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사 스프링스


Pagosa Springs
Pagosa는 남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있는 작은 산악 마을이다. 대륙을 따라 위치한 록키 산맥에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와 미국 서부의 골드 러쉬문화를 상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핫 스프링스 리조트는 파고사 스프링 온천 지역의 온천수가 처음으로 뿜어져 나오는 봉우리를 중심으로 무려 18개의 작고 큰 온천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온천이 온도도 다양하고, 테마에 맞춰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또는 연인들끼리 와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멋진 온천 리조트이다. 군데 군데 있는 작은 온천탕마다 사람들이 온천욕을 즐기고 있다. 보통 작은 온천탕 하나를 가족이나 일행이 차지하고 노는 경우가 많다.
온천탕 사이에 있는 큰 연못을 가로지르는 물속 구름다리와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봉우리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이곳은 원래 나바호(Navajos) 인디언 부족과 유트(Ute)인디언 부족이 함께 치료를위해 사용하던 곳이었으며 파고사(Pagosa)의 어원은 유트 인디언 부족의 말인 Pagosah로 “치유하는 물(Healing Waters)”이란 뜻이다. 미네랄과 약용성분 함량이 매우 높아서 그 말처럼 치료효과가 탁월하다. 이 파고사 온천지대에서 멀지않은곳에 나바호 인디언 보호구역과 유트 인디언 보호구역이 위치하고 있다.
주소 : The Springs Resort P.O. Box 1799 Pagosa Springs, CO 81147
전화예약 : 800-225-0934 (Front Desk: 970-264-4168 )

유레이 야외온천
Ouray Hot Springs
록키마운틴의 산기운을 가장 많이 받는 혈에서 솟는다는 유레이(Ouray Hot Springs) 야외온천 주위는 깍아지른듯한, 하늘을 향해 치솟은 바위산들로 빙 둘러싸여있고 그 가운데 단전에 해당되는 혈에서 온천이 솟고 있다. 온천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3가지 각각 다른 온도의 풀속에 앉아서 주위의 그 바위방벽들을 바라보노라면 신선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절로 들만큼 사람에게 치유효과를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마치 신선이 타고다닌다는 학이 날아 다닐것같은 기분이 들게 만드는 곳이기도 하다. 온천이있는 인구 800명의 작은 마을의 위치만도 해발 2700m 선상에 있다.
1875년 금과 은의 채굴때문에 생겨났던 이 마을 또한 옛날에 Ute족 인디언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온천욕을 하던 비경중의 하나이다. 번잡함을 떠나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엔 최고의 장소중의 하나이다. 앞에있는 산을 넘어가는 도로는, 한쪽편은 칼로 두부를 잘라놓은듯한 바위방벽, 그 반대 한쪽편은 가드레일도 없는 깍아지른 바위절벽인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운전코스가 또한 별미이다. 입장료는 어른이 10불, 7세에서 12세는 8불, 시니어와 유아는 5불이다.
주소 : 1200 Main, Ouray, CO, 81427
전화예약 : 970-325-7065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