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다!! 2010년 경인년 나의 운세~

쥐띠
사랑
금년은 다른 해에 비해 이성의 관심을 받을 시기입니다. 예전에는 무심코 지났던 일이 계기가 되어서도 말을 걸어오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이성도 생기니, 스스로 찾고자 하는 인연이 있다면 원하는 대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마음을 정하면, 빠른 시간 내에 연인과 관계가 안정 되니, 만남의 시간이 길고 짧음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에 대한 사랑이 깊은 만큼 그만큼의 간섭도 뒤따른다는 건 감수해야겠죠.

재물
직장 생활에서 능력을 인정 받고, 집안도 경제적으로 안정을 이루니, 사고 싶었던 물건, 먹고 싶었던 음식을 원하는 만큼 충분히 취할 수 있습니다. 운도 잘 따라주고 있으니, 다른 사람과 밥을 먹어도 자신보다 상대가 먼저 내겠다고 나서니, 작은 돈들도 그냥 굳어버리네요. 사업적인 제의도 나타날 수 있는데, 사회 생활에 안정을 지키는 노력에서 더 좋은 일이 많으니, 당장은 사업을 하겠다고 나서진 마세요.

학업
당신에겐 창의적이고, 신선한 이상을 추구하는 감상적인 면보다 실질적인 재물과 능력 개발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새로운 학문을 배우기 위해선 어느 해보다 좋은 시기를 만났으니, 자기 개발에 대한 욕구 또한 강렬해 질 때죠.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다면, 금년에 이를 채워본다면 성과가 가히 나쁘지 않습니다. 좋은 진로로써 추천은 부동산 및 가정 설계사와 같은 분야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건강
금년은 쥐띠생에게 안정적인 건강의 리듬을 주는 해입니다. 몸이 안정을 이루니, 정신 또한 견고해지고, 평상시 자신이 해보고 싶었던 일에 대한 의욕과 성취도도 높아집니다. 이러한 만족감과 능률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선 오전에 30분 정도를 쉬지 않고 도보하는 경보 운동을 추천합니다. 또한, 저녁 무렵 잠자리에 너무 늦게 들지 않도록 스케줄을 관리해주세요.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영약보다 좋습니다.

소띠
사랑
당신의 매력이 크게 상승하여, 호감을 느끼고 접근하는 이성이 많을 해입니다. 예전부터 관계가 좋지 않았던 이성 친구와도 관계가 개선되어 다시 한번 우정을 도모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만약, 연인과 자주 다투던 상황이라면 금년은 매우 평탄하니, 화목한 연인으로 서로의 사랑을 재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아니라면, 전화번호를 알려주거나 함께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괜한 행동에 오해도 삽니다.

재물
재물의 지출은 줄어들고, 앞으로 늘어나는 것이 많아지는군요. 직장인은 직급이 올라 수입이 상승하고, 사업가는 도전하는 의지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니, 노력과 성실로써 임하는 상황에서 하늘의 도움이 끊임이 없습니다. 하지만, 게으르고, 약속을 어기는 일이 자주 생긴다면, 풍족한 상황이라도 금새 도루아미타불 될 수 있으니,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과감한 도전도 좋지만, 계획적인 기반을 버려선 안됩니다.

학업
당신의 조용하고, 신중한 사고가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시기입니다. 많은 걸 한꺼번에 배우겠다는 생각 혹은 무리하게 계획한 일들은 실패로 돌아가니, 단계적으로 순서를 밟는 겸손한 코스로 학업에 전념한다면, 목표하고 있는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고, 성적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습하는 습관을 몸에 베이도록 한다면, 가장 좋은 것이니, 규칙적으로 습관을 들이세요.

건강
상쾌하게 자신을 감싸주고, 몸의 쾌적함을 유지하기에 더 없이 좋은 금년입니다. 당연히 이러한 건강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은 소띠생인 당신에겐 삶에 큰 활력과 능률을 무수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해에는 체력적으로 힘들다고 느낄 때가 있었더라면, 금년은 그러한 점도 많이 완화되어서 신체의 오장육부가 계속 신선한 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금년에는 음주량을 줄이세요. 술은 잘 받지 않는 해입니다.

