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청·생강 끓인물 탈모에 좋아
무청과 생강을 함께 끓인 물로 머리가 빠진 부위를 닦아내 보자. 탈모 방지에 효과가 있다.

고기에 체하면 배·파인애플
육류를 먹고 체했을 때 소화가 안되면 배나 파인애플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날달걀 흘렸을때 소금 뿌려야
날달걀을 흘렸을 때 소금을 뿌려보자. 10분 뒤 닦아내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징어 튀길땐 껍질 벗겨야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 튀기면 기름이 많이 튀지 않아 요리하기 좋다.

변색된 면 셔츠 표백하는 법
흰 목면으로 된 셔츠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다림질 등에 의해 색이 누렇게 변해 보기 흉하게된다. 이때 레몬즙이나 얇게 썬 레몬 한 조각을 넣은 뜨거운 물에 셔츠를 하룻밤 동안 담가놓으면 천이상하지 않고 간단히 표백된다.

깐 감자 오래 보관하려면
껍질을 벗긴 감자를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담가두면 당분간 변색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숙변을 없애려면
숙변을 없애려면 취침 전후 시계방향으로 배를 꾹꾹 눌러 주면서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있다.

포도를 꼼꼼히 씻으려면
포도를 씻기 힘들 때는 물에 숯을 담근 뒤 씻어보자. 숯의 흡착력이 농약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다.

안경테가 헐거워졌을 때
안경테가 헐거워졌을 경우 나사로 조인 후 매니큐어를 바르면 잘 고정된다.

고구마 껍질 잘 벗기려면
고구마를 찌고 그대로 식힌 다음 껍질을 벗기면 깨끗하게 벗겨지지 않는다. 찐 다음 찬물을 틀어놓고 껍질을 벗기면 잘 벗겨진다.

파인애플 보관할 땐
파인애플은 아랫부분의 당도가 2~3도 높기 때문에 보관할 때 거꾸로 세워 놓으면 단맛이 고루 퍼진다.

돼지고기 누린내는?
커피 한 스푼을 넣으면 누린내는 물론이고 향긋한 냄새마져 돈다.

신발 발 냄새 제거는
신문지를 말아 신발 안에 넣어두면 신발에서 나는 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리차 향 짙게하려면
보리차를 끓을 때 소금을 조금 넣어주면 향이 진해지고 맛이 부드러워진다.

카페트에 얼룩이 졌다.
식기세척용 세제, 빙초산을 소주잔에 반씩부어 분무기에 넣고 물을 섞으면 산성세제가 완성되는데 이것을 뿌려 닦으면 잘 지워진다.

오렌지껍질 깔때
끓는물에 잠시 삶아 까면 아주 잘 까진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