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자기 사건도 한명숙 사건도 다 검찰 조작이라는 이재명

닉네임
김경필
등록일
2020-05-30 23:09:45
조회수
21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가 30일 “일부 부패 검찰의 범죄 조작은 지금도 계속중”이라며 “검찰 개혁과 한명숙 전 국무총리 재심 운동을 응원한다”고 했다. 이 지사는 지난해 9월 선거법 위반으로 도지사직 상실형을 선고받았고 대법원 확정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가 인정돼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한 전 총리를 응원하고 나선 것이다.
이 지사는 3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일부 정치 검찰·부패 검찰의 범죄 조작, 난도질로 파렴치한 만들기, 무죄라도 ‘고생 좀 해봐라’ 식 검찰권 남용은 지금도 계속중”이라며 “한 전 총리 재판에서 검찰이 위증을 교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공익 의무로 피고인에 유리한 사실도 밝혀야 할 검찰의 증거 조작은 있을 수 없는 인권 침해이자 헌정 질서 교란”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검찰의 위증 교사가 사실인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지금까지 본 일부 정치·부패 검찰의 행태 상 충분히 가능한 일이고, 무죄를 유죄로 만들려는 검찰의 위증 교사는 오히려 진실에 가깝다고 생각된다”며 검찰이 사건을 조작했을 것이라고 사실상 단정했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자신의 혐의도 검찰이 조작해낸 것이라는 주장을 폈다. 그는 “(검찰은) 촛불혁명 후에도 증거 조작과 은폐로 1370만 도민이 압도적 지지로 선출한 도지사(자신)의 정치 생명을 끊으려고 한 이들”이라며 “(저는) 천신만고 끝에 (검찰이 자신의 무죄 증거를) 은폐(했다는) 증거를 찾아 직권남용 혐의에 무죄를 받았지만, 검찰의 화려한 언론 플레이로 선고 전에 이미 저는 상종 못할 파렴치한이었고, 극단적 선택까지 고민했던 고통과 국민의 오해는 지금도 계속중”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검찰의 직권 남용을 막으려면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고, 직접 수사에도 수사검사와 기소검사를 분리해야 한다. 사건의 왜곡·조작을 막고 법관이 선입견 없이 사건을 심리할 수 있도록(공판중심주의) 검찰 조서의 증거 능력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다시 “본인으로서는 억울하기 짝이 없을 기소·재판에 고통받으며, 추징금 때문에 통장의 수십만원 강연료조차 압류당해 구차한 삶을 강제당하는 한 전 총리님에게 짙은 동병상련을 느낀다”며 “한 전 총리님이 재심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 검찰 개혁과 한 전 총리 재심 운동을 응원한다”고 했다.

이 지사는 친형 이재선씨를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 하는 과정에서 직권을 남용했다는 혐의, 지난 지방선거에서 친형의 강제 입원 시도를 부인해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는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다. 1심은 모든 혐의에 무죄를 선고했으나, 2심은 허위사실공표를 유죄로 인정해 도지사직 상실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현재 대법원에서 상고심이 진행 중이다.


구구절절이 옳은 말씀! 박근혜, 최순실도 검찰 조작극. MB 도 검찰조작! 전두환도 검찰 조작극, 연쇄 살인마 유영철도 검찰 조작입니다. 오늘 무더위도 검찰 조작극일 확률이 높습니다
작성일:2020-05-30 23: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