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 격

 원리원칙주의자 혹은 완전주의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많다.

 책임감이 강해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신뢰를 받는 편이다. 항상 신중하게 계획을 세워 행동에 옮기는 스타일 이어서 때로는 융통성이 없다는 평도 듣는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낯가림을 하며 막상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어도 표현을 하지 못한다. 성실한 반면 실제로는 놀고 싶은 욕구가 왕성하며 연애할 때도 의외의 대담성을 보일 수 있다. 매일 전화하거나 꽃을 보내며 접근하는 남자에게는 매우 약한 타입. 

 ▒ 혈액형으로 본 사랑방식

마음을 트는 것이 늦는 A형의 애인선택은 지나칠 정도로 신중하다. 애정관계에서도 마음과 마음이 부딪치는 것보다는 일반적으로 은근히 이해하면서 서로가 저절로 알아주는 것을 바란다. A형의 여성은 자기를 포용하고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 줄 만한 남성을 기대한다. 그러나 그런 상대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까. 현실탈출에 대한 욕망에 못 이겨 눈앞의 상대를 그렇게 생각해 버린다. 이런 A형의 사랑은 냉정한 분석보다는 일단 마음만 맞으면 무조건 성사시키려고 든다 

▒ 기 질

ㆍ플러스 기질

다른 사람과 항상 같이 있고 싶다. 이것이 A형 플러스의 기본 기질이다. 이 타입은 다른 사람보다 뛰어나 혼자만 두드러지는 것을 싫어한다. 때문에 상식적인 생활방법을 따르고 상식적인 사고를 하기 때문에 순응력이 매우 높다.

ㆍ마이너스 기질

플러스기질을 가진 사람은 현실적인데 반해 마이너스기질을 가진 사람은 로맨틱하고 몽상적인 데가 있다.
꿈이나 희망을 가슴 속에 가득 숨기고 이를 시나 음악 등 공상세계에서 표현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즉, 내면적인 감정이 매우 풍부한 시인타입이다.

▒ 연인과의 혈액형 커플

ㆍA형 여자+A형 남자

이 커플은 서로 기분을 잘 이해하고 만날 수 있는 좋은 궁합.

교제를 시작할때 서로 내향적인 A형 마이너스 기질을 띠기 때문에 관계를 진전시킬 계기를 만들기가 어렵다.  일단 교제가 시작되기만 하면 즐거운 대화가 이루어지고 두 사람의 호흡도 잘 맞게 된다. 하지만 기질이 유사하기 때문에 매너리즘에 빠질 우려도 있다. 이런 경우는 새로운 화제로 분위기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A형이 성실하기 때문에 이 커플은 삼각관계 등 커다란 트러블은 생기지 않는다.

ㆍA형 여자+B형 남자

유감스럽지만 이 커플은 느낌이나 성격이 그다지 맞지 않는다. 싸움을 할 가능성이 항상 있는 주의해야할 궁합. 정상적인 관계가 되면 A형 마이너스 기질이 흔히 갖고 있는 우유부단함이 나타나 자신의 취미생활에 열중하는 B형 플러스 기질의 남자를 지켜봐 주는 다정한 관계가 된다. 정상적인 관계에 도달했을 때에도 신중함이 필요하다. 요컨대 B형 남자와 사귀는 경우에는 만났을 때부터 교제가 안정궤도에 오를 때까지의 기간이 특히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남자에 대처하는 방법을 완벽하게 배워둘 것.
 

A형 여자+O형 남자

리더쉽이 있는 사람과 배려를 잘하는 사람이 만난 굉장한 궁합. 연애의 어느 과정에서도 심각한 문제는 발견되지 않는다. 그래도 만났을때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여자가 남자의 성격을 오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싸움을 했을때 A형 마이너스 기질이 표출되어 당신은 입을 다물게 된다. 이때 남자에게서는 O형 마이너스 기질이 나와 그러한 당신의 태도에 싫증을 낸다. 이런 경우 당신은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 두가지 점만 주의하면 모든 이로부터 부러움을 사는 커플이 된다. 

ㆍA형 여자+AB형 남자

성격이나 분위기에 공통점이 많기 때문에 곧 사이가 좋아질 수 있는 궁합. 특히, 만났을 때부터 사랑이 움틀 때까지 두 사람 다 협조적인 기질을 발휘, 어떤 두려움도 없다. 남자는 AB형 플러스 기질이 나와 친구처럼 만나는 것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싸움을 불편해하고 못 견뎌한다. 특히, A형 여자는 슬쓸하게 보이는 남자를 보면 찬스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경향이 있는데 비교적 성공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그 다음에 난관이 찾아온다. 남자는 심각한 연애관계에 빠지는 마이너스 기질이 나와 본격적인 연애로 발전시키지 않는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