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포커스 신문사가 2015년 5월1일 금요일 오전 7시부터 한인사회 최초로 콜로라도 한인 인터넷 라디오(아이텐 코리아 콜로라도 라디오)방송을 개국했습니다. 주간 포커스 신문사는 웹사이트, 전자신문 등의 제작으로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시작합니다. 이로써 주간 포커스 신문사는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콜로라도 대표 종합 언론사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콜로라도의 많은 한인들이 자영업(세탁소, 식당, 리커, 마켓, 부동산 등)에 종사하거나 혹은 단순 전문직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아 하루종일 한국 가요나 한국말로 청취할 수 있는 라디오 방송이 절실하게 필요했습니다. 이에 주간 포커스 신문사는 인터넷으로 혹은 스마트 폰으로 들을 수 있는 한인 라디오 방송을 어렵게 결정했습니다.

▶방 송  명 : 아이텐 코리아 콜로라도 / i10 Korea Colorado
▶방송시간 : 월요일-금요일 7am~10pm(오전7시~오후10시)
                  토요일-일요일7am~7pm (오전7시~오후7시)
▶방송내용 : 콜로라도 뉴스, 한인타운 뉴스, 지역 행사 안내, 구인구직안내, 단체장 인터뷰 및 대담, 한국 최신 가요, 7080 가요,  음악 데이트(사연 신청 가능), 건강, 공연안내, 콜로라도 사람들 이야기, 핫세일 & 핫부동산 리스팅 안내, 콜로라도 종교 산책, 한인사회 이슈 토론, 한국 및 미국, 월드, 스포츠 뉴스 등 그외 제보.

    라디오 광고 또한 신문 지면 광고와는 별도로 최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산뜻한 배경음악과 함께 전문 아나운서의 음성으로 직접 녹음되는 라디오 광고는 청취자들에게 광고업체의 이름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뿐 아니라, 전문적이고 믿음직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아이텐 코리아 콜로라도 라디오는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방송에 참여할 수 있어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이웃들의 이야기를 서툴지만 소박하고 진실하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이텐 코리아 콜로라도는 외로운 이민생활에 촉촉한 단비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한인사회의 오랜 숙원이었던 라디오 방송을 개국하면서 교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주간 포커스 / i10 코리아 콜로라도 라디오
대표 김현주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