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인정받기 위한 동물이라는 생각을 때때로 할 때가 있다.  인정을 받을만 하여도, 올바른 의미 가치관이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강도의 의미 가치관 보람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오랜 시간 동안 땀과 노력없이 빨리 필요로 하는 것 욕심이 나는 것을 탈취하는 것이다.  도둑의 의미 가치관 보람은 귀신같이 보석과 돈 냄새를 맡고서 혹은 그런 집을 알아내고서 잡히지도 들키지도 않고 소리와 흔적도 없이 많은 것을 훔치는 것이다.  그리고 깡패의 의미와 가치관과 보람은 완력을 행사하고 폭력도 거침없이 저지르면서도 힘과 세력과 지역을 확장하는 것인데 날이 갈수록 불법적인 거리를 하면서도 부를 탐하고 있다.  사기꾼의 의미 가치관 보람은 환경과 사람들을 악이요하거나 속이고 감쪽같이 다른 사람들의 부를 갈취하는 것이다.
 폭꾼들의 의미 가치관 보람은 부 권세 힘 무력을 사용해서라도 권세와 권력을 소유하고 백성의 자유와 인권과 희생을 말살하기까지 나라를 손아귀에 두는 것이다.  정복자들은 남의 나라의 백성의 생명은 물론 자기 나라 백성이 자유와 행복과 희생을 자처하더라도 땅을 넓히는 것이다.  그리고 삯꾼의 종교인들은 천국에 가는 진리를 모르면서 종교생활을 하거나 진리를 알지만은 자신의 이름 명예 유익 생존을 위하여 진리를 왜곡하거나 더하거나 감하거나 입다물고 있으면서 심령들이 편식하고 나약하게 하고 부분적으로 눈 멀게 혹은 병들게 하면서 하나님의 심판과 진노를 당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와는 다르게 경찰의 의미 가치관 보람은 시민을 보호하고 사회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는 것이고, 군인의 의미와 가치관과 보람은 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여야 자유와 인권과 행복을 보장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과학자 기술자 의학자 의료인들은 사람들의 편리와 건강과 현재와 장래 인류를 위하여 개척과 발명하며 책임을 지곤 한다.  문학가와 예술가들은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도 삶을 알고 삶의 깊이가 있도록 하는 일에 의미와 가치관과 보람을 두는 것이다.  이와 같을때,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필요로 하는 대상이 될 수가 있다.  필요한 것이 많은 사람에서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대상이 될때 세상을 유익하게 하면서 칭찬과 존경을 받으며 성공할 수도 있는 것이다.
 또한, 주하나님보다 더 필요한 것이 있다면, 주하나님의 응답받기는 더 힘들어짐을 알아야 한다.  주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주하나님의 사랑을 받기는 더 힘들어 지는 것이다.  그리고 주하나님보다 더 두려워하는 것이 있다면, 불안과 두려움을 이길 수가 없고 마귀의 시험과 핍박을 극복할 수가 없으며 목숨과 영생이 위태롭게 되는 지경에 이르게 됨을 주의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응답에 절박해 하고 실족 절망 포기하는 자가 되기보다는, 하나님께 응답하는 것을 옳은 응답이라고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 용기과 힘을 내면서 응답하실때, 하나님께서 붙잡아 주시고 사용하여 주시고 필요로 하는 영육적인 것들을 하나님이 보장하여 주시고 공급하신다는 것이다.
 주하나님을 각 자의 주인으로 가장 경외하여야 할 자로 가장 사랑하는 자로 인정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 하나님으로 인생의 한계를 초월하고 하나님의 궤도에 이르러서 하나님의 독수리로 활동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비행기가 중력과 기압을 뚫고 올라가 궤도에 이르면 쉽게 빨리 날 수가 있고 우주선은 대기권을 벗어나면 빛의 속도의 절반으로 빨리 날 수가 있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주하나님을 인정하는 자에서 주하나님과 세상이 인정하여 주시는 자로 발전하여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며 세상을 유익하게 하는 자가 되길 소원하여 본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