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류 및 한복 전문점

     요즘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트렌드는 한복 열풍이다. 2010년대 중반부터 한국에서는 우리의 멋과 전통을 찾는 움직임이 젊은 연령층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었다. 이 움직임으로 가장 주목 받은 우리의 전통은 바로 한복이었다. 하지만 외국 의류들이 수입되고 사람들의 관심이 사라지며 오랜 기간동안 우리와 함께 했던 한복은 설 자리를 잃었다. 이렇게 우리의 관심 속에서 사라졌던 한복이 우리의 곁으로 돌아왔다. 한국 정부는 한복을 입고 5대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경희궁)과 종묘를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입장료를 면제해줬다. 또 5대궁 야간개장이라는 혁신적인 정책을 실시해 20대 커플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제 20대 커플이라면 한복을 입고 5대궁 야간개장을 가는 것이 필수 데이트코스가 됐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한복의 수요가 증가했고 디자인도 현대에 맞게 개량됐다. 현대의 한복은 화려한 색깔과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의 전통과 멋을 이제 콜로라도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콜로라도 여성의류 및 한복전문점인 <아름다운 한복>이 지난 9일 오픈했다.  김연자, 김영철 사장 부부가 운영하는 아름다운 한복은 여성의류와 한복을 판매하는 의류전문업체이다. 사장 부부는 의류업계에서 20년 넘게 종사해왔으며, 한국에 거주중인 다른 가족 구성원들도 현재까지 의류 도매업과 포목점을 운영하고 있다. 김연자 사장은 “한복을 통해 미국인들과 젊은 교포들에게 대한민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싶다”며 “특히 미국에는 많은 한국계 입양아들이 있는데 한복이 단지 전통의상을 넘어 그들의 정체성을 찾아주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아름다운 한복>에서 판매하는 모든 한복은 한국 직수입 메이드 인 코리아 한복이다. 성인용과 유아용 한복들은 원단과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유아용 한복 같은 경우에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족두리, 조바위, 복건과 함께 착용하면 완벽한 한복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아름다운 한복의 또 다른 장점은 겹겹이 입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까다롭게 느껴지던 한복을 모더니즘하게 브랜드화 시켰다는 점이다. 아름다운 한복에서 판매하는 한복은 착용이 편리한 현대식 한복이다. 아름다운 한복 매장에서는 한복 외에도 여성 의류와 기타 악세서리, 신발, 구두, 가발을 판매하고 있으며 쥬얼리 리페어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한복을 구입하는 사람에 한해 간단한 수선을 무료로 해주고 있다. 끝으로 김 사장은 “한복으로 손님들을  예쁘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나의 즐거움이다. 그래서 매장 이름이 ‘아름다운 한복이다’”라면서 “설이나 추석 때 가족들과 한복을 입고 모여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한복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이다. 주소는 10640 E. Bethany Dr. #A, Aurora, CO 80014 (JP Style 미용실 옆)이며, 문의는 720-939-771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