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어느날 밤하늘을 바라보다가 새로운 별자리를 발견했습니다. 그 별자리에 이름을 붙인다면 다음중 어느 것으로 하겠습니까?

1. 우산 자리
2. 풍선 자리
3. 돋보기 자리
4. 칼 자리

1. 우산 자리
당신은 로맨틱한 연애를 동경하면서도 막상 그런 연애의 기회가 찾아오면 몸이 얼어버리는 타입이다.
둘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모처럼 고조된 무드에 찬물을 끼얹어버리는 농담을 하는 경우도 있다. 항상 명랑한 당신은 진지한 분위기가 되면 '재미있게 해줘야해'라는 이상한 사명감을 느끼곤 한다. 그러한 점 때문에 동경하는 로맨틱한 사랑을 하기가 힘들다. 그러므로 분위기가 고조되면 가만히 상대의 페이스에 맡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주의한 언동과 지나친 의욕만 피한다면 당신이 바라는 로맨틱한 사랑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2. 풍선 자리
당신은 대단한 연애 로맨티스트이다. 공상적이고 동화같은 로맨스를 동경하고 조금은 어른스러운 모험적 연애를 즐겨보고 싶어한다. 평소 사랑은 로맨틱해야 한다라는 생각에 지배받고 있는 당신은 공상속의 연애만을 바라고 있어서 현실의 사랑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연애 소설이나 영화같은 사랑을 갈구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현실에서도 똑같은 사랑을 기대하고 기다려서는 진정한 사랑을 만날 수 없다. 사랑은 완성되어서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부단히 노력해 만들어 나가는 것이므로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

3. 돋보기 자리
당신은 로맨틱한 사랑을 구함과 동시에 확실히 현실도 직시할 수 있는 타입. 드라마틱한 전개를 바라고는 있어도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면 재빨리 정신을 차리고 대응 가능한 민첩함을 가진 사람이다. 그런 당신은 실제의 연애가 비록 평범하더라도 결코 실망하거나 후회를 하지 않는다. 평범한 연애 속에서 나름대로의 행복을 발견해 나가는 지혜스러운 면을 지니고 있다.

4. 칼 자리
당신은 연애에서 로맨스를 전혀 구하지 않는 타입이다. 꿈과 로맨스는 합리적으로 살아가는 데에 방해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을 선택할 때도 능력과 학력 등의 현실적인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중요한 것은 현실과 꿈의 밸런스. 조금 더 연애에 대해서 꿈을 가지는 여유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