범띠
사랑
예전에는 먼저 찾아오는 이성이 적었다면, 금년은 당신에겐 좀 새로운 한 해입니다. 편안한 이성 관계의 친구라면 꾸준히 우정을 나눌 수 있지만, 업무 혹은 사회적인 관계에서 맺어진 인연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이죠. 하지만, 원래 연인이 있거나, 한번 이성을 만나게 되면 그 사람과 꾸준하게 이어지고, 다른 이성으로부터 받는 호감은 금방 사라집니다. 사랑을 선택하는 것은 신중해야죠.

재물
흉함이 물러가고, 막힘이 없어지니, 이는 바로 승승장구할 수 있는 기세를 뜻합니다. 재물을 취하고자 하는 노력이 헛됨이 없고, 가정에 재화가 계속 찾아오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함정이 없진 않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능히 극복할 수 있으니, 오히려 소소한 재미까지 찾을 수 있군요. 자신에게 주어진 현실에 정성을 다하십시오. 기울인 정성 만큼 보답 또한 크게 받습니다. 작은 것이라 소홀히 여기지 말고, 부지런해야 합니다.

학업
복잡하고, 어수선한 상황이 벌어지지만, 이를 극복해야만 학업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입니다. 현명한 판단과 직관력으로 짧은 시간을 집중한다면, 수일을 공부한 노력처럼 성과가 생길 수 있으니, 상황이 여의치 않다는 점에 마음 쓰지 말고, 공부를 할 때면 집중적으로 하십시오. 시험이나 자격증 취득 등을 목표로 한다면, 최신 시험 정보를 빨리 습득하도록 하세요. 합격율을 크게 높여 줍니다.

건강
신체의 리듬이 흐트러지지 않고, 균형이 깨지지 않는다는 건 최상의 컨디션과 좋은 건강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금년에는 호랑이띠생에게 건강에 관해서 이러한 복이 크게 들어오는군요. 날씨의 변화나 불안정한 생활 습관으로 인한 좋지 않은 영향들이 많이 감소되니, 지속적인 관리로써 이를 유지해야 합니다. 직업적으로 일반적인 스케줄을 유지할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실내에서라도 매일매일 가벼운 몸풀기 정도는 해주세요.

토끼띠
사랑
부드러운 봄바람이 불어오듯 따뜻한 인연이 만들어질 새해입니다. 어디를 가도 마음에 드는 이상형의 인연을 만날 수 있으니, 이성을 만날 때에 즐거움을 무엇에 비유하겠습니까. 교제하고 있던 이성과는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나올 시기이니, 임자 있는 사람은 몸과 마음을 단정히 하십시오. 하지만, 연인이 없는 사람이라면 여러 사람과 친구로써 지내면서 마음에 드는 사람과 가까워지려고 노력해보세요.

재물
길을 닦아가는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지만, 부지런히 성심을 잃지 않는다면 풍족함을 누릴 시기입니다. 많은 걸 한꺼번에 얻으려고 욕심 내지 말고, 단계적으로 하나씩 얻어 가십시오. 새롭게 찾아오는 사람들 중 귀한 선물을 주는 사람이 있으니, 사람을 대할 때 항상 성심을 다해야 합니다. 괴롭고 힘든 일이 있다 하여, 재물을 낭비하면 좋은 일이 없으니, 풍족하다고 방심하고 낭비하지 마십시오.

학업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기 위한 욕구가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당연히 마음이 움직인 만큼 학습 능률은 이전에 배가 되죠. 공부를 할 때 혼자서 집중적으로 노력하는 방식보단 스터디 그룹을 만들고, 사람들과 활발히 정보 교류하면서 학습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학습 계획은 평상시에 약간의 부담을 느낄 수 있는 분량으로 하되,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선 목표를 이룰 수 없습니다.

