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여 안녕~

 마사지로 하루의 피로를 푼다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찬 바람과 스트레스, 일에 시달려 지치고 몸이 뻐근한 날, 편안하게 몸을 맡기고 마사지로 몸을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
 파커와 예일의 H-마트 뒤편, 오복떡집과 패밀리 노래방 옆에 있는 보그 데이 스파(Vogue Day Spa)는 발 마사지와 전신 마사지를 잘하기로 소문난 마사지 테라피 전문점이다. 보그 데이 스파의 매니저이자 총 책임자인 태미 장(Tammy Zhang)씨를 비롯해 이곳의 직원들 대부분이 중국인이다. 이들은 모두 철저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어느 직원에게 마사지를 받더라도 만족할 수 있다.
 
   이미 이 스파에 대한 입 소문은 주류 사회에 꽤 많이 퍼져 있어, 평일 낮에 갔는데도 미국인 손님들로 북적거리고 있었다. 한국인 단골도 꽤 많은 이 스파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정통 발 마사지를 제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발 마사지를 받기 위해 들어가자 10여 개의 마사지 의자마다 손님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마사지사들이 정성껏 손님들을 마사지해주고 있었다. 먼저 발을 따뜻한 물에 넣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이후 마사지사가 두피 마사지와 안면 마사지부터 부드럽게 시작한다. 그런 후 어깨와 팔, 손 등을 시원하게 마사지한 후, 따뜻한 물에 이완되어 있는 발 마사지를 시작한다. 이렇게 50분간의 발 마사지가 끝나면 엎드린 채로 누워 등과 허리의 뭉친 근육들을 놀랄 만큼 부드럽고 꼼꼼한 솜씨로 풀어준다. 발 마사지는 발만 받는다는 통념을 깨는 1시간의 마사지였다.
 
   예로부터 발은 인체의 모든 부위와 연결된 하나의 지도라고 했다. 그래서 발의 특정한 부위를 자극하면 그 부분과 연결된 신체의 다른 부분들에도 반사 반응이 일어나 전신의 건강이 증진된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을 ‘반사요법 (Reflexology)’이라고 한다. 마사지나 지압이 이 반사요법의 한 방법으로, 중국에서는 이미 5천년부터 이용되고 있다. 고대 이집트의 벽화에도 발 마사지하는 그림이 남아있을 정도로 오래된 요법이다. 특히 체중을 모두 지탱해야 해 많은 부담을 받고 있는 발을 마사지를 해줄 경우, 이완 상태를 유도해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임파선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등의 통증이나 편두통, 피로 회복, 월경 전 증후군, 소화 불량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그 데이 스파는 발 마사지뿐만 아니라 딥 티슈 전신 마사지도 받아볼 만 하다. 특히, 전신 마사지를 할 경우, 한국의 온탕과 같은 핫 터브(hot tub)와 스팀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커다란 핫 터브에 몸을 담근 채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팀 사우나에서 땀을 뺀 후, 마사지 침대에 누워 피부 속 깊숙이 뭉쳐 결리고 뻐근한 잔 근육들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받고 나면 놀랄 만큼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 스파에서는 특별히 커플 마사지 침대가 있어서 부부나 연인, 혹은 친구끼리 와서 나란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태미 장씨에 따르면 “손님들 가운데 처음에는 발 마사지만 받으러 왔다가 마사지의 매력에 흠뻑 빠져 전신 마사지를 받는 손님들도 매우 많다”고 한다. 전신 마사지를 받기 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줬으면 하는 부위를 알려주면 그 부분을 좀더 만족스럽게 마사지 받을 수 있다. 발 마사지의 경우, 정상 가격은 25달러이지만, 처음 이용 고객에게는19.99달러로 서비스 한다. 소요시간은 1시간이다. 그 후 발 마사지를 또 받고 싶다면 5번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 쉽을 100달러에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멤버쉽은 펀치 카드와 같은 것으로 유효 기간도 없고, 누구나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저렴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 발 마사지 40분에 전신 마사지 80분 해서, 총 2시간을 60달러에 마사지 받을 수 있는 콤보 스페셜은 매우 인기가 있다. 전신 마사지만을 받는 비용은 1시간에 39.99달러이다. 전신 마사지 멤버쉽은 210달러로, 6번의 마사지를 한번에 35달러에 받을 수 있다.
보그 데이 스파는 1주일 내내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문을 열다. 주소는2760 S. Havana st.  Suite O&P Aurora, CO 80014, 전화번호는 303-752-6606, 웹사이트 주소는 www.voguespa2.com이다
<이하린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