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행사

     7월 4일 독립기념일은 미국인들이 가장 기념하고 싶은 날이다. 때문에 여러 곳에서 공식적인 기념행사가 진행되기도 하고, 가족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하거나 밤늦도록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며 이날을 축하한다. 특히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는 매년 7월 4일 전후로 미국 독립기념일이면 즐길 수 있는 연례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취소된 지역이 없는 상황이지만, 만약 간다면 당일 날에 불꽃놀이 진행 유무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다음은 주요 지역 불꽃놀이 행사 계획이다.

<덴버 시빅센터 공원 Civic Center Park>
덴버 시빅센터 공원에서는 하루 전인 3일 수요일 커뮤니티에서 가장 큰 불꽃놀이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시빅센터 공원 불꽃놀이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시작되며, 여러 생맥주나 와인들을 판매하고 다양한 메뉴의 푸드 트럭도 비치될 예정이다. 주소는 1410 Grant St. Denver, CO 80203이고 자세한 정보는 CivicCenterConservancy.org를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303-861-4633로 하면 된다.

<오로라 시청 Aurora Municipal Center>
     오로라에서는 매년 알라메다 파크웨이에 있는 오로라 시청(Aurora Municipal Center) 앞 서쪽 잔디밭에서 불꽃놀이가 열린다. 4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각종 공연들과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가벼운 담요, 야외 의자, 음식과 주류 및 음료를 사 먹을 수 있는 여분의 돈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좋다. 주소는 15151 E. Alameda Parkway, Aurora, CO 80012이고, 자세한 정보는 auroragov.org를 참고하면 된다.

<파커 셀리즈버리 공원 Salisbury Park>
     4일 오후 6시부터 셀리즈버리 공원(Salisbury Park)에서 콘서트가 열린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파커 지역에서 최대 규모로 알려진 이 불꽃놀이는 오후 9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료는 10불씩 받고 있으며, 현금만 받으니 꼭 현금을 지참하도록 하자. 주소는 12010 S. Motsenbocker Rd. Parker, CO 80134이고 자세한 정보는 parkeronline.org를 참고하면 된다.

<잉글우드 코너스톤 공원 Cornerstone Park>
     4일 오후 3시부터 벨뷰 공원에서 코너스톤 공원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들이 즐길 수 있 행사와 푸드트럭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불꽃놀이는 오후 9시 30분부터 열린다. 주소는 5150 S. Windermere St. Littleton, CO 80120이고, 자세한 정보는 englewoodgov.org를 참고하면 된다.

<볼더 폴섬필드 Folsom Field>
      독립기념일 당일 저녁에 콜로라도 대학의 폴섬 필드(Folsom Field)에서 멋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입장은 밤 8시부터 가능하고, 불꽃놀이는 어두워진 후인 9시 30분경에 시작될 예정이다. 주차가 수월하지 않으므로 볼더 다운타운에서 폴섬 필드까지 운영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주소는 2400 Colorado Ave. Boulder, CO 80203이며, 자세한 정보는 www.bouldercoloradousa.com를 참고하면 된다.

<브룸필드 카운티 커먼스 공원 Broomfield County Commons Park>
     브룸필드 카운티 커먼스 공원(Broomfield County Commons Park)에서는 오후 5시부터 행사가 시작된다. 어린이를 위한 각종 놀이와 카니발 게임도 진행된다. 불꽃놀이는 해가 질 무렵인 9시 30분경에 시작될 예정이다. 제한적인 주차공간으로 리거시 고등학교(Legacy High School)에 주차를 하고 오후 5~11시까지 운행되는 셔틀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좋다. 주소는 13200 Sheridan Blvd. Broomfiled, CO 80020이며, 자세한 정보는 broomfield.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트 콜린스 시티 공원 City Park in Fort Collins>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시티 공원(City Park)에서 콘서트가 열리며 오후 9시 35분경부터 공원 근처 쉘든 호수(Sheldon Lake)에서 불꽃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티 공원에서부터 호수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주소는 1500 W. Mulberry St. Fort Collins, CO 80521이며, 자세한 정보는 fcgov.com/july4th를 참고하면 된다.

<웨스트민스터 시티 공원 City Park in Westminster>
     105번가와 쉐리던 블러바드에 위치한 웨스트민스터 시티 공원에서는 오후 4시부터 각종 음식과 맥주 부스들이 비치되며,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나 퍼포먼스, 콘서트 등이 준비되어있다. 불꽃놀이는 9시 15분경에 진행될 예정이다. 제한된 주차공간으로 하이랜드 힐에서부터 공원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cityofwestminster.us/specialevents를 참고하면 된다.

<덴버-일리치 가든>
▶언제: 7월 4일 목요일 오후 10시
▶어디서:  Elitch Gardens Theme & Water Park (2000 Elitch Cir. Denver, CO 80204)

<콜로라도 스프링스>
▶언제: 7월 4일 목요일 오후 9시
▶어디서: Colorado Springs Memorial Park (1605 E. Pikes Peak Ave. CO Springs, CO 80910)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