건강
몸에 활력이 넘친다면, 기본적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 당연하고, 그와 더불어 정신적인 안정 역시 취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강건하기 위해선 오장육부가 다 중요하지만, 금년은 위장과 신장 계통에서 토끼띠생에게 유리함이 있으니, 평소에 비뇨기계통의 질환 혹은 불안정함으로 고생했다면 많이 좋아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물을 잘 조절하지 못하고, 생활 습관이 불규칙하면 오래가지 못합니다.

용띠
사랑
새롭게 다가올 인연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에겐 신이 나는 한 해이며, 이미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에겐 더욱더 진지하게 사랑을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신이 난다는 말은 그 동안 기다려 왔던 이상형과 인연을 맺고, 달콤한 행복을 누린다는 말이며, 진지해지라는 말은 두 사람의 인연이 이제는 성숙기에 접어들어, 이제는 더 없이 서로에게 믿고, 신뢰하는 마음이 필요할 때란 말입니다.

재물
꾸준하게 갈고 닦은 일에서 재화가 따를 것이니, 변심하지 말고 성심을 다해야 할 시기입니다. 일년을 보내는 동안 중간에 겪게 되는 불안도 있겠지만, 사소한 일에 연연하지 마십시오. 더 큰 것을 얻기 위한 준비일 뿐입니다. 막힘이 있을 때는 돌아가고, 순탄할 때에는 더욱 노력한다면 큰 재물도 구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새로운 이벤트가 많겠지만, 즐거움은 가끔씩만 취하세요.

학업
지속적인 자기 개발에 대한 마인드와 근성이 갖추어지는 한 해이니, 금년의 학업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많은 성과를 이룰 시기입니다. 학업의 방향성은 어학 계통이 빛을 보며, 어학 중에서도 중국어, 일본어가 가장 적합합니다. 하지만, 어학은 국내에서 공부한 것으론 부족하니, 해외 유학을 가서 한번 자신과 싸움에 도전해보십시오. 운의 흐름이 잘 흘러가고 있는 덕분에 충분히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
다른 해와 같다면, 힘든 노동일에 지치거나 복잡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일들도, 새해를 맞이한 용띠생에겐 왠만해선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충만한 기력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서 강맹한 체력이 뒷받침 되는 시기라서 그러한 것인데, 이렇게 좋은 컨디션과 강건한 신체를 꾸준히 유지해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며, 술 자리에서 과음은 한달에 한번 이상은 피하세요.

뱀띠
사랑
사랑하는 사람과 깊은 인연을 맺고, 결혼까지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만남의 길고 짧음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인연이 얼마나 대단한 숙명으로 다가왔는가입니다. 누군가의 소개 보다는 자기 스스로 짝을 찾아야 하는데, 자연스럽게 생활하는 공간에서 자신의 연분을 만나게 됩니다. 상대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겸비한 사람이니, 흡족함이 큽니다.

재물
소망하던 일을 성취할 수 있으니, 그 동안 준비하던 새로운 일이 번창하여 이제는 안정 된 탄탄한 기반을 얻게 됩니다. 욕심을 부리지 않아도 들어오는 수입이 배로 늘어나고, 계속 해서 일이 확장되니, 소망하던 일들을 하나씩 이룰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을 헤아리는 지혜로움이 깊어지니, 도리에 맞게 실천하면서 남부럽지 않은 풍족함까지 얻게 됩니다. 금년을 시작으로 큰 뜻을 실천하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학업
학업은 어느 정도의 열망과 확고한 목표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금년은 새로운 학문과 목표를 설정하게 되니, 학업에 있어서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전문적인 기술 습득과 까다로운 과학, 경제학 등의 분야에서 두각이 나타나겠군요. 추상적인 학업의 목표보단 구체적이고, 현실지향적인 목표로써 훗날을 도모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면, 매우 큰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
금년은 매우 강건하고 건실한 체력을 바탕으로 건강의 흐름이 잘 유지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다보니, 모든 일에 능률이 따르고, 도전해야 하는 기회에 더욱더 강건해지는 것이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곁들여 줘야 하는데, 식습관으로는 자극적인 음식 중에 매운 음식은 되도록 삼가야 합니다. 손쉽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로써 녹차를 자주 즐기시길 추천합니다.

