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6.15 금 02:55
인기검색어 : 콜로라도, 한인,
> 뉴스 > 생활ㆍ상식 > 생활
     
생활 / 4계절 손 관리
2012년 03월 23일 (금) 00:19:06 weeklyfocus weeklyfocus@focuscolorado.net

   
 바람이 불고, 추운 계절이 돌아오면 가방속에 꼭 가지고 다니는 아이템이 있다. 다름 아닌 핸드크림이다. 물론 4계절 손 관리를 하는 것이 마땅하나 꼼꼼하지 못한 성격 탓에 날씨가 추워지면 손을 위한 핸드크림을 꼭 챙긴다.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 광고를 떠올려보자. 가늘고 흰 긴 손가락이 등장하는데 광고는 거의 손은 대역을 쓴다. 그런 예쁜 손은 어떻게 가질 수 있는 것일까?

 섬섬옥수(纖纖玉手)는 가냘프고 고운 여자의 손을 이르는 말이다. 남녀의 이상형을 묻는 말이나 유심히 보는 부위 등을 알아보면 손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우리가 항상 사용하고, 쉽게 볼 수 있는 손. 이 손을 말 그대로 섬섬옥수로 만들어 보자. 손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아 노화진행이 빠르다. 눈가 다음으로 얇은 부위라 그만큼 노화가 심하고, 게다가 손은 항시 사용하는 부위기 때문에 더욱 상하기 쉽다. 내가 아는 손 모델은 아이 크림을 눈에는 아깝다며 손에만 챙겨 바르는 모델도 있다. 그만큼 예민한 부위인데 얼굴이 아니어서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게 사실이다.

 일단 핸드크림은 추운 날씨라면 필수이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스크럽과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 핸드전용 스크럽제로 스크럽을 하고, 없다면 보디나 얼굴 스크럽제를 사용해도 괜찮다. 마사지 역시 마사지 크림으로 손 전체를 마사지해주어 이완 시켜주고, 보습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다. 시중에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핸드전용 제품들이 굉장히 많으니 손이 힘든 날 손 팩이나 마사지 등으로 손에게 상을 주는 것도 좋을 일이다.

 가장 쉽게 올 수 있는 손의 노화. 방지법으로는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핸드제품을 선택하면 좋고, 유효기간이 지난 요구르트나 우유 등이 있으면 마사지 재료로 사용하면 알뜰하게 손 관리를 할 수 있다. 검버섯은 자외선이 가장 큰 적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예방차원에서 바르는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부드러운 손을 만들려면 청결한 손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며 요즘 뜨고 있는 '김남주 피부관리법'처럼 손을 씻고, 물이 닿고 난 뒤에 건조해지지 않도록 3분 내로 빨리 핸드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주부들이나 집안 살림을 하면 물이 닿거나 손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방지 하기 위해서는 맨손으로 집안일을 하지 않도록 하며 뜨거운 물이 손의 보습을 방해하기 때문에 설거지나 손빨래를 할 때에 고무장갑 안에 면장갑이나 열변화를 차단해주는 일회용 장갑 등을 착용하면 집안일을 할 때에도 촉촉한 손을 유지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가늘고 긴 손가락의 아름다운 손을 만들려면 핑거마사지 기구를 이용하거나 손을 이용해 지압하며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번거로운 것들도 있지만 비교적 쉬운 방법들이니 습관을 들여 섬섬옥수를 만들어 보자.

겨울에는 아이나 어른이나 손이 잘 튼다.
손이 트면 크리임이나 다른 약으로 다스리는 방법도 있겠지만, 한 방법으로는 세수할 때 세수물에다 귤 껍질을 몇 개 띄워 한동안 두었다가 귤 껍질이 우러난 다음 손을 닦아 보자. 이렇게 몇 번 되풀이하는 동안 손은 아주 부드러워질 것이다. 그리고 물일을 많이 할 때는, 홍당무를 많이 먹어두는 것도 손이 트는 것을 간접적으로 막는 효과가 있다.

손씻는 법

 첫째 항상, 흐르는 온수와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하라.  흐르는 물 대신 대야를 사용해야만 한다면, 사용할 때마다 대야를 닦고 소독하라. 물에 적셔 놓은 종이 수건이나 물수건은 손을 효과적으로 깨끗이 해주지 못한다.

 둘째 비누 거품이 일 때까지 양손을 함께 힘 있게 문지르는데, 적어도 15초 동안 계속 문지르라. 손등과 손바닥, 손가락 사이, 손톱 밑을 문질러 닦아라.

 셋째 흐르는 온수에 손을 헹궈라.

 넷째 깨끗한 일회용 수건이나 사용하지 않은 수건으로 손의 물기를 닦아 낸 다음, 깨끗한 손으로 수도꼭지나 수건걸이를 만지지 말라.

 다섯째 수도꼭지를 만지는 일을 피하기 위해 수건을 사용하여 수도를 잠궈라.

 여섯째 어린이들은 흐르는 물 아래서 손을 자유롭게 씻을 수 있는 높이에 서서 손을 씻어야 한다.  자녀가 위에 언급한 모든 단계를 잘 이행하도록 도와 주고 나서, 당신 자신의 손을 씻어라.

 손발 트는 것을 방지하려면
1.이스트를 설탕물정도의 농도로 타서 환부에 세척(욕창 방지용)
2.굵고 아주 선명한 노랸색 감초(단것)50그람 + 소주 100ml를 24시간 숙성
3.감초는 버리고 감초물 + 글리세린 + 물(1:1:1)을 바른다. --

손톱관리법

손톱 화장을 할 때 손톱을 다듬은 다음 손톱용 솔에다 치약을 묻혀서 손톱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닦는다. 이때 물은 필요 없으며 닦고 난 다음에는 깨끗이 훔쳐내고 크림을 바르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손톱이 깨끗하고 광택이 난다.

weeklyfocus의 다른기사 보기  
ⓒ 주간포커스(http://www.focuscolor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11000 E. Yale Ave. # 201 Aurora, Co 80014 | Tel 303-751-2567 | Fax 303-751-2564 | 발행처US ANP Media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현주
Copyright 2009 주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eklyfocu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