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은 오는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을 맞아 「제2회 재외동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재외동포재단은 재외동포사회를 국내에 소개하고, 재외동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동포들의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밝혔다.
재외동포 사진전의 주제는 세계 각지에 형성된 한인타운의 전경을 담은 ‘코리아 타운’, 이국땅의 직업 일선에서 일하는 재외동포의 활동 모습을 담은 ‘재외동포 삶의 현장’, 혹은 거주국내 현지인과 교류 활동, 타민족 커뮤니티와의 교류 및 축제, 한인사회의 축제 등을 담은 ‘세계 속의 한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당선작은 대상 1명에 100만원, 우수상 1명에 50만원, 입선 11명에게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당선작 외에도 우수작 70-100개 작품을 선정해서 한국내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2개월간이며, 사진 형식은 JPEG 파일로이어야 한다. 접수처는 www.korean.net이나 www.okf.or.kr로 응모하면 된다.
참고로, 지난해에 개최된 제1회 재외동포 사진공모전은 9월30일부터 10월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앞 세종로에서 개최되어 많은 시민들과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