말띠
사랑
이제는 적극적으로 짝을 찾기 위해 나서야 할 때입니다. 물론, 짝이 있는 사람이라면 현재의 사랑을 더욱더 돈독하게 키울 수 있는데, 임자 없이 홀로인 사람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날 때 적극적으로 마음을 보여주세요. 당황스럽게 생각하는 모습을 걱정하지 말고, 과감하게 접근한다면, 틀림 없이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금년의 운은 당신에게 행운의 여신과도 같이 사랑에 유리함을 선사합니다.

재물
여러 가지 당신을 바쁘게 만드는 이슈가 만들어지는 한 해입니다. 하지만, 바쁜 만큼 결과가 있으니, 노력하고 고생한 일들이 하나씩 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한 번에 벼락 부자가 될 순 없지만, 적지 않은 부수입을 꾸준히 모아간다면,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노력한 것에 대해 결과가 있으니, 고됨이 무슨 상관일까요. 사회 생활에 막힘이 있을 때에는 어른을 찾고, 선배를 찾으면 해결되는 일이 많습니다.

학업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유행에 대한 감각이 탁월하게 발달하는 시기이니, 금년에는 이러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키워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자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디자인, 전문 기술, 공예 쪽의 재주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다면, 학습에 대한 성과는 대만족으로 나타납니다. 시험을 앞두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가 필요하면, 불 필요한 외출만 줄여도 성과가 있습니다.

건강
금년이 본격적으로 시작 되는 양력 2월을 기점으로 불안정한 기력의 상태는 새해의 기운으로 인해 서서히 안정을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봄철에는 무리하게 육체적인 노동으로 체력이 소모되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여름철부터는 본격적으로 활동력이 충전되어 건강의 강건함이 한층 대단해집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수면습관인데 자주 잠자리를 바꾸지 않도록 하시고, 최대한 편안한 숙면을 취하세요.

양띠
사랑
사랑과 우정 사이, 혹은 복잡한 삼각 관계의 구도 속에서 사랑 때문에 고심할 일이 많을 시기입니다. 주요한 점은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서로를 알고 있는 두 사람의 이성이 마음을 주려고 다가오니, 처신이 신중하지 못하면 당황스러울 일이 많겠네요. 어찌보면, 행복한 고민이겠지만, 한 사람과 인연을 맺고, 사랑하는 것이 하늘의 섭리인 만큼 과감하게 결단을 내리고 한 사람을 맞이해야 합니다.

재물
길을 걷다가도 수표를 발견할 만큼 행운이 따르는 한 해입니다. 재물운이 따르고 있으니, 마치 조상님의 보우하심이 아닐까 싶군요. 하지만, 여러 즐거움이 따르는 동안에도 잠시간 생각지 못한 큰 지출도 생기니, 긴장을 풀면 공든 탑도 금방 무너질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가을 무렵부터 한결 같이 이어지는 안정된 재물을 얻으니, 불안한 마음을 버리고 자신감 있게 처신하십시오. 또한, 근검절약이 중요합니다.

학업
새로운 학문에 대한 호기심을 갖기 보단 꾸준히 노력해온 분야에 정성을 쏟아야 할 시기입니다. 물론, 대단한 집념과 열정으로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할 법이 없지만, 전문가로써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집중화된 학습으로 금년의 운세에 맞게 노력하는 방식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학습의 스케줄은 언제나 정신적인 휴식을 충분히 취할 만큼 휴식 시간을 조금 여유롭게 잡고 계획하세요.

