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도 가보지 못한 미지의 시간 2011년 두렵기도 하지만 기대도 해본다.
많은 사람들은 다가오는 해를 신년 또는 새로운 해라고  부른다.
새로운 해를 맞이하려고 한다면 새로운 마음이 없이는 새로운 일들을 창출해 낼 수가
없는 것이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의 생각은 ‘그래 또 한해가 지나는 구나?’
 ‘또 한 해가 다가오는 구나?’
막연히 별 의미가 없는 생각을 하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 결코 그렇지가 않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들이 있는데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매사에 부정적이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들을 만나보게 되면 그 사람들의 특징은 범사에 긍정적이고 그 분의
말을 들어보면 없어도, 안되어도 매사에 다시하면 되지 하면서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어
나간다.
예를 들면 같은 물 한 컵을 가지고 마시면서도 말에 고백이 틀린 것을 볼 수가 있다.
실패하는 사람은 물을 마시면서 ‘왜 물이 이것밖에 없지?’ 라고 말하는 반면에 성공하는
사람은 ‘아직도 이만큼이 남았지!’ 주변에 듣는 사람도 기분을 업 되게 하는 사람이다.
똑같이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면서도 여전히 똑같은 물이 흐르네, 말을 하는 반면에 성공하는 사람은 유유히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면서 오늘의 물은 어제의 물과 다르다는 것을 본다.
실패하는 사람은 하루하루를 살면서 날마다 다람쥐 채 바퀴 돈다고 말을 한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오늘하루도 새날을 주신 분께 새 아침부터 감사와 찬양을 돌린다.
그런 분들을 보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조차도 힘이 솟구치고  에너지가 전가 된다.
이런 사람을 보면 반드시 리더가 돼서 잘 안되는 곳에 잘되게 하는 능력을 보게 된다.
두 마리의 새가 캘리포니아 사막을 날아갈 때에 독수리는 썩은 시체를 보고 벌새는 향기로운 꽃을 본다.  각각은 그들이 찾고 있는 거시을 본다. 
당신이 믿음을 갖은 사람이고 하나님의 인도를 받은 적이 있다면  다가오는 문제에 당신 자신을 외면해버리지 말고 가능성을 직시해 보라.
 독수리는 시체를 발견하지만   벌새는 반쯤 가려진 꽃에서 꿀을 발견한다.  성경은 우리로 하여금 최악의 시기에 최상의  진리를 믿으라는 진리를 알려 준다.
인생의 날 수를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그러나 인생의 넓이와 깊이는 당신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얼굴 모습을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그러나 당신 얼굴의 표정은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그 날의 날씨를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그러나 당신 영혼의 기상은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당신 자신의 힘으로 결정할 수 있는 일들을 감당하기도 바쁜데 당신은 어찌하여 당신이 결정할 수 없는 일들로 인하여 걱정하고 염려하는가? 걱정과 근심은 당신이 이룩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망가뜨리고 당신의 능력마저 퇴보시킨다.

특히 2011년 신묘년 토끼의 해!
우리 기독교에서는 토끼를 부활절에 토끼가 등장한다.
토끼를 가만히 연구해 보면 척박했던, 얼어붙었던 땅에서 굴을 만들어 놓고 올라오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올해 신묘년 토끼의 해!
척박했던 가정, 척박했던 직장, 척박했던 사업에 척박했던 이민생활에 부활 곧, 죽었던 곳에서 살아나기를 기대해 본다.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복록을 누리거니와 마음이 궤사한 자는 강포를 당하느니라”
                                                                        (잠 13:20)
 “삼가 말씀에 주의하는 자는 좋은 것을 얻나니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잠 16:20)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으로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잠 10:22)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독자 여러분!
성공의 길을 찾고 계십니까?
올해 2011년 신묘년 토끼의 해
새로운 마음으로 결심하십시오.
길을 제시하시고, 진리를 발견케 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에는 주안에서 소원성취하시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