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시에 코로나 드라이브 스루 검사 등장

    오로라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시설이 개설됐다. 오로라시내 댈 마 파크웨이(Del Mar Parkway) 소재 스트라이드 커뮤니티 헬스센터 밖에 설치된 드라이브 스루 검사시설은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는 병원 근무자를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한다. 면봉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은 미리 간단한 증상 검사를 받아야 한다.
콜로라도주 보건당국은 주민들에게 검사를 받기 전에 의사에게 연락하여 검사가 필요한지 확인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주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응급실에 가는 것은 권고되지 않고 있다. 스트라이드 커뮤니티 헬스센터는 “민간 의사나 고용주로부터 검사를 요청하는 노트는 받지 않는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검사요원들은 병원 직원들에게 현장에 차를 세우면서 차창을 통해 신분증을 보여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일반인의 경우도 신분증과 보험카드를 차창을 통해 제시할 것이 요구된다. 스트라이드 커뮤니티 헬스센터 측은 의료보험이 없는 주민들도 환영한다고 전했다. 과거 메트로 커뮤니티 프로바이더 네트워크(Metro Community Provider Network)로 알려진 스트라이드 커뮤니티 헬스센터는 오로라시내 3292 피오리아 스트리트와 15132  이스트 햄든 애비뉴에서도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주민들을 위해 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위트 리지 타운 내 7495 웨스트 29번가에서도 검사가 제공되고 있다. 스트라이드 커뮤니티 헬스센터 측은 현재 대기 시간이 평상시보다 더 길다면서 검사를 받으려는 주민들은 검사 장소에 일찍 도착하도록 권장한다고 전했다. 주보건당국인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4월 1일 현재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콜로라도 주민은 총 16,849명에 달한다. 한편, STRIDE Community Health Center 의 주소는 10680 Del Mar Parkway, Aurora, CO 80010 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