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정도 시간 있으십니까?

우리 아이들이 깨끗하고 잘 개선된 학교에서 배울 수 있도록 돕는 10분 정도의 시간이 있으십니까?

가족 중 환자 또는 고령자가 신설 병원, 신설 양로원이나 향상된 헬쓰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10분 정도의 시간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의 통근을 좀 더 편리하게 하거나 대중 교통 선택 사항을 개선시킬 수 있는 10분 정도의 시간이 있으십니까? 이 모든 사항과 그 외 많은 프로젝트들이 2010년 인구조사 기간 동안 수집된 자료에 따라 시행됩니다. 우리 지역사회는 인구 조사 양식을 작성하고 돌려 보내는데 소요되는 여러분의 10분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에 거주하는 누구라면 인구조사 양식을 받았을 것입니다. 가족이든 아니든 자택에 거주하는 모든 이들을 대신하여 이 양식을 작성해 주십시오. 미국내 거주 중이면 누구나 반드시 집계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남녀노소 다 포함되며, 모든 가구는 양식이 도착하는 즉시 작성하여 돌려 보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구조사 자료는 해마다 연방 정부 보조금 4천억 달러 이상을 부족, 주 그리고 지역 정부에 어떻게 분배할 지 결정하는 것을 도우며, 이것은 우리 같은 지역 커뮤니티들에게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인구조사 자료는 극빈자를 위한 서비스 보조금이나 장애인 또는 어린이와 고령자들을 위한 시설을 설립하는데 돕습니다. 인구조사 자료는 미래의 필요한 교통수단을 예측하거나 우리 커뮤니티가 모든 정부 기관에서 어떻게 대변될지 결정하는데 도울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2010년 인구조사는 우리 커뮤니티와 우리가 사는 이 나라의 미래와 복지를 위한 일입니다.

양식을 작성하신 후 우편으로 되돌려 보내는 것은 가장 쉽고 효과적인 참여 수단입니다. 또한, 이 양식은 미국 인구조사 역사상 가장 짧은 인구조사 양식이며, 10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작성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러분의 모든 답변은 안전하며 비밀을 보장해 드립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에서는 법적으로 여러분의 답변을 다른 연방정부기관이나 법적 집행기관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모든 인구조사국 직원들은 자료에 대한 기밀 서약 및 평생 비밀보장을 맹세하였으며, 위법으로 누설할 경우 25만불까지 벌금을 물거나 5년까지 징역형 또는 두 가지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양식을 돌려보내지 않는 가구에는 집계를 위해 인구조사원들이 최고 여섯번까지 직접 방문할 것입니다. 우편으로 양식을 돌려보내는 것은 정확한 집계를 위한 것 뿐 아니라 집집마다 인구조사 양식을 수집하는 인구조사원의 수를 줄임으로써 2010년 인구조사의 비용을 절감시키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편으로 돌려보내는 양식의 숫자가 1%만 증가해도 약 8,500만불이 절약되며, 인구조사국은 우편으로 돌려받은 인구조사 양식 한 부당 60-70불 가량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절약한 돈은 우리의 세금으로 지역 사회에 필요한 자금입니다. 2000년 인구조사 기간에는 미 전역의 가구 중 72%가 4월 마감일까지 양식을 우편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올해 그 수를 앞지르도록 도전을 요청합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미래는 2010년 인구조사에 달려 있습니다. 권리를 누리기 위해 지금 여러분의 인구조사 양식을 작성하여 우편으로 보낼 수 있는 10분을 투자해 주십시오. 한국어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한국어 양식을 원하시면 1-866-955-2010 으로 전화해 주십시요. 전화 상담원에 의해 인구조사에 참여 할 수 있고 혹 한국어로 된 양식을 원하시면 본인 주소로 한국어 인구조사 설문지를 우송해 드립니다.

자료제공 : 이승우(Peter Lee) 미국 상무성 인구조사국 중서부 덴버사무소 아시안 협력 담당관(Partnership Specialist, Dept of Commerce US Census Bureau Denver Regional Office)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