 훌륭한 예술가와 장인들이 서구 및 미국 원주민의 전통, 현대 및 전통, 다채로운 춤 및 오락을 대표하는 작품이 전시된다. 행사 시간은 금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7시,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 일요일에는 10시부터 5시까지이다. 3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티켓 가격은 15달러이며,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다. 행사장 주소는 451 E. 58th Ave. Denver, CO 80216이고, 할인 및 자세한 내용은 https://dashevents.com/productions/colorado-indian-market/를 참조하면 된다.

<월요일의 금지된 빙고>
     매주 월요일 캐피톨 힐(Capitol Hill)에 있는 와일드 코기 펍 덴버(Wild Corgi Pub Denver)에서‘월요일의 금지된 빙고(Forbidden Bingo Monday)’ 행사가 8월 26일까지 계속된다. 빙고 게임 참가비는 무료이고, 빙고에서 우승을 한 사람들은 50달러 무료 음료권, 코메디 이벤트 티켓 등의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락 스타들의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고, 행사장 위치는 1223 E. 13th St. Denver, CO 80218이다. 세부안내는 www.eventbrite.com/e/forbidden-bingo-mondays-denver-tickets-46201054598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