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보조, I-20발급, 취업까지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은 인간의 영원한 염원이다. 한때는 여자에게만 국한되어 있는 욕구로 여겨졌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남자들도 내면적으로 끊임없이 추구해왔던 본능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용 분야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97년에 웨스트 미시시피 애비뉴와 I-25 인근에 개원한 후 18년동안 같은 장소에서 수천명의 학생을 배출한 미용학교가 있다. 바로 유나이티드 미용학원(United Beauty College)이다.
이 학원은 전체 미용, 미용, 이발, 피부 관리, 네일 등 미용 전반에 걸친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확실히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 가운데 하나는 정부에서 받는 재정보조이다.
돈이 없어서 기술을 배우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은 National Accrediting Commission of Career Arts and Sciences (NACCAS)로부터 인증받은 교육 기관으로 지난 2010년부터 저소득층 학생에게 재정보조를 제공하고 있다.
자격 요건은 1인당 연간 수입이 15,000달러 미만, 2인 기준 연간 소득이 30,00달러 미만이어야 한다. 재정 보조 금액은 이수하는 크레딧에 따라 수업료의 일부부터 수업료 전액까지 가능해, 최고 11,000달러 이상 보조를 받을 수 있다.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의 한국인 강사인 정영선(미국명 영선 두라시오)씨는 “고등학교를 갓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기를 원하는 사람, 어린 자녀를 양육하면서도 내 일을 갖고 싶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 돈이 없어서 미용 기술을 배울 기회를 놓친 사람들에게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의 문을 두드리라고 권하고 싶다. 이곳은 모두에게 평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곳이다. 열심히 배워서 원하는 기술의 자격증을 따면 평생 기술자로 전문 미용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은 또 I-20 학생 비자의 발급을 도와준다. 지난 2003년부터 이 미용학원은 정부로부터 직업학교 학생에게 주는 비자인 M-1 Vocational Student Visa를 발급할 자격을 갖췄다. 또 현재 다른 학교에서 I-20 비자를 발급받아 재학 중이지만, 적성에 맞지 않는 등의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교를 바꾸고 싶어하는 학생들도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을 통해 학교를 바꿔 1년간 비자 연장이 가능하다. 또 한국에서 직접 I-20 비자를 받아 올 수도 있다.
자격증 취득은 보통  6개월~1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최대 1년이면 충분히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일의 경우 20 크레딧, 600시간을 이수해야 자격증 시험을 칠 수가 있다. 이는 풀타임 학생으로 하루에 8시간씩 1주일에 40시간을 투자한다고 보면 한달에 120시간씩 5개월이면 20 크레딧을 이수할 수 있다.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에서는 기본적인 기술을 가르친 후 바로 실전에 투입한다. 미용학원이다 보니 학생들은 실습할 대상이 늘 아쉽다. 그러나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은 18년간을 한자리에서 꾸준하게 운영되어 왔기 때문에 학생들에게서 싼 값에 머리나 네일을 하려는 손님들이 많다. 그래서 학생들은 이런 손님들을 통해 배운 것을 바로 바로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꾸준히 주어지는 편이다.
또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면 쉽게 취직이 되는 것도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의 강점이다. 어떤 학생들은 자격증을 따기도 전에 취직이 되어 실습을 나가는 경우도 있을 만큼, 유나이티드 학원의 명성 덕분에 사람을 구한다는 문의가 학원에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어 취직이 매우 용이하다고 한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 뭔가 내 일을 찾고 싶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고 싶다면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을 찾아가보자.
유나이티드 미용학원의 주소는 1907 W. Mississippi Ave. Denver, CO 80223이며, 문의 전화는 720-202-8672(한국어), 303-922-1852(영어)로 하면 된다.      <이하린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