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인 1945년 6월 런던 광장에서 육군 중령 존 브라운은 시계탑을 보며 초조하게 누군가를 기다렸습니다. 브라운은 우연한 기회에 젊은 여성작가 주디스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전쟁 속에서 그녀의 글은 한 줄기 빛처럼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는 용기를 내어 작가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던 답장이 2주 후에 왔고, 두 사람은 수많은 편지를 주고받았습니다. 사랑의 감정이 싹튼 브라운은 주디스에게 사진을 보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사진 대신 질책의 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제 얼굴이 보고 싶으신가요? 당신이 말해왔듯이 당신이 정말로 저를 사랑한다면 제 얼굴이 아름답던 그렇지 못하던 그게 무슨 상관이 있나요?”
자신의 요청에 이런 반응을 보인 그녀를 이해할 수 없었지만, 그는 더 이상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지 않았습니다. 전쟁이 끝나서 귀국하는 브라운은 주디스와 만날 약속을 했습니다.
“런던 전철역 1번 출구에서 제 책을 들고 서 계세요. 저는 가슴에 빨간 장미꽃을 꽂고 나갈 거예요. 하지만 제가 먼저 당신을 아는 척 하지는 않을 거예요. 당신이 먼저 저를 알아보고 만약 제가 당신의 연인으로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모른 척하셔도 됩니다.”

     브라운은 두근거리는 마음을 진정시키며 주디스가 쓴 책을 들고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때, 금발의 아름다운 여성이 나타났습니다. 브라운은 녹색 옷을 입은 아름다운 그녀의 모습에 넋을 잃고, 그녀를 향해 다가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에게 눈길 한 번 주지 않은 채 지나갔습니다. 순간 브라운은 그녀의 가슴에 장미꽃이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멀리서 가슴에 장미꽃을 단 여인이 아주 천천히 그를 향해 다가왔습니다. 그 순간 브라운의 머리속은 백지장처럼 하얘졌습니다. 다가오는 여인은 못생기다 못해 흉측했습니다. 한쪽 다리를 잃은 그녀는 한쪽 팔만으로 지팡이를 짚고 힘겹게 걸어오고 있었습니다. 얼굴 반쪽은 심한 화상으로 일그러져 있었습니다. 짧은 순간 브라운은 심한 갈등을 느꼈습니다.
‘그녀가 자신을 모른 척 해도 된다고 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었군. 정말 그녀를 모른 척 해야 하나?... 아니야. 원망해야 할 상대는 독일군이야. 이 여인 역시 전쟁의 피해자일 뿐이고… 3년 동안 난 그녀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녀를 사랑했어. 이건 변할 수 없어. 이제 와서 그녀를 모른 척 하는 것은 비겁하고 함께 했던 시간을 배신하는 거야.’
결심을 굳힌 브라운은 그녀에게 다가갔습니다.
“잠깐만요!”
그녀가 돌아보자 브라운은 환한 웃음을 지어 보이며, 그녀의 책을 들어 올렸습니다.
“제가 브라운입니다. 당신은 주디스이지요? 이렇게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브라운을 바라보았습니다.
“아니에요… 전 주디스가 아니고 페니예요…  저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조금 전에 녹색 옷을 입은 여자분에게 장미꽃을 달고 이 앞을 지나가 달라는 부탁을 받았어요. 저에게 말을 거는 분에게 레스토랑으로 오시라고 하더군요.”

     레스토랑에 들어서자 녹색 옷을 입었던 주디스가 환한 웃음으로 브라운을 반겨주었습니다.
브라운과 주디스의 사랑의 가교 역할을 하였던 페니가 실명을 쓰지 않고 “감동적인 사랑의 실화”라는 제목으로 영국 '타임즈 지'에 이 이야기를 게재했자, 곧 영국 전역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꺼낸 것은 하나님도 때로는 우리에게 이렇게 다가 오십니다.성경 창세기에 보면 아브라함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아내의 이름은 사라입니다. 아브라함의 이름은 열국의 아비라는 뜻이며 그의 아내 사라는 열국의 어미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이들 부부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나이가 많은 데도 자녀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초자연적 역사로, 이들 부부는 아내 사라가 90세, 남편인 아브라함이 100세에 이삭이라는 아들을 얻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시험하시기 위해서 아브라함이 100세에 얻은 금지옥엽 같은 아들 이삭을 바치라고 명하셨습니다. 사람의 시각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하나님의 처사였습니다. 그러나 이들 노 부부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합니다.
때로는 하나님께서는 없어서, 부족해서, 안 되서, 연약해서 그렇게 말씀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으십니다. 다만 우리의 진실한 마음의 중심을 보시기 원해서 믿는 우리들은 유혹하시는 것이 아니라 시험하시는 것 입니다. 학생들이 시험을 잘 보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맛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여러분 모두가 진실한 사랑의 예수님을 만나서 아름다운 인생을 누리면 좋겠습니다. 진정한 신앙은 사랑의 주님을 만나는 것 입니다. 모든 신앙 속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렇듯이 하나님도 우리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하십니다. 축복의 하나님은 때론 시련의 가면을 쓰고 우리에게 다가오실 때가 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때론 아픔의 가면을 쓰고 우리에게 다가오실 때가 있습니다. 주고 싶어 어쩔 줄 모르시는 하나님이 때로는 오히려 우리에게 달라고 하실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진심을 보고 싶어 하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주디스가 브라운에게 진실한 사랑을 시험했고, 브라운이 그 시험을 통과해 좋은 결론을 맞이한 것처럼 진솔한 사랑의 사람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