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큰 대자로 팔과 다리를 뻗고 잔다.
2. 반듯한 자세로 가지런히 누워서 잔다.
3. 엎드린 자세로 잔다.
4. 새우처럼 몸을 웅크리고 잔다.

1. 큰 대자로 팔과 다리를 뻗고 잔다
팔과 다리를 큰 대자로 뻗고 잠을 자는 사람은 낙천적이고 인정이 많은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를 긍정적, 낙관적으로 생각하며,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을 보면 앞뒤 가리지 않고 인정을 베푸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비위를 거스르지 않는 호인형으로 동료나 부하 또는 상사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는 일이 많지만, 끈기가 부족하고 매사에 쉽게 싫증을 내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박력이 넘치는 건장한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스테미너도 매우 강한 편이지만, 일시적인 기분이나 감정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일을 성사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있다. 당신은 세일즈나 영업 또는 섭외활동과 관계되는 직업에 적성이 있어서 판매업이나 영업직으로 진출하면 큰 성공을 거둘 수가 있다. 당신은 실속을 챙기는 데 서툴러서 이따금씩 황당한 손해를 보거나 사랑을 잃기도 하지만, 그러한 사실을 쉽게 잊어버리고 마음을 끓이지 않는 호탕한 사람이다.

2. 반듯한 자세로 가지런히 누워서 잔다
반듯한 자세로 가지런히 누워서 자는 사람은 꼼꼼하고 내성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세심하고 꼼꼼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매사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며, 인내심이 강해서 힘들거나 괴로운 일도 잘 참아내는 사람이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현모양처가 될 수 있으며, 남성이라면 변화가 적고 틀에 박힌 생활에 잘 적응하기 때문에 유능한 샐러리면으로서 크게 성공할 수가 있다. 당신은 공무원, 회사원, 법률가, 교사 등과 같이 빈틈없는 업무처리능력이 요구되는 직업에 적성이 있지만, 순응성이 높아서 어떠한 직업에나 잘 적응할 수가 있다. 당신은 다소 빈약해 보이는 신체를 갖고 있지만, 기관지가 약한 것을 제외하면 생활을 해나가는데 있어 아무런 문제도 없다. 당신은 지나치게 완벽한 것을 제외하면 생활을 해나가는 데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완벽성을 추구하는 성격때문에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기가 매우 어렵지만, 일단 결혼을 하게 되면 아주 건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갈 수가 있다.

3. 엎드린 자세로 잔다
베개에 턱을 괴거나 베개를 껴안고 엎드린 자세로 잠을 자는 사람은 자립심이 약하고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다. 당신은 여자나 어린 아이처럼 혼자 지내기를 꺼려하며, 누군가 강한 존재에게 의지해야만 위안을 느끼는 유약한 사람이다. 당신은 때때로 예상치 못한 대담한 행동이나 뛰어난 재능을 보일 때도 있지만, 대개의 경우 모성애를 희구하는 어린 아이처럼 다른 사람의 지원이나 보호 또는 지시나 명령이 있어야만 실력을 발휘할 수가 있다. 당신은 성실한 태도로 꾸준히 노력하기보다는 단 한 번에 화려하게 승부를 내고 싶어해 실패를 하는 일이 많으며, 한번 실패하면 즉시 의욕과 자신감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은 기술직에 적성이 있지만 틀에 박힌 듯한 직장생활보다는 자유로운 직업을 갖고 특수한 기술을 개발하거나 발명, 발견 또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개발해야만 큰 돈을 벌 수 있다. 이성관계에 있어서도 상대에게 의지하고 싶어하며, 결혼을 한 후에도 어린 아이처럼 끝없이 관심과 보호를 원하기 때문에 상대방을 피곤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4. 새우처럼 몸을 웅크리고 잔다
등이 굽은 새우처럼 몸을 웅크리고 자는 사람은 신경이 예민하고 두뇌가 명석한 사람이다. 당신은 감각이 예민해서 매사를 신속,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두뇌가 명석하고 재치가 있어서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이나 문제의 탐색과 발견, 해결 방안의 강구 등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가 있다. 당신은 또한 사교성도 높아 많은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지만, 변덕이 심한 관계로 가끔 절친한 친구를 잃는 수도 있따. 당신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거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에 적성이 있기 때문에 연구직이나 기획직 또는 디자이너 등과 같은 전문 예술직에 종사하면 크게 성공할 수가 있다. 당신은 선천적으로 신체가 허약하고, 내장 계통, 특히 위장이 부실하기 때문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도록 해야 한다. 당신은 이성관계에서도 기지와 재치를 발휘하기 때문에 연애는 물론 결혼 생활 또한 유쾌하고 재미있게 이끌어 갈 수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