건강
양띠생의 당신에게 금년은 적극적인 의욕과 정열을 뿜어낼 만한 강건한 체력과 정신력이 주어집니다. 건강상에 쉽게 흐트러질 수 없는 안정이 깃드는 상황인 만큼 정신 또한 견고해지고, 힘든 일을 해도 지치는 법이 없습니다. 이러한 강건한 건강을 유지하고, 페이스를 이어가기 위해선 오전에 30분 정도를 쉬지 않고 도보하는 경보 운동을 추천합니다. 또한, 저녁 무렵에는 되도록 과실을 피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사랑
이미 사랑을 나누고 있지만, 또 다른 사랑이 찾아와서 함께 하자고 합니다. 현재로써도 만족스러운데, 그다지 원하지 않는 사람이 마음을 얻고자 노력하니, 바라보면서 안타까움이 있겠네요. 그래도 인연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과감하게 끊어야겠죠. 연인이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이성에 관심을 많이 받는데, 이러한 인연은 잠시 스쳐가는 바람이며, 붙잡으려고 하면 모두를 잃고 마는 격에 처하니 주의하세요.

재물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한 재물이 이익을 가져다 주며, 생각지 못한 일에서 값진 재물을 얻는 즐거움과 풍족함이 있을 한 해입니다. 예를 들자면, 생각지 못하게 주가가 상승하거나, 부동산 소유물의 값어치를 높게 인정 받는 등의 일입니다. 물론, 이로 인해 당장 현금을 만들 수는 없지만, 든든하게 자신을 받쳐주는 기반이라 생각할 수 있으니,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도 없고, 여유로움이 가득할 시기입니다.

학업
학습의 방향에 따라서 금년은 효율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추구하는 분야에서는 매우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데, 보수성을 지향하고, 고정된 틀이 정해진 방향에서는 학업의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습니다. 좀 더 차별화 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끊임 없는 자기 개발을 위한 방향성을 설계하세요. 그리 한다면, 자신만의 특별함도 갖추고, 노력한 바에 대한 결실도 얻게 됩니다.

건강
금년은 먹고 마시는 음식물에 대한 주의만 있다면, 건강상에 큰 탈 없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장육부 중에 다른 기관은 매우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지만, 위장의 소화기능이 조금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데, 낮부터 속이 불편해지기 쉬우니, 점심 시간에 과한 식사를 피하고, 가급적이면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해서 담백한 맛의 식단을 유지하세요. 저녁 무렵의 과음은 금물입니다.

닭띠
사랑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서 대단히 행복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해입니다. 물론, 그 사랑을 이루기까지 들여야 할 공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특별한 매력이 무언지, 이성이 호감을 갖고 다가서는 포인트를 먼저 잘 살펴보세요. 한번 인연을 맺기까지 긴 시간이 걸리지만, 분명히 이루어지는 인연이며, 한번의 맺어짐으로 평생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최선을 다해서 노력할 때입니다.

재물
본래의 재화가 자신에게 돌아오니, 잃었던 재물을 되찾거나 빌려줬던 재물이 다시 주인에게 돌아올 한 해입니다. 직장에서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고, 성실하게 노력하였다면, 직급 상승의 기회와 수입이 향상되고, 지위가 올라가는 명예도 있습니다. 사업을 하던 중이라면, 확장은 피하되 기존에 하던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면서 다가올 좋은 기회를 맞이하면 됩니다. 과감하지만, 계획적인 경제 운영이 필요합니다.

학업
새로운 지식을 채우고자 하는 열의가 강해지는 때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하던 분야와 다른 분야에서 능력을 개발하기가 쉽지 않지만, 운의 흐름에서 유리함이 있을 시기에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보면 어떨까요. 금년에 학습을 한다면 유리한 분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부동산 공인중계사 및 건설 설계, 프로그래머 등의 분야가 있습니다. 학습은 꾸준해야 덕을 보는 만큼 단시일에 욕심을 부리진 마세요.

건강
금년은 봄철을 지나 여름철의 후반부터 신체의 리듬이 최상승의 시점에 도래합니다. 따라서, 봄과 여름의 초중반은 몸의 균형을 맞추고,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한 시간이 되며, 여름의 후반부터는 도전하고 싶었던 일이나 좋아하는 일들에 의욕적인 모습으로 임해도 좋습니다. 꾸준하게 체력이 비축되고, 정서적으로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선 오전 시간에 30분 이상 조깅을 하는 것과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밤 11시를 넘기지 마세요.

