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35 sq. ft. 침실 5개 규모, 1,100만 달러

     콜로라도와 덴버를 사랑한 나머지 예명까지 존 덴버(John Denver)로 바꾼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프로듀서, 배우, 인도주의자로 활동했던 헨리존 도이첸도르프 2세(Henry John Deutschendorf Jr.)가 생전에 소유했던 아스펜(Aspen) 소재의 주택이 최근 1,100만 달러에 주택 시장에 나온 뒤  이달 초 오픈 하우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주택은 아스펜과 우디크릭(Woody Creek)사이에 있는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내의 존슨 드라이브(Johnson Drive) 57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존 덴버가 싱글 앨범인‘테이크 미 홈, 컨츄리 로드(Take Me Home, Country Roads)’를 발매한 후 전 세계적으로 3,300만 장 이상의 판매를 올리며 스타덤에 오른 뒤 1년 만인 1972년에 지어졌다. 이후 존 덴버가 1997년 10월 12일 53세의 나이에 비행기 사고로 사망하기 전까지 살던 집이다. 이후 신원 미상의 구매자들이 이 주택과 게스트 하우스를 368만달러에 인수했었다.

     7,735평방피트 규모의 이 집은 침실이 총 5개,욕실 5개, 샤워실 2개, 운동실 1개, 바(bar) 3개가 있고, 인근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 가운데 게스트 하우스는 존 덴버의 음악 스튜디오로 사용되었으며, 존 덴버의 사망 직후 구입한 사람들이 현재까지 계속 소유하고 있는 상태이고, 이번 매매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현재 본채를 소유하고 있는 커플인 데니스(Denis)와 켈리 오도노반(Kelly O’Donovan)은 2016년 12월에 이 집을 275만 달러에 구입한 뒤 대대적인 수리를 했다. 켈리 오도노반은“남편과 나는   집을 구매하기 위해 주택 시장을 검색하던 중 이 집을 발견했다. 우리의 예산 범위 내에 이 집이 있었다. 우리는 인스펙션을 하지 않고‘애즈 이즈(as-is) 상태로 이 집을 사야 했다. 이 집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할 수 없었지만, 아일랜드 출신인 남편과 텍사스 출신인 나는 존 덴버의 영향을 받으며 자란 세대라서, 그가 살던 집을 구매하게 된 것에 대단히 흥분했다”라고 말했다.

     오도노반 부부는 이 집을 구입한 뒤 지붕을 교체했고, 전기선을 모두 새로 연결하고, 모든 배관을 다시 교체했다. 또한 바닥과 창문도 새로 설치했다. 이들 부부는 “우리는 이 집을 더 우아한모습으로 보존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싱크대, 수도꼭지, 벽난로 4개를 복구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침실을 추가하고부엌 천장을 2층으로 올려서 확장하고, 구석구석에 개인용 공간을 더 마련했다. 개인의 사생활과 가족이 모일 수 있는 공간 두 가지를 모두 고려했다. 주택 내부는 현대식으로 다시 개조되었지만 46년된 건축물의 특성은 그대로 담고 있다. 켈리 오도노반은 "집 안에서, 그리고 외부에서 믿을 수 없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여우, 매, 사슴, 그리고 거대한 엘크와 같은 수 많은 야생 동물들이 함께 어울리고 있다. 정말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이다”라고 말했다.

     존 덴버의 명곡 중 하나인 ‘록키 마운틴 하이(Rocky Mountain High)’가 콜로라도주의 주가(州歌)로 지정되어 있지만, 그가 생전에 살았던 이 집은 별도의 보호 지정이 되어 있지 않다. 아스펜의 부동산 에이전트인 짐 비노(Jim Bineau)는 “이 집은 언제든, 누구에 의해서든 철거될 수 있다. 하지만 오도노반 부부는 이 집이 존 덴버의 집이라는 데 매우 흥분했었고, 이 집을 보존하기를 원했다. 결국 이들에 의해‘록키 마운틴 하이’와 ‘스타우드 인 아스펜(Starwood in Aspen)’ 같은 노래를 부르며 자연에 대한 기쁨을 노래하던 존 덴버가 살던 집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보존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