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비린내가 밴 프라이팬
간장 한 방울을 떨어뜨려 불에 달구면 비린내가 없어딘다. 또 육류나 생선 비린내가 밴 칼을 씻을때는 식초를 희석한 물로 씻은 다음 녹을 방지하기 위해 무조각으로 닦아내면 좋다.

김밥을 썰 때
칼에 밥알이 달라붙어서 잘 썰어지지 않을때 자칫하면 예쁘게 만든 김밥의 모양까지 망치게 된다. 이때는 칼을 불에 달궈서 김밥을 썰면 된다. 또 쓰레기 봉투를 버릴때 악취를 방지하기위해 소다를 뿌려주면 냄새가 줄어든다.

김치통 냄새 제거법
팔팔 끓인 물에 주방세제를 조금 풀어 거품을 낸후 김치통에 가득 부어 하룻밤 그대로 둔다. 다음날 깨끗하게 헹궈내면 냄새가 싹 사라진다.

갑작스레 불린 콩이 필요할때
내열그릇에 콩이 완전히 잠길 정도로 물을붓고 랩을 씌우지 말고 전자레인지에 6분 정도 가열한다. 또 너무 꽝꽝 언 아이스크림도 전자레인지에 10초간 데우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된다.

밀폐 용기에서 나는 냄새 제거
쌀뜨물을 이용한다. 쌀뜨물을 하룻밤 정도 용기에 받아두었다가 다음날 씻어주면 냄새는 물론 용기에 밴 색도 없어진다. 그런 다음 햇볕에 잘 말리면 곰팡이도 끼지않는다.

잘 안쓰는 향수를 알뜰활용법
먼저 머리 감을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한두방울 향수를 첨가하면 하루종일 은은한 향이 풍겨나와서 좋다. 그리고 옷장이나 속옷서랍에 넣어두면 좋다.

먹다남은 맥주 버리지 마세요~
맥주를 집안 청소하는데 이용해보자. 맥주 한모금 정도로 화초잎을 닦고 맥주 반컵 정도로 냉장고 안팎을 청소하면 냉장고의 냄새도 없어져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냉장고의 냄새를 없애려면
원두커피 찌꺼기를 놓아둔다. 그리고 항상 각종 탈취제는 냉장고 아래칸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욕실의 비누걸이가 자꾸 떨어질때
뜨거운 물에 담가두었다 붙이면 오래간다.

액세서리 손질법
-금은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후 10분정도 담가두었다가 물로 헹군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낸다.
-큐빅은 칫솔로 살살 문지른다.
-은은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풀어놓아 액세서리를 담가두었다가 칫솔로 문질러 때를 제거한다. 레몬조각을 이용해 여러번 문질러주고 물로 헹구어낸후 천으로 닦아내도 된다.

원두커피 찌꺼기 사용법
원두커피를 마신뒤 남는 찌꺼기를 잘 말려 두었다가 신발장 안이나 냉장고, 싱크대에 놓아두면 나쁜 냄새가 없어진다. 재떨이에 깔아두면 담배냄새를 줄일수 있다.

여러가지 헹군 물 활용법
국수 삶은물은 식혀서 화분에 붓는데 잡초를 제거할수 있다. 먹고난 우유팩 또는 요구르트병도 헹군 물을 화분에 주면 좋다. 김빠진 콜라는 변기, 세면대의 묵은때 제거할시 유용하다. 또한 좀 지난 우유는 가구를 닦을때 사용하면 좋다.

색바랜 흰색양말 재활용
흰색 면양말도 좀 오래 신으면 아무리 삶아 빨아도 본래의색을 찾을 수 없는데 이때 레몬껍질 두어 조각을 물에넣고 같이 삶으면 양말이 거짓말처럼 새하얗게 된다.

욕실의 거울에 김이 서릴때
감자를 잘라서 거울에 문지르고 하얀전분을 닦아내면 거울의 더러운 것들이 지워질뿐 아니라 김서림도 방지할 수 있다.

얼룩진 검정색옷은
검정색 옷을 잘못 빨면 군데군데 탈색되어 얼룩진 것처럼 된다. 그럴 때는 큰통에 맥주를 붓고 얼룩진 옷을 헹구어 준다. 색상이 선명하게 되살아 날것이다.

은에 알레르기가 있을때
은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귀걸이에 투명 매니큐어를 바르면 가렵지 않아 안심하고 할수 있다.

스타킹으로 인한 발냄새 제거법
물에 식초 몇방울을 타서 스타킹을 빨면 말끔히 발냄새가 없어진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