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사람이나,위인이 되고 싶어 한다. 한 마디로 ‘죽어서도 이름 석 자를 남기고 죽고 싶다.’라고 생각한다.

B형
인생을 낙천적으로 즐기고 싶어 한다. 자신과 마음이 맞고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평생을 즐겁게 살고 싶어한다.

O형
큰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리고 지위를 얻어 사람들을 이끌고 싶어한다.

AB형
인생을 굴곡 없이 편안하게 살고 싶어 한다. 그래서 배우자를 선택할 때도 얼굴 보다는 조건, 성격 등을 자주 보고 결혼하는 이유가 그것이다.

혈액형별 말싸움 방식

A형
잘 싸우지 않지만 싸울 때 할 말을 미리 대비해둔다. 소심해 보이지만 필요에 따라 아무 일도 없는데 먼저 싸움을 걸수도 있다. 계획적이기 때문에 무엇이 자기에게 방해되지 않다. 앞으로 나쁜 문제가 야기될것이라고 예상되는 것을 못 봐준다. A형끼리 싸우면 분위기가 장난 아니다. 서로 따지고 든다.

B형
목소리가 크기 때문에 이긴다. 하지만,말을 들어보면 말이 안된다. 흥분하면 사고력이 떨어지기 때문. 지나치게 흥분하면 말이 꼬이고 손이 먼저나간다. B형끼리 싸우면 싸운 지 5~12분시간 만에 사이좋게 지낸다.누가 이기고 지는가도 판단이 나지 않는다. 원래 그런것에 대해 답을 추구하지 않는다.

O형
말싸움을 제일 잘한다. 쉴 새 없이 쪼아 댄다. O형끼리 싸우면 정말 시끄럽고 장시간 싸운다. 하지만, 뒤끝은 깨끗한 편이다. 하지만 일주일 뒤 또 시비가 붙어 싸우는 일이 종종 생긴다. 또 같은 일이 생기면 절대 그냥 안넘어가고 2배로 갚아준다.

AB형
싸울일도 없거나 직접 싸우지않는다. 생각이 먼저 나가기 때문에 자신 보다 강한 상대와는 싸우지 않는다. AB형끼리 싸우면 다른 한 명이 죽거나 이민 가는 일이 없는 이상 서로의 심리전이 계속된다.

혈액형별 미움받는 점

A형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또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없는 사람이다. A형이 미움을 받는 이유는 자신의 속마음을 내보이면 우습게보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지나치기 떄문. 사람 사이의 교제는 표면적으로 못난 점이 있다는 걸 아는 것이 중요.

B형
앞뒤가 맞지 않는 변덕쟁이에다가 뻔뻔스럽고 예의를 모르며 상대의 처지를 생각할 줄 모른다. B형의 특유의 자기본위가 지나치면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한다. 그것 때문에 속상해서 삐뚤어지면 더 미움을 받는다. 최소한의 사회규칙은 염두에 두는 것이 필수.

O형
지 생각을 양보하지 않고, 자기 패거리만 감싸고 돈다. 주위사람들에게 이런 인상이 되어 경계대상이 되는 O형은 어느 새 고독하고 어두운 인간이 되어 미움을 산다. 선입견을 버리고 평등하게 대하는자세 필요.

AB형
자기에 대해서는 아무 말 안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는 트집만 잡는 미운 사람이다. AB형의 냉정한 면이 사람의 미움을 사면 주위 모든 사람에로부터 따돌림을 당할 수도있다. 거리를 두어 바라보는 자세를 버리고 당사자로서 정면으로 부딪치려는 노력 필요.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