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반가운 친구를 만나는 당신. 친구와 당신은 오늘따라 초밥이 먹고 싶어서 초밥집에 갔습니다. 그런데 초밥집에 초밥의 종류가 별로 없어서 단 한 개의 초밥밖에 먹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식사로 나온 초밥중 단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어떤걸 선택하시겠습니까?

1. 연어알 초밥
2. 일반 초밥
3. 참치 초밥
4. 새우 초밥

1. 연어알 초밥(자기 현시형)
당신은 평범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주위에 자신의 능력을 보이고 싶어하는 타입입니다. 협조심이 필요한 타입이기도 하네요. 협조심이 필요한 직장에 익숙하기 어려워하고 개인능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전문직에는 적합합니다.

2. 일반 초밥(타협형)
속마음을 숨긴 채 주위와 타협하며 행동하는 경향이 강한 타입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기 쉽고 자신의 능력 자체를 숨기고 있어 회사에서 출세하기는 어렵겠네요. 단, 다른 사람이 볼때에는 '착실하고 말도 잘 듣는 존재'입니다.

3. 참치 초밥(상식형)
상식적인 판단이나 행동을 하는 타입입니다. 모험을 하거나 대담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 비해서는 소극적이지만 인간관계를 중시하기 때문에 주위의 신뢰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샐러리맨으로서는 최적입니다.

4. 새우 초밥(욕구 집착형)
자신의 욕구를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것을 희생시킬 수 있는 타입입니다. 전문적 능력은 뛰어나도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과 맞지 않는 사람과 충돌하기 쉽네요.

손가락으로 해보는 심리테스트

제일 먼저 손가락을 쫙 펴고, 그 다음 엄지손가락을 접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엄지손가락을 감싸듯이 주먹을 쥐어 보세요. 이제 손가락 하나만 펴주세요. 당신이 편 손가락은 몇 번째 손가락인가요?

1. 첫번째(엄지 손가락)
다른 네개의 손가락에 감춰져 있던 엄지손가락을 뺀 당신을 사랑에 있어 막무가내인 타입의 사람입니다. 물불 가리지 않고 덤비는 타입. 어떻게 보면 다소 무식해 보일수도 있지만 바꿔 말하면 아주 저돌적인 사랑을 한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2. 두번째(검지) 손가락
당신은 아주 우아한 사랑을 하는 타입입니다. 사랑을 할 때에도 당신은 항상 분위기를 따집니다. 한마디로 폼생폼사형 입니다.

3. 세번째(중지) 손가락
손가락을 펼 때 좀 힘들지 않던가요? 당신은 사랑을 할때에도 편하게 하는 타입은 아닙니다. 몸이 다소 힘들지도 모르겠어요. 조금 돌려 생각하면 편하게 지나갈 문제도 당신에게는 어려운 일이 될 듯 합니다.

4. 네번째(약지) 손가락
네번째 손가락을 펴는 것이 보통 힘든 것이 아닌데 그 손가락을 편 당신은 노력은 가상하지만 사랑을 하는데 있어서는 다소 힘든 타입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어려운 사랑을 하는 타입입니다.

5. 다섯번째(새끼) 손가락
당신은 어쩜 그렇게 순수한 마음을 가졌나요? 사랑도 순수한 마음으로 아름답게 이루어 나갈 가능성이 커요. 가끔은 어린아이 같은 행동으로 상대방에게 부담을 줄 수도 있지만 그건 서로가 서로를 길들이기 나름이니 힘을 내셔야 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