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시상식 개최, 11명 장학생 선정


    매년 콜로라도 한인 사회 이민 2세들 중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해 온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회장 이승우)이 올해로 26년 째를 맞았다. 올해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은 지난 5월 16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작년과 마찬가지로 덴버제자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박노종 콜로라도 장로회 회장, 곽인환 전 달라스 민주평통 회장, 윤석훈 노인회 회장을 비롯해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 회원, 그리고 장학생 가족 등이 참석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11명의 학생들을 축하했다. 이번 장학금은 라이온스 클럽 회원들을 비롯해 A+ Design 건축 Total Interior, A to Z Repair Shop, Star Motel Denver, 김옥남, 김군자, 오정식, 오정순 등이 후원하였으며, 1인당 500불씩 수여되었다.

    이날 초창기 장학금 수혜자였던 김병주씨의 사회로 애국가, 미국국가 제창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행사 중 이승우 회장은 “1987년 박노복 전 회장의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 창설 이래, 한인 2세 및 다음 세대들의 한국인의 정체성 전수를 위한 신념으로 1990년 박 전 회장이 제 1회 장학금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25년 동안 약 250명 이상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작지만 정말 고마운 동포사회의 성의와 마음을 우리 2세들과 나누었다. 오늘 장학생으로 선정된 모든 학생들이 부모의 품을 떠나 미국사회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즐겁게 꿈을 이루는 자랑스런 한국인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동만 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이날 일정관계로 참석하지 못해 박노복 전 회장이 축사를 대독했다. 한 총영사는 “지난 26년 동안 한인차세대 학생 중 학업과 리더십이 탁월한 학생을 선발하여 민족적 자긍심 고취와 미국사회 성공을 격려하는 록키 마운틴 라이온스 클럽의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축하한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일제강점기 때 희망을 제시하며 인재 양성이 제일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장학금을 받게되는 학생들이 민족적 자긍심을 앞으로도 계속 갖게 되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 전, 박수지 장학위원장은 장학위원회 보고를 통해 “학교성적, 에세이, 리더십, 지역사회 봉사활동, 학교활동, 추천서 등을 바탕으로 5명의 장학위원들이 어렵게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특히 3가지를 당부하고 싶다. 먼저, 한국인이라는 정체성에 자부심을 갖길 바라며, 다음으로 미국사회에서 한국인으로서의 리더십을 발휘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만나게 되는 장학생들과 좋은 관계망을 형성하길 바란다”면서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4년 전 장학금을 받았던 케빈 이 씨가 한인으로서의 미국 대학 생활 및 구글에 취직하게 된 에피소드를 통해 장학생들을 다시 한번 격려했다. 장학금 수여 후, 모든 참석자들은 기념 촬영과 함께 저녁 만찬을 통해 장학생들을 서로 축하하였다. 록키 마운틴 한인 라이온스 클럽은 이러한 장학사업 외에도 입양아 캠프 지원, 무료 건강 검진, 그리고 평화 포스터 및 웅변대회를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720-939-8822로 하면 된다. 이번 장학금 수여자 11명의 학생은 다음과 같다.
<영어 알파벳순>
- 최유인 Choi, Yuin
(Cherry Creek High School)
- 홍평화 Hong, Pyung Hwa
(James Irwin Charter High School)
- 미셀 가 Ka, Michelle
(Sand Creek High School)
- 아쉴리 김 Kim, Ashley
(Regis Jesuit High School)
- 유니스 김 Kim, Eunice
(Cherokee Trail High School)
- 이 아쉬아 Lee, Ashia
(Fountain Valley School of Colorado)
- 이동재 Lee, Dong Jae
(Standley Lake High School)
- 이예림 Lee, Yaereem
(Peak To Peak Charter School)
- 박은혜 Pak, Grace
(Cherry Creek High School)
- 박예람 Park, Yeram
(Smoky Hill High School)
- 신종우 Shin, Jong Woo
(Grandview High School)
                                    <박선목 기자>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