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은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아포토시스 유도 효능이 탁월하여 최근 암환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후코이단은 미역, 다시마 등의 갈조류의 끈적끈적한 부분에서 추출되는 다당체 성분으로 암세포의 사멸 뿐 아니라 전이 방지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로 인해 최근 많은 후코이단 브랜드가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는데 후코이단에도 유사품이 많고 품질차이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세계최초 복합 후코이단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의 관계자에 따르면, 후코이단 구입을 한다면, 우선  캡슐, 드링크, 분말 등 세가지 종류의 후코이단 제품을 모두 판매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캡슐을 열어 내용물을 확인했을 때 천연상태의 고순도 후코이단일 경우는 진한 갈색을 띄지만 인위적으로 순도를 높히기 위해 가공한 후코이단은 하얀색이나 살색일 경우가 많으며,  천연상태 그대로 추출된 고순도 후코이단과는 효능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와함께  여러 성분을 단순 혼합한 드링크 제품의 경우는 미역, 다시마등의 비린맛 때문에 암환자들이 먹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청량감이 있고 복용에 불편함이 없는 맛인지를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지난 10여년간, 세계 최초 복합 오리지날 후코이단으로 알려진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의 경우, 세계 20여개국의 고객들에게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각 나라 언어 상담 및 자세한 설명 책자도 준비되어 있으며,  네이버와 구글 검색창에 “후코이단”으로 검색을 하면 해당 웹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 으로  문의하면 상담 가능하다.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에 대한 문의는 1-866-566-9191으로 하면되고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는 www.kfucoidan.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