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동맥경화를 방지한다

동물성지방과 식물성지방을 비교해보면 동물성지방은 그 자체가 찐득찐득하다. 식물성지방은 그 반대다. 이것들이 우리의 몸속에 들어가도 마찬가지다. 동물성지방과 당분은 핏속에서 콜레스테롤이란 찐득찐득한 물질로 변해서 피를 탁하게 하고 혈관벽에 달라붙고 쌓여서 혈관이 굳어지고 좁아져서 혈액순환이 잘 안 되게 한다. 이와 같은 증상을 동맥경화라고 한다. 동맥경화로 되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므로 만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심장병, 암, 고혈압, 당뇨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동물성지방과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안 먹으면 되고 일단 병에 걸렸으면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버려야 한다.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버리는 데는 단식이 최고이며, 음식물은 마늘과 참기름이 최고다.

전문가들이 무수한 쥐들에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식품들, 즉 계란 노른자, 버터, 돼지기름, 쇠고기기름, 닭고기기름 등을 먹여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게 해놓은 후에 마늘을 먹였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식품과 마늘을 동시에 먹이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육한 후에 그 쥐들을 일일이 해부하면서 마늘의 콜레스테롤 해소력을 확인했다. 가장 알기 쉽게 설명하면 쇠고기의 기름 덩어리를 입안에 넣고 씹어보라. 찐득찐득할 것이다. 그럼 거기다가 마늘을 넣고 씹어보라. 훨씬 덜 찐득찐득할 것이다. 그 외에 마늘은 동물성지방을 강력하게 소화시키는 작용도 있다. 

마늘은 눈병을 예방한다
마늘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가 100g 중에 50IU, 비타민 B1은 0.33mg, 기타 눈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다. 특히 마늘의 비타민 B1은 완전 활성비타민이다. 따라서 꾸준히 먹으면 눈병을 예방하고 시력을 좋게 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마늘은 빈혈증을 개선한다 
전문가들이 마늘과 빈혈의 관계를 실험하기 위해 남녀 각각 50명씩을 실험 대상으로 하여 1개월간 마늘을 먹이면서 적혈구 수의 증강을 면밀히 검사했다. 실험 전에 각자의 혈액을 면밀히 검사한 결과 빈혈환자는 A, B, C 3명으로 나타났고 나머지 97명은 정상이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1개월 동안 마늘을 먹인 결과 97명은 여전히 건강인의 적혈구 수를 유지했고, 빈혈환자였던 A, B, C는 빈혈이 완전히 개선된 것으로 밝혀졌다.

마늘은 성기능 강화, 임신율을 높인다 
이 사실을 실험하기 위해서 같은 또래의 쥐들 중에서 A조의 쥐들에게는 마늘을 먹이고, B조의 쥐들에게는 마늘을 안 먹여서 5일, 10일, 15일간 사육한 후에 해부해서 성기를 도려내어 본즉 마늘을 먹은 쪽의 쥐들은 성기의 발육이 눈에 띄게 좋아진 것을 밝혀냈다. 또 이 성기를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한 결과 마늘을 먹은 쥐들의 정자와 난자 수가 월등히 많다는 것을 알아냈다. 임신율도 관찰했는데 마늘을 먹은 쥐들의 임신율이 배 이상 된다는 것도 밝혀냈다.

마늘은 암에 효과가 있다 
마늘은 암세포의 발육을 억제시킨다. 또 암 환자를 연명시키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특히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것으로 드러나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꼽힌다. 마늘은 현대문명병의 최고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해소하여 혈액순환을 순조롭게 하고 그 강력한 살균력, 체력 증강력이 합작하여 암을 예방, 치료하는 것이다.  마늘로 암이 근치된다고는 장담 못하지만 적어도 부작용 없이 암균의 증식을 강력하게 저지시키고 연명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 특히 깨도 우리 몸의 세포를 강화시켜 암 따위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고 생활습관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평소 마늘, 깨, 현미, 콩 등을 중심으로 한 식사를 하면 암 따위의 병에는 걸리지 않을 것이다. 

● Tip-마늘 냄새를 없애는 방법
마늘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알지만 냄새 때문에 먹지 못한다는 사람도 많다. 이럴 경우 마늘 냄새 없애는 방법을 활용해보자.

1. 식초를 탄 물로 양치질을 하라. 식초는 물 양의 약 10분의 1 정도가 적당하다. 사과식초 2숟가락+벌꿀 2숟가락을 한 컵의 물에 타서 매일 마시면 무병장수한다고 한다. 현미식초도 무방하다. 식초는 피로독소인 젖산과 체독을 해소시킨다.
2. 1을 실행한 직후에 마늘을 전혀 안 넣은 된장국을 먹어라. 된장의 단백질이 마늘냄새를 흡수해서 소변이 되어 배설되게 한다.
3. 식후에 바다의 김을 몇 장 구워 먹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