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로의 결혼, 안드레아 보첼리 등 화려한 라인 업

     5월부터 6월까지 덴버에서 놓치기 아까운 클래식 공연들이 줄지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공연들은 정통 클래식 연주 방식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각의 시도들을 접목시킨 새로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콜로라도에서 최고로 꼽히는 앙상블, 오페라, 합창단들이 클래식의 깊이와 신선한 기획의도로 꾸미는 무대를 소개한다. 몬트뷰 불리바드 장로교회(Montview Boulevard Presbyterian Church)가 50년 전에 열렸던 듀크 엘링턴(Duke Ellington)과 몬트뷰 웨스트민스터 합창단의 두 차례의 콘서트를 기념하며 올리는 무대이다. 듀크 엘링턴은 미국이 낳은 유명한 작곡가이면서, 피아니스트이자 재즈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던 인물이다. 이번 공연은 엘링턴이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덴버를 두차례나 방문해 연주했던 공연을 기리는 음악회로서, 당시 엘링턴과 함께 무대에 올랐던 합창단원들 몇 명이 이번 공연에 참가한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몬트뷰 장로교회의 음악 감독인 아담 와이트(Adam Waite)가 참가한다. 이 공연은 시대를 초월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치는 1980 Dahlia St. Denver, CO 80220이고, 콘서트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montview.org를 참조하면 된다. 매튜 오자와(Matthew Ozawa) 감독이 콜로라도 오페라(Opera Colorado)와 함께 제작한 ‘피가로의 결혼’이 무대에 오른다. 모짜르트가 1786년에 작곡한 ‘피가로의
결혼’은 시대를 초월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10위 안에 드는 작품이다. 그 이유는 작품성에도 있지만, 극 중 인물인 거짓말쟁이 로렌조 다 폰테(Lorenzo Da Ponte)의 이야기가 세월이 흘러도 통하는 코믹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소프라노 모린 맥케이(Maureen McKay)가 궁지에 몰린 수잔나 역으로 출연하고, 아리 펠토(Ari Pelto) 음악 감독이 지휘한다.

이 공연은 덴버 퍼포밍 아츠 컴플렉스(Denver Performing Arts Complex) 내의 엘리 콜킨스 오페라 하우스(Ellie Caulkins Opera House)에서 연주된다. 티켓 및 관련 문의는 303-468-2030 또는 operacolorado.org를 참조하면 된다. 매년 말러(Mahler)를 기리고 그의 음악적 유산을 돌아보는 행사인 콜로라도  말러페스트(Mahlerfest)가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올해의 라인업은 특히 예술 감독 케네스 우즈가 고안한 것처럼 통찰력이 풍부하고 꽤 영리하다. 말러의 영향을 받은 브리튼(Britten), 브루크너(Bruckner), 콘골드(Korngold) 등의 음악을 비롯해 말러의 교향곡 1번 등이 새로운 편곡으로 연주된다. 좀더 깊이 있게 말러의 음악 세계를 만나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심포지움도 함께 열린다. 말러페스트는 볼더의 여러 공연장에서 열린다. 티켓 및 일정 등의 정보는 www.mahlerfe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명 ‘콘크리트 예술 사원’으로 알려진 클라이포드 스틸 박물관(Clyfford Still Museum) 내의 로비는 콜로라도에서 가장 훌륭한 음악 공연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공연장에서 최고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갤러리 안의 갤러리(Galleries in the Galleries)’ 시리즈가 열린다. 그 중 하나인 알티우스 콰르텟(Altius Quartet)이 5월 12일 무대에 오르는데, 이들은 뛰어난 재능으로 ‘추상적인 표현주의의 탐험’을 보여줄 것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콘서트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Clyfford Still Museum, 1250 Bannock St. Denver, CO 80204에서 열린다. 관련 정보나 문의는 720-354-4880 또는 www.clyffordstillmuseum.org를 참조하면 된다.

     크로스 오버의 빅 스타인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가 5년 만에 콜로라도를 방문해 6 월 21 일 펩시센터에서 공연한다. 보첼리는 작년에도 앨범 ‘Si’를 발표해 빌보드 음반차트의 최상위에 오르는 등 여전히 주가를 높이고 있다.  앨범 ‘Si’는 빌보드 차트에 올랐던 그의 경력 중 가장 인기있는 앨범이며, 이 공연은 5년 만에 덴버에서 다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콜로라도 심포니가 협연한다.  이 콘서트는 Pepsi Center, 1000 Chopper Cir. Denver, CO 80204에서 열리고, 티켓 및 정보는  www.altitudetickets.com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