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일 토요일 오전 11시30분 주간 포커스 문화센터

      콜로라도 주 노인회(회장 대행 문홍석)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떡국잔치를 오는 2월 2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 주간 포커스 문화센터에서 마련한다.  설날 떡국잔치는 콜로라도주 노인회가 명절을 맞아 고향을 그리는 마음을 함께 모여 나누기 위해 해마다 설날 즈음에 마련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콜로라도 주 노인회의 조석산 회장이 한인회가 통합됨에 따라 콜로라도 주 한인회를 맡으면서, 문홍석씨가 콜로라도 주 노인회의 회장 대행을 맡아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다.

      문 회장 대행에 의하면 "현재 주요 음식들의 준비가 끝난 상태이다. 떡국의 경우 가동빌딩에 위치한 맛나식당에서 후원을 해주시기로 했다. 떡, 잡채를 비롯한 다른 음식들도 뜻 있는 한인들이 하나씩 맡아주시기로 했다.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홍석 회장 대행은 "가장 중요한 것은 그날 최대한 노인분들께서 많이 참석하시는 일이다. 노인들 대부분은 운전을 못하셔서 참가를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주최측에 연락을 미리 주시면 픽업 서비스를 해드릴 계획이다. 또 자녀 세대에서 이런 날은 특별히 부모님들을 위해서 운전을 해드리는 마음을 내기를 바란다"라고 부탁의 말을 전했다.

      또한 문홍석 회장 대행은 "요즘에는 대부분의 노인들이 데이케어센터와 교회에서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느라 노인회를 찾는 발길이 뜸하다. 이런 현상은 우리뿐만이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다 비슷하다. 그래서 특별히 명절날 만이라도 우리가 다 같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 더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노인회 회원이 아니시더라도 많이 찾아오시기 바란다"라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문의는 720-490-2386(문홍석 회장 대행)으로 하면 되고, 행사장 위치는 11000 E. Yale Ave. #30(가동빌딩 내), CO 80014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