개띠
사랑
일부러 찾아가지 않아도, 이상형의 이성이 찾아오니, 행복도 크고, 난감함도 적지 않을 시기입니다. 행복이 크다는 건 임자 없이 혼자 있는 솔로에게 하는 말이며, 난감함이 있다는 말은 연인이 있음에도 좋은 조건의 이성이 찾아와서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단 말이죠. 하지만, 흔들리지 마세요. 오래갈 인연으로는 어렵습니다. 연인이 없는 상황이라면 소개팅을 나가거나, 미팅을 통해서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재물
모두가 무모한 도전이라고 말하던 일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드니, 자부심도 생기고, 돈도 벌 수 있는 행운이 따르는 한 해입니다. 모든 것은 소신 있게 처신한 실천에서 만들어졌으니, 돈을 투자하고, 벌기 위해서 남의 말을 듣기보단 자신의 주관을 명확하게 살려야 합니다. 기회가 찾아오는 시기에 머뭇거려선 안 되는 법이죠. 큰 것을 얻고 싶다면, 모험을 하되, 결정은 혼자 하지만, 일은 동료가 필요합니다.

학업
금년에는 한 가지 분야만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방식보단 여러 방면에 지식을 쌓고, 능력을 개발하기가 좋은 시기입니다. 예를 들자면, 컴퓨터 관련 분야, 쇼핑몰 운영, 주식 관련 등의 방면이 있는데, 배운 다음 비교적 빨리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방면이라면 모두 좋습니다. 한 가지만 고집하고, 집중하다간 지루하고, 힘들어져서 노력한 만큼 성과와 발전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여유를 가지세요.

건강
신체의 오장육부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민첩함이 다른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한 해입니다. 신체에 꾸준히 에너지가 충만하니, 이러한 건강의 이점을 활용한다면, 가히 못할 일이 없습니다. 좋은 장점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 금년에는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는 족욕이 도움이 되며, 뜨거운 탕 종류의 음식 중에 얼큰한 자극을 주는 음식을 자주 식단에 올리세요. 피로가 누적될 일을 많이 예방해 줍니다.

돼지띠
사랑
금년은 이성의 관심을 많이 받거나, 새로운 이성과 만남이 잦은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인연이 찾아오게 될 운은 있으니, 솔로 생활을 청산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스스로 찾고자 하는 인연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한번 마음을 정하면, 빠른 시간 내에 연인과 관계가 안정 되니, 만남의 시간이 길고 짧음에 상관 없이 서로를 신뢰하고, 믿으면서 사랑할 수 있습니다.

재물
이상하게도 당신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만나는 사람마다 좋은 조건으로 제의를 하는 한 해입니다. 덕분에 이 일, 저 일 신경 쓰다보면 피곤해서 지칠 때도 있지만, 노력한 만큼 보답이 돌아오니, 그리 힘들지만은 않겠네요. 가을철에 들어서면서 크진 않지만, 꾸준히 들어오는 좋은 부수입이 생겨나고, 겨울부터는 그 일이 본업처럼 수입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넉넉한 마음으로 기반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학업
금년에는 행정, 법률, 정치, 외교 등의 분야를 학습하면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해도 전문가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현실에 크게 이득이 안 되는 분야들이지만, 인고의 시간을 지나면서 차츰 관련 분야에 사람을 만나고, 정보와 소식을 교류하면 현실에서도 충분히 결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학습을 계획한다면, 언제나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 명심하시고, 무리한 계획은 피하세요.

건강
오행의 기운이 서로 상통하는 시기입니다. 과함이 있다면, 이를 부족함이 있는 곳에 자연스럽게 채워줌으로써 건강의 흐름 또한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 되니, 과로를 한 후에 가끔씩은 크게 피로를 느끼겠지만, 체력 회복이 아주 빠른 해입니다. 평상시 식단에서 잡곡을 섞은 밥을 드시고, 식사를 소량으로 해야 할 상황이라면, 약간 짠 반찬을 먹도록 하세요.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리한 체력소모도 